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퓨처스랩, 아시아에프앤아이와 '프롭테크 게임체인저 1기' 공모

황동현 기자 / 기사승인 : 2021-10-12 17:39:55
  • -
  • +
  • 인쇄
11월 8일까지 아시아에프앤아이 홈페이지 통해 접수

신한퓨처스랩이 아시아에프앤아이와 손잡고 프롭테크(Proptech) 영역에서 유니콘으로 성장할 스타트업을 발굴한다.

신한금융그룹(회장 조용병)은 12일 아시아에프앤아이(대표 정영호)와 함께 오픈이노베이션 공모전 ‘프롭테크 게임체인저(Proptech Gamechanger) 1기’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 신한금융그룹(회장 조용병)은 12일 아시아에프앤아이(대표 정영호)와 함께 오픈이노베이션 공모전 ‘프롭테크 게임체인저(Proptech Gamechanger) 1기’를 개최한다. [사진=신한금융지주 제공]


신한금융과 아시아에프앤아이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프롭테크(Proptech) 영역에서 유니콘으로 성장할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향후 투자, 육성 및 미래사업을 위해 함께 협력할 계획이다.

 

프롭테크 부동산 자산(property)과 기술(technology)의 합성어다. 인공지능(AI), 빅데이터, 블록체인 등 첨단 정보기술(IT)을 결합한 부동산 서비스를 말한다.

본 공모전은 프롭테크 영역에서 혁신적인 기술, 아이디어, 실행력을 보유한 스타트업 및 예비창업자(팀) 모두 지원 가능하며 모집기간은 10월 12일부터 11월 8일까지이다.

‘프롭테크 게임체인저’ 공모전에 선발된 기업은 총 상금 5000만원 및 최대 10억원의 투자, 1년간 전용 사무공간 제공, 신한퓨처스랩 8기(2022년 1월 예정) 선발 등 스케일업을 위한 다양한 지원을 받는다.

신한금융과 함께 이번 공모전을 개최하는 아시아에프앤아이는 신한은행 등 다수의 금융권에 투자를 받아 2020년 설립된 부동산 금융 및 디벨럽먼트(Development) 전문 회사다.

신한퓨처스랩 이성용 랩장(신한DS 사장)은 "퓨처스랩이 그간 축적한 스타트업 육성 경험과 노하우를 제공하고 아시아에프앤아이와 함께 프롭테크 게임체인저로 선발된 스타트업의 성장을 위한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프롭테크 게임체인저 1기에 대한 세부일정 및 선정절차 등 자세한 사항은 아시아에프앤아이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접수는 스타트업 공모 플랫폼 이노톡을 통해 진행된다.

 

 

[메가경제=황동현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HEADLINE

더보기

PHOTO NEWS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