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 SNG ‘우파루 오딧세이’ 글로벌 스토어 순위 상위권 기록

정호 기자 / 기사승인 : 2024-08-16 16:47:39
  • -
  • +
  • 인쇄

[메가경제=정호 기자] 엔에이치엔이 글로벌 출시한 컬렉션 SNG ‘우파루 오딧세이’가 타겟 국가의 주요 모바일 스토어 인기 순위에서 상위권에 이름을 올렸다고 16일 밝혔다.

 

우파루 오딧세이는 지난 8일 글로벌 출시된 이후 일본, 대만 등 주요 타겟 국가들의 모바일 스토어 인기 순위 TOP 3에 올랐다. 구체적으로 대만에서는 13일 구글 플레이스토어 1위, 애플 앱스토어 2위, 일본에서는 9일 애플 앱스토어 3위, 11일 구글 플레이스토어 3위를 기록했다.

 

▲ <사진=NHN>

 

우파루 오딧세이의 순위권 지표는 우파루IP를 활용한 전작 ‘우파루랜드’를 그리워하던 글로벌 팬들을 공략하는 데 성공한 결과로 풀이된다. 우파루 오딧세이는 컬렉션 SNG ‘우파루 마운틴’의 후속작으로, 해외에서 ‘우파루랜드’라는 이름으로 출시된 바 있다. 귀여운 우파루들과 마을 꾸미기, 배경 음악 등 우파루랜드에서 많은 사랑을 받았던 요소들이 기존 우파루 팬들의 향수를 불러일으킨 것이 크게 작용했다. 더불어 각기 다른 상성의 우파루들을 활용하여 덱을 짜고 대전하는 전투 콘텐츠가 신규 이용자들의 높은 만족도를 이끌어냈다는 분석이다.

 

일본과 대만 등 타겟 국가의 구글 플레이스토어 이용자들은 “우파루랜드를 무척 좋아해 사전 등록이 시작되자마자 접수했었다. 설레는 마음으로 플레이하고 있다”, “음악도, 영상도 너무 귀여워 힐링된다” 등 긍정적인 감상평을 남기고 있다.

 

NHN 관계자는 “우파루 오딧세이에 전작 ‘우파루랜드’의 장점들을 고스란히 녹여내고 전투 시스템을 추가하면서 기존의 우파루 팬들과 신규 이용자들의 마음을 모두 사로잡는 데 성공했다”며 “작년 10월 국내 출시돼 애플 앱스토어 인기 순위 1위를 기록한 우파루 오딧세이가 글로벌 시장에도 통한다는 사실을 확인할 수 있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한국화 거장 '소호' 김숙진 화백 5번째 개인전 '자연, 그곳에 머물다'
[메가경제=류수근 기자] 거짓과 허구, 겉치레와 인공미가 판치는 세상에 실존적 사실과 진실은 분간하기조차 어려워지고 자연과 호흡하며 살던 순전하고 서정적인 인간 심상은 점차 옛얘기가 돼 가고 있다. ‘혼돈’이라 할 만큼 종잡을 수 없는 일상에 지친 우리에게, 자연의 숨결과 동화적인 서정성을 일깨워주고 실존적 사실과 진실의 힘을 보여주는 존재는 그만큼 소중할

2

[현장] 성균관대학교EMBA SM포럼 세미나, 강정수 대표 "AI 경제, 비즈니스 미래를 바꾼다"
[메가경제=정호 기자] "AI가 없으면 회사에 가라고 했는데 컴퓨터 안 주면서 일하라는 거랑 똑같다. 미디어 소비라든지 소통이 어려워지기 시작하고 커머스가 불편해지기 시작하는 등 업무가 어려워지는 사회가 온다. AI가 생활에 미치는 영향에 초점을 맞출 필요가 있다." 강정수 블루닷 에이아이(AI) 연구센터장이 남긴 말이다. 강 센터장은

3

티웨이항공, 청주-발리 노선 운항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티웨이항공이 청주에서 출발하는 동남아시아 발리 정기 노선을 운항한다고 26일 밝혔다. 티웨이항공이 25일부터 청주-발리(덴파사르) 노선을 운항하며 다가오는 휴가 기간을 앞두고 청주발 동남아시아 하늘길 확대에 나섰다. 운항 당일 청주국제공항에서는 티웨이항공 임직원과 청주국제공항 관계자가 함께한 가운데 운항 기념 행사가 열렸다. 이번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