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팬글로벌, 글로벌 인기 캐릭터 ‘핑구’ X 태연 캐릭터 ‘탱그’ 팝업스토어 오픈

양대선 기자 / 기사승인 : 2025-12-02 09:00:21
  • -
  • +
  • 인쇄
더현대 서울서 12월 11일-17일 운영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K-POP 굿즈 전문 기업 코팬글로벌(Copan Global)은 글로벌 인기 캐릭터 ‘핑구(PINGU)’와 소녀시대 태연의 캐릭터 ‘탱그(TAENG-GEU)’ 를 활용한 팝업스토어를의 콜라보레이션을 선보이며, 이에 맞춘 팝업스토어를 12 월 11 일(목)부터 17 일(수)까지 더현대 서울 B2F ICONIC ZONE 에서 운영한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핑구·탱그 캐릭터를 기반으로 제작된 아트워크를 중심으로 공간을 구성했으며, 태연 앨범 커버를 재해석한 아트워크, 팝업 전용 단독 굿즈, 스탬프 인증 이벤트 등 현장에서만 볼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마련했다. 특히 올해 핑구 45주년과 태연 솔로 데뷔 10주년을 기념해, 서로의 특별한 순간을 축하하는 콘셉트로 완성된 협업이라는 점에서 더욱 의미가 깊다. 방문객들은 전시·포토존·참여형 프로그램 등 여러 요소를 통해 캐릭터 IP 를 테마로 한 현장 경험을 즐길 수 있다.


또한 글로벌 캐릭터와 K-POP 기반 캐릭터가 함께 등장하는 이번 팝업은 독특한 조합으로 관심을 모으고 있다. 특히 유동 인구가 많은 더현대 서울에서 진행되는 만큼, 다양한 연령층의 방문객이 자연스럽게 팝업을 접하며 콘텐츠를 체험할 것으로 기대된다.


코팬글로벌 관계자는 “핑구 X 탱그 팝업은 두 캐릭터를 활용한 콘텐츠를 현장에서 직접 만나볼 수 있도록 구성한 행사”라며 “운영 기간 동안 제공되는 프로그램을 통해 방문객들이 새로운 경험을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코팬글로벌(Copan Global)은 K-POP, K-드라마, 캐릭터 등 다양한 IP 를 기반으로 응원봉 및 공식 굿즈(MD) 기획·제작, 글로벌 유통, 오프라인 스토어 운영까지 아우르는 K-POP 굿즈 전문 기업이다. 자사 리테일 브랜드 위드뮤(Withmuu) 를 통해 온·오프라인 통합 굿즈 스토어를 운영하며, 팬들이 콘텐츠와 상품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K-POP 굿즈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글로벌 캐릭터 IP 협업, IP 기반 카페 운영, 공연·전시 기획 등 팬 경험 중심의 K-컬처 비즈니스를 전개하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야구여왕' 추신수, 연습 중 반복 실수에 '극대노'! 선수단 향한 쓴소리 왜?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이해를 못 하는 건지, 집중을 안 하는 건지…” 채널A ‘야구여왕’의 감독 추신수가 ‘블랙퀸즈’의 연습 도중 선수단의 반복되는 실수로 인해 ‘극대노’ 모드를 발동한다. 2일(오늘) 밤 10시 방송되는 채널A 스포츠 예능 ‘야구여왕’ 2회에서는 레전드 여자 선출 15인이 야구로 뭉친 ‘블랙퀸즈’가 사회인 여자 야구 최강팀과의 연습

2

마인즈그라운드, 창립 6주년… 글로벌 전시 성과 기반 ‘AI 사업화 플랫폼’ 비전 발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 전시·MICE 전문기업 마인즈그라운드가 2일 창립 6주년을 맞아 글로벌 전시 운영 성과와 AI 기반 사업화 플랫폼 전략을 발표했다. 마인즈그라운는 지난 6년간 산업 데이터 구조화, AI 기반 매칭 기술, 해외 전시 네트워크를 축적하며 산업 전시에 특화된 기술 중심 운영체계를 구축해 왔으며, 올해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과 협력

3

'박장대소' 박준형 "LP 600장 있어" vs 장혁 "DVD가 1만장" 기싸움?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박장 브로’ 박준형-장혁이 LP를 고르던 중 ‘수집광’ 면모를 과시하다 뜻밖의 기싸움을 벌인다. 12월 3일(수) 저녁 8시 50분 방송하는 채널S ‘박장대소’(제작: SK브로드밴드) 6회에서는 ‘30년 지기’ 박준형-장혁이 서울 풍물시장을 찾아가 신청자의 ‘콜’을 해결하는 현장이 공개된다. 이날 ‘박장 브로’는 “일 때문에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