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빈대야 고맙다" 웃는 제약사들은 어디?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3-11-01 16:59:43
  • -
  • +
  • 인쇄
경남제약 전일 상한가 이어 1일도 상승... 동성제약도 이틀연속 상승세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찜질방과 대학 기숙사에 빈대가 출몰했다는 소식에 해충 기피제를 만드는 제약사들이 때아닌 호황을 누리고 있다.


경남제약은 전 거래일인 10월 31일 상한가를 기록한데 이어 1일도 10.1% 상승한 1671원에 마감했다. 동성제약도 전일에 이어 이틀 연속 상승세를 기록했다.  

 

▲경남제약과 동성제약의 살충제

경남제약은 해충기피제인 '모스펜스'를 판매하고 있다. 동성제약은 무독성 살충제 '동성 비오킬(이하 비오킬)'을 판매중이다.

실제로 동성제약의 '비오킬'은 빈대 확산 소식이 이어지자 평소대비 10배이상 판매량이 급증했다.

'비오킬'은 스위스 제스몬드사에서 개발한 무색·무취 살충제로 인간과 환경을 생각하는 선진국형 저독성 살충제다. 해충의 신경계를 마비시켜 탈진 및 박멸시키는 독특한 작용 기전으로 1회 분사 후, 약 4주간 살충 효과를 지속한다. 특히 99% 물로 이뤄져 침구류와 옷장, 의류, 천 소파, 러그 등에 뿌려도 제품에 손상이나 얼룩 걱정이 없어 인기리에 판매되고 있다.

동성제약 관계자는 "서울까지 번진 빈대 공포에 많은 분들이 비오킬을 사전에 상비약처럼 구매해 주시는 것 같다"라며 "비오킬은 살충제 특유의 냄새가 없어 부담없이 사용하기 좋고, EPA(미국 환경보호청) 허가를 받은 제품으로 안심하고 사용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정부는 전날 관계 부처 회의를 열고 공동 숙박시설 등에 대한 빈대 관리와 방제 방안을 논의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매드포갈릭, 경기도교육청 선도기업 인증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매드포갈릭을 운영하는 엠에프지코리아가 경기도교육청의 선도기업 인증를 받았다고 4일 밝혔다. 엠에프지코리아는 경기도교육청 식음료서비스 분야에서 선도기업으로 지정되었으며, 이를 계기로 현장 중심의 교육 협력 모델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앞서 엠에프지코리아는 창의경영고등학교와 급변하는 외식산업 현장에 적합한 실무형 인재를 양성하기 위

2

이랜드파크 켄싱턴호텔, 크리스마스 감성 담은 한정판 케이크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이랜드파크가 운영하는 켄싱턴호텔 여의도와 켄싱턴리조트 설악비치가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크리스마스 한정판 케이크 6종을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켄싱턴호텔 여의도는 산타클로스를 모티브로 한 ‘산타볼’ 케이크와 크리스마스 트리를 형상화한 ‘그린 포레스트 트리’와 ‘화이트 스노우 트리’ 케이크 3종이 출시돼 취향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케

3

‘잇올 몰입관 수원 광교캠프’ 신규 오픈…12월 16일 입학설명회 개최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관리형 독학재수학원 대표 브랜드 ㈜잇올이 오는 12월 16일(화), ‘잇올 몰입관 수원 광교캠프’를 새롭게 오픈한다고 밝혔다. 잇올 몰입관 7호점으로 문을 여는 몰입관 수원 광교캠프는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도청로에 자리해 광교권 중등/고등/N수생들의 접근성을 크게 높일 전망이다. 수원 광교는 지속적인 개설 요청이 이어져 온 지역으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