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리아, 유튜브 채널 ‘버거가게’ 실버버튼 획득…조회수 1억뷰 돌파

김형규 / 기사승인 : 2023-03-31 16:22: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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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가경제=김형규 기자] 롯데GRS 햄버거 브랜드 롯데리아의 공식 유튜브 채널 ‘버거가게’가 구독자 10만 명을 달성하여 업계 최초로 실버 버튼을 획득하고 누적 조회 수 1억 뷰를 돌파했다고 31일 전했다.


버거가게는 지난해 7월 고객 중심 콘텐츠 채널로 개편했다.
 

▲ 롯데리아 유튜브 채널 '버거가게'가 업계 최초로 실버버튼을 획득했다 [롯데GRS 제공]

 

새단장한 버거가게에서는 지난달 출시한 롯데리아 비빔라이스 버거 출시와 함께 공개된 3편의 시리즈 영상이 조회 수 약 400만을 넘겼다.

또한 단순 TV 광고 위주 콘텐츠에서 벗어나 유명 개그맨과의 협업한 토크형 콘텐츠 ‘롯리적인 토론’에 이어 롯데리아 매장에서의 아르바이트생‧직원의 숨은 에피소드를 주제로 한 ‘버거로운 알바생활’의 시리즈도 매주 공개하고 있다.

롯데리아는 ‘버거가게’ 채널 구독자 10만 돌파와 함께 31일 차우철 롯데GRS 대표가 참여한 실버 버튼 언박싱 영상과 31일부터 내달 6일까지 채널 구독자를 칭할 애칭 공모 댓글 이벤트를 진행한다.

롯데GRS 관계자는 “공식 유튜브 채널 콘텐츠를 통해 간접적인 브랜드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라며 “다채로운 스토리를 담아낸 콘텐츠를 통해 재미와 공감 등의 경험을 느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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