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콤,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25’ 참가

이상원 기자 / 기사승인 : 2025-11-18 16:33:38
  • -
  • +
  • 인쇄
금융 클라우드 기반 AI 서비스 소개
토큰증권(STO) 공동 발행 플랫폼 선보여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코스콤은 오는 26일부터 3일간 금융위원회가 주최하는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25’에 참가해 금융 클라우드 기반 AI 서비스와 토큰증권(STO) 공동 발행 플랫폼 등을 소개한다고 18일 밝혔다.

 

▲ 코스콤 CI [사진=코스콤]

코스콤은 1전시장에 부스를 열고 ▲AI 기술 기반 상담 시스템(AICC) ▲토큰증권(STO) 공동 발행 플랫폼 ▲금융 클라우드 기반 데이터 플랫폼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핀테크 기업의 성장을 돕기 위한 각종 지원 프로그램과 협업 모델도 소개한다.

특히 금융권에 특화된 AI 서비스 도입 사례와 보안·규제 대응 전략을 공유하고, 음성·텍스트·이미지 등 다양한 데이터를 처리하는 멀티모달 기반 생성형 AI 서비스 방향성을 제시할 계획이다.

코스콤 토큰증권(STO) 공동 발행 플랫폼은 현재 8개 증권사가 참여하고 있으며, 토큰증권 관련 법안 통과 시 참여 규모가 확대될 전망이다.

코스콤은 이번 행사에서 토큰증권 발행 인프라와 공동 플랫폼의 기술적 안정성, 제도 대응 현황 등을 소개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핀테크 기업의 시장 진입과 성장을 돕는 금융 클라우드 지원사업, D-테스트베드 등 핀테크 지원 프로그램에 대한 상담도 진행한다.

금융권의 관심이 높은 클라우드·데이터 활용 서비스와 AI 기반 디지털 혁신 사례도 함께 제공할 계획이다.

김성덕 코스콤 디지털사업본부 본부장은 “이번 행사는 핀테크·금융 업계에 토큰증권(STO) 시대의 도래와 AI 기반 금융 혁신의 흐름을 한자리에서 확인할 수 있는 기회”라며 “코스콤은 금융 생태계 혁신과 토큰증권 정착, 클라우드 기반 AI 활용 확산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25’은 금융위원회가 핀테크 산업의 혁신과 성장을 위해 기획한 글로벌 핀테크 박람회로, 올해는 ‘핀테크×AI 금융에 취향을 더하다’를 주제로 이달 26일부터 28일까지 양재 aT센터에서 개최된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한미약품, 키트루다 병용 글로벌 임상 순항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한미약품이 개발 중인 이중항체 기반 차세대 면역항암제가 글로벌 임상에서 초기 유효성과 안전성을 확보하며 상업화 가능성을 한층 끌어올리고 있다. 글로벌 면역항암제 시장에서 차세대 4-1BB 타깃 항암 후보물질이 임상 단계에서 안전성과 효능 신호를 동시에 확인한 것은 주목할 만한 성과로 평가된다.한미약품은 지난달 영국 런던에서 열린 ‘

2

라네즈, ‘크림 스킨 한 통’ 담은 고보습 마스크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아모레퍼시픽의 스킨케어 브랜드 라네즈가 신제품 ‘크림 스킨 밀키 하이드레이션 시트 마스크(이하 라네즈 크림 스킨 마스크)’를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해당 제품은 글로벌 시장 가운데 한국에서 가장 먼저 선보인다. 라네즈 크림 스킨 마스크는 브랜드 대표 제품인 ‘크림 스킨 세라펩타이드 리파이너’ 한 통을 마스크 한 장에 담은 고보습

3

CJ대한통운, 2026년 실적 개선 기대감에 '저평가 매력'
[메가경제=정호 기자] CJ대한통운이 단기 실적 부진에도 불구하고 내년 본격적인 실적 개선이 예상되면서 투자 매력이 부각되고 있다. 유안타증권은 13일 CJ대한통운에 대해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12만원을 유지했다. 현재 주가(98,300원) 대비 22%의 상승여력이 있다는 분석이다. 최지운 유안타증권 연구원은 "CJ대한통운의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