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영국 '콘보이 트럭쇼'에 공식 파트너사로 참가

신승민 기자 / 기사승인 : 2025-05-13 16:23:40
  • -
  • +
  • 인쇄

[메가경제=신승민 기자]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이하 한국타이어)가 올해 영국에서 개최되는 트럭 전시회 ‘2025 콘보이 트럭 쇼’ 공식 파트너로 참여한다고 13일 밝혔다.

 

‘콘보이 트럭 쇼’는 최신 상업용 운송 솔루션 트렌드를 공유하는 행사이다. 영국 전역에서 모인 1000여 대 이상의 대형 트럭을 가까이에서 직접 관람하는 전시 컬렉션, 트럭 레이싱 챔피언십, 가족 단위 관람객을 위한 다채로운 프로그램 등이 마련된 축제의 장이다.

 

이번 행사는 오는 17일부터 18일까지 사우스 웨일즈 펨브리 서킷에서 열리는 ‘콘보이 컴루’를 시작으로, 7월 ‘콘보이 트럭스턴’, 8월 ‘콘보이 인 더 파크’까지 총 세 차례에 걸쳐 영국 각지에서 개최된다.

 

한국타이어는 행사 기간 동안 첨단 ‘스마텍(Smartec)’ 기술력이 반영된 최신 트럭·버스용 타이어 제품을 출품해 혁신 기술을 각인시킨다는 계획이다. ‘스마텍’은 혁신 TBR 기술로 안전성, 마일리지, 칩앤컷(Chip and Cut) 방지, 타이어 재생 성능, 제동력 등 다섯 가지 핵심 요소를 기반으로 타이어 성능 전반을 향상시킨 점이 핵심이다.

 

먼저, ‘스마텍’ 설계가 적용된 프리미엄 트럭·버스용 타이어 브랜드 '스마트플렉스'의 카고 트럭용 타이어 ▲스마트플렉스 AH51 ▲스마트플렉스 DH51 ▲스마트플렉스 TH31 등을 전시한다. 

 

상업용 밴 및 경트럭 전용 타이어 브랜드 ‘밴트라’, 글로벌 세컨드 브랜드 ‘라우펜’의 최신 TBR 제품도 함께 선보여 상용차 고객들에게 다양한 솔루션을 제시한다.

 

또한, SUV 전용 타이어 브랜드 ‘다이나프로’의 ‘다이나프로 HP2’, 세계 최초 풀라인업 전기차 전용 타이어 브랜드 ‘아이온(iON)’의 ‘아이온 에보 SUV’ 등 고성능 SUV 차량을 겨냥한 제품들도 전시한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신승민 기자
신승민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MBK 김병주 회장, 뉴욕 사가포넥 300억대 별장 매입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글로벌 사모펀드(PEF) MBK파트너스를 이끄는 김병주 회장이 미국 뉴욕 최고급 별장지인 사우스햄튼 사가포넥 지역에 300억원대 해변 저택을 보유한 것으로 확인됐다. 13일 선데이저널 보도에 따르면, 김 회장은 2020년 9월 사가포넥 소재 해변 저택을 2,050만 달러(약 300억원)에 매입했다. .해당 부동산은 대지 1.03에이

2

롯데면세점, 모엣 헤네시와 손잡고 ‘프렌치 럭셔리’ 샴페인 시음회 개최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롯데면세점이 글로벌 럭셔리 주류 기업 모엣 헤네시(Moët Hennessy)와 함께 연말 시즌을 맞아 VIP 고객 초청 행사 ‘프레스티지 샴페인 페어링 시음회’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롯데면세점은 지난 14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 서울 35층 피에르가니에르 바에서 행사로 최상위 VIP 고객과 유명 주류 인플루언서 20여 명을 초청했다

3

법무법인 YK–한국방위산업연구소, ‘K-방산’ 법률·정책 협력 강화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법무법인 YK가 한국방위산업연구소(KIDI)와 손잡고 방위산업 분야 법률 지원과 정책 협력을 강화한다. 양 기관은 ‘K-방산’ 법률지원 네트워크 구축을 목표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방산 4대 강국 도약을 위한 제도적 기반 마련에 나선다.지난 13일 서울 강남 YK 주사무소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강경훈 대표변호사, 배성범 전 고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