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모빌리티, 택시기사 가족 코딩 캠프 '주니어랩 5기' 모집

정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11-10 16:53:14
  • -
  • +
  • 인쇄

[메가경제=정호 기자] 카카오모빌리티가 택시기사의 청소년 자녀 및 손자녀를 대상으로 코딩교육과 멘토링을 제공하는 ‘주니어랩(Junior Lab) 5기’ 참가자 모집을 시작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주니어랩 5기는 2026년 1월 28일부터 31일까지 3박 4일간, 경기도 용인시 소재 카카오 AI 캠퍼스에서 진행된다. ‘미래 스마트 모빌리티 코딩 교육’을 주제로 코딩 학습, 팀 창작 활동, 현직 개발자 및 서비스 기획자 멘토링 등 다채로운 코딩 교육 프로그램이 운영될 예정이다. 특히 다양한 산업에서 인공지능(AI) 역할이 강조됨에 따라, 드론 시연 등 코딩을 응용한 프로그램을 통해 실질적인 AI 학습 경험을 제공할 방침이다.

 

▲ <사진=카카오모빌리티>

 

카카오 T 택시 가입 여부와 관계없이 개인, 법인, 가맹 등 전국 택시기사의 중학생 자녀 및 손자녀라면 누구나 주니어랩 5기에 지원할 수 있다. 오는 12월 14일까지 카카오모빌리티, 아이들과미래재단 홈페이지 또는 카카오 T 앱 공지사항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총 30명이 최종 참가자로 선정될 예정이다. 참가 비용은 카카오모빌리티가 전액 지원하며, 수료 학생 전원에게는 수료증과 함께 코딩 교구인 ‘레고 스파이크 프라임 세트’를 증정한다.

 

주니어랩은 카카오모빌리티가 서비스 파트너, 지역사회, 환경 대상의 지속가능한 가치를 만들기 위해 소셜임팩트 프로젝트 ‘201 캠페인'의 일환으로  사회복지법인 아이들과미래재단과 함께 2023년부터 운영하고 있다. 카카오모빌리티는 IT 기술 기업으로서 역량을 활용해 서비스 파트너인 택시기사 가정의 청소년 자녀 및 손자녀에게 실질적인 교육 혜택을 제공하고, 이들이 미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기획됐다.

 

올해 여름 진행된 주니어랩 4기는 7.8대 1의 높은 지원 경쟁률을 바탕으로 지난 8월 개최 되었으며, 캠프에 참여한 학생과 학부모 만족도에서 각각 4.60점, 4.85점을 기록하며 성공적으로 마무리 되었다. 카카오모빌리티는 더 많은 택시기사 청소년 가족에게 참여 기회를 확대 제공하기 위해 올해부터 여름과 겨울방학에 걸쳐 연간 2회로 운영 횟수를 늘렸다.

 

류긍선 카카오모빌리티 대표는 “카카오모빌리티가 IT 역량을 활용해 택시기사님들의 가정에 보탬이 되고자 마련한 주니어랩이 5회를 맞았다”며, “인공지능 시대를 맞아 청소년들이 미래 기술 역량을 갖추는 데 기여할 수 있도록 세부 프로그램을 발전시키고, 업계 종사자분들과 상생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꾸준히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보람그룹, 내달 8일 ‘전국파크골프대회’ 개최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보람그룹은 대한파크골프연맹과 함께 ‘제1회 보람그룹배 전국파크골프대회’를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시니어 세대의 일상 속 건강한 여가생활을 돕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는 것이 회사 관계자의 설명이다. 이번 대회는 국민건강 증진과 파크골프 저변 확대, 건전한 여가문화 조성을 목표로 마련됐다. 오는 12월 8일 오전 9시 대구광역

2

무신사, 이른 추위에 겨울 슬리퍼 인기 급상승···퍼·패딩 슬리퍼 거래액 3.5배 ‘쑥’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무신사가 11월 1일부터 7일까지 일주일간의 카테고리 거래액을 분석한 결과, 방한화 거래액이 전년 동기 대비 120% 증가했다고 10일 밝혔다. 이 가운데 패딩·퍼 슬리퍼 거래액은 3.5배로 늘었다. 또한, 11월 첫째 주 무신사 주간 인기 상품 랭킹에도 퍼·플리스 안감이나 패딩 소재를 적용해 보온성을 높인 겨울용 신발이 다수 상위권

3

SPC삼립, 황종현 대표 사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SPC삼립은 황종현 대표이사가 사임한다고 10일 공시했다. 이에 따라 기존 황종현, 김범수 각자 대표이사에서 김범수 대표이사 체제로 변경된다. SPC그룹은 지난 4일 고위직 인사를 통해 파리크라상 대표이사를 맡았던 경재형 부사장을 SPC삼립 대표이사로 내정했다. 경 수석부사장은 김범수 대표이사와 각자대표 체제로 SPC삼립을 운영할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