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B, CFK와 ‘B tv 콘솔게임’ 서비스…“연내 게임 10개 출시”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11-11 17:32:32
  • -
  • +
  • 인쇄
이달 말까지 게임 2개 이상 구매 고객에 게임 컨트롤러 증정

SK브로드밴드는 글로벌 게임 퍼블리셔 CFK와 계약을 맺고 인기 콘솔게임 5개를 B tv에서 서비스한다고 11일 밝혔다.

닌텐도 스위치, 소니 플레이스테이션, 스팀 등 게임 전용 플랫폼이 아닌 TV 플랫폼으로 CFK의 게임 서비스를 제공하는 곳은 B tv가 유일하다.
 

▲ SK브로드밴드가 글로벌 게임 퍼블리셔 CFK와 손잡고 B tv 콘솔게임을 출시한다. [SK브로드밴드 제공]

 

CFK는 국내외 다양한 게임을 글로벌 유통하는 게임 전문 퍼블리셔다. 게임 IP(지적재산권)를 콘솔‧PC를 포함한 여러 플랫폼에 맞게 리메이크하는 콘텐츠 제공자 역할도 하고 있다.

SK브로드밴드는 B tv를 통해 CFK의 대표 리메이크작인 ‘원더보이 리턴즈 리믹스’와 ‘홍마성 레밀리아: 비색의 교향곡’, ‘길고양이 이야기’, ‘QV’, ‘MazM: 지킬 앤 하이드’ 등 5개의 게임 서비스를 제공한다.

올해 말까지 CFK의 게임을 10개까지 늘려 라인업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B tv ‘게임&앱’ 메뉴에서 게임별 유료 구매 후 다운로드해 이용할 수 있다. 서비스 론칭 기념으로 이달 말까지 두 개 이상의 게임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게임 컨트롤러를 증정하는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B tv 콘솔게임을 지원하는 컨트롤러는 X박스 컨트롤러와 SHAKS 컨트롤러 등 안드로이드 호환 컨트롤러는 모두 이용이 가능하다. B tv 셋톱박스와 블루투스로 연결해 이용하면 된다.

별도로 컨트롤러 구매가 필요한 고객은 게임 시놉시스 화면에서 QR코드로 제공하는 구매 링크를 통해 구매할 수 있다.

SK브로드밴드는 오는 17일부터 20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국제게임쇼 ‘지스타 2022’에도 CFK와 공동으로 참가해 해당 게임들을 시연하는 행사 진행할 계획이다.

박참솔 SK브로드밴드 홈 엔터테인먼트 담당은 “TV로 제공할 수 있는 고객경험을 점차 확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초행파트너스, 2026년 금융 핵심은 ‘정보 격차 해소’…“AI 정보선별” 중심 ‘미래자산 전략 세미나’ 개최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초행파트너스가 2026년 금융 환경 변화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지난 28일 ‘미래자산 전략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2026년, 정보 격차가 금융 격차를 만든다'를 핵심 메시지로, 투자자가 시장을 읽는 기준을 정교화하고 데이터·기술 기반 의사결정 역량을 강화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세미나에서는 글로

2

'바르는 장갑' 글러브인어보틀, 현대홈쇼핑 ‘왕톡’서 완판 기록… 33년 역사의 ‘3세대 쉴딩 로션 기술력’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전 세계적으로 ‘바르는 장갑’ 열풍을 일으키고 있는 3세대 쉴딩 로션 브랜드 ‘글러브인어보틀(Gloves in a Bottle)’이 국내 홈쇼핑 시장에서도 그 저력을 입증했다.글러브인어보틀 코리아는 지난 10일 진행된 현대홈쇼핑의 간판 프로그램 ‘왕영은의 톡 투게더(이하 왕톡)’ 방송에서 준비한 수량을 모두 완판시키며 매진 사례를

3

코레일, 작년 ‘지역사랑 철도여행’ 22만명 이용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한국철도공사(코레일)의 대표 여행상품 ‘지역사랑 철도여행’이 지난해 이용객 22만명을 넘었다고 29일 밝혔다. 2024년 8월 출시한 ‘지역사랑 철도여행’은 협약을 맺은 인구감소지역 42곳의 열차 운임 50% 할인과 관광명소 체험 혜택 등을 결합한 상품이다. 지난해 월평균 이용 인원은 판매 첫해 대비 2배(약 1만명 → 약 2만명)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