MZ 워커들의 전유물 첼시부츠 안전화, K2 Safety에서 초경량 실현

양대선 기자 / 기사승인 : 2025-04-17 15:43:50
  • -
  • +
  • 인쇄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산업안전브랜드인 K2 Safety(이하 케이투세이프티)가 첼시부츠 스타일의 안전화 K2-118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 첼시부츠 스타일 안전화 K2-118(사진 제공 : 케이투세이프티)


케이투세이프티에 따르면 신제품 K2-118 안전화는 최근 MZ세대 워커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통해 실용성과 스타일을 모두 갖춘 제품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기존에 국내에서 유통되고 있는 첼시부츠 안전화의 경우 대부분 KCS인증이 없는 제품으로 소규모 현장 외에는 착용이 불가능했다. 이에 케이투세이프티는 첼시부츠 안전화 개발을 진행하였으며, 보통작업용 인증과 함께 초경량을 실현했다.

보통 첼시부츠 안전화의 무게가 600g 이상에 달하는 반면 케이투세이프티에서 출시한 K2-118 제품의 경우 베이지색이 470g, 천연가죽 제품을 사용한 블랙 컬러의 경우 485g으로 두 제품 모두 500g 미만의 무게로 지난달 출시된 LT 제품에 이어 초경량 안전화의 명성을 이어가고 있다.

K2-118 안전화의 경량이 가능한 이유는 첫 번째 스틸토캡보다 가벼운 컴포지트 토캡을 사용했기 때문이다.

컴포지트 토캡은 최근 K2 Safety에서 새롭게 개발한 토캡으로 기존 토캡 대비 43%나 무게를 감량했지만 강도는 스틸 토캡과 같은 기능으로 보통작업인증을 받은 제품이다.

두 번째 이유는 내답판의 경량화이다. 이미 K2 Safety에서는 슬림 내답판(3.8mm)를 사용 중이였으나 여기서 한 단계 더 슬림하게 만든 2.7mm 내답판을 사용하여 안전화의 무게를 더 줄이고 착화감 개선까지 이뤄냈다는 게 케이투세이프티 설명이다. 

K2 Safety 관계자는 “케이투세이프티는 25SS 신제품으로 경량 안전화 출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많은 업체들이 경량 안전화 제품을 출시하고 있지만 실제 무게를 재보면 제대로 된 경량 제품이 없었다”며 “K2 Safety는 신제품 전면에 경량 제품임을 알리고 있을만큼 소비자들이 실질적으로 가볍게 와닿는 무게로 제작했다. 30년의 기술이 담긴 25SS 경량 안전화 제품을 꼭 경험해 보셨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노랑풍선, 연말·연초 여행 특가 ‘옐로팡딜’…동남아·일본 최대 20만원 할인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노랑풍선은 내년 1월 5일까지 2025년 한 해 동안 높은 인기를 끌었던 주요 여행지를 중심으로 특가 프로모션 ‘옐로팡딜’을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옐로팡딜은 노랑풍선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매주 화요일 선보이는 회원 전용 특가 기획전이다. 이번 회차에서는 동남아시아, 일본, 중국 등 핵심 수요 지역을 포함해 전 지역 8개 상품으로

2

“‘구운 빵 색감’에 빠졌다”…에이블리, ‘토스티 메이크업’ 트렌드에 브라운 계열 색조 수요 증가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올가을 급부상한 ‘토스티(Toasty) 메이크업’ 트렌드가 겨울 시즌까지 이어지며 브라운·베이지·누드 톤 색조 화장품 수요를 끌어올리고 있다. 갓 구운 빵을 연상시키는 차분한 색감을 앞세운 메이크업이 트렌드로 자리 잡으면서 관련 상품의 검색량과 거래액이 동반 성장하는 모습이다. 에이블리코퍼레이션이 운영하는 스타일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

3

'최애와의 30분' AB6IX, 출격! 이대휘 "연기 오디션 하나 떨어져" 자폭 고백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보이그룹 AB6IX가 ‘최애와의 30분’의 여덟 번째 게스트로 나서며 ‘현실 오빠美’가 가득한 유쾌한 만남을 선보인다. 31일(수) 오후 5시 웨이브(Wavve)에서 독점 선공개되는 ‘최애와의 30분’ 8회에서는 육각형 아이돌 AB6IX가 게스트로 출격해, 열아홉 살의 ‘역대 최연소 찐팬’과 30분의 무편집 만남을 진행한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