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보증기금, 중소기업 ESG경영 활성화 지원 협력체계 구축

황동현 / 기사승인 : 2021-08-26 17:48:37
  • -
  • +
  • 인쇄
메인비즈협회와‘중소기업의 ESG경영 확산 위한 업무협약’체결
컨설팅, 금융지원 등 다양한 지원제도 통해 ESG경영 중소기업 지원 강화

신용보증기금이 중소기업의 ESG경영 활성화를 지원하기 위한 협력체계 구축에 나선다. 컨설팅, 금융지원 등 다양한 지원제도를 통해 ESG경영 중소기업 지원을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신용보증기금(이사장 윤대희)은 26일 서울 마포구 소재 프론트원에서 메인비즈협회(회장 석용찬)와 ‘중소기업의 ESG경영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 윤대희 신용보증기금 이사장(왼쪽)과 석용찬 메인비즈협회 회장이 26일 서울 마포구 소재 프론트원에서 개최된 ‘중소기업의 ESG경영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식’에 참석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신용보증기금 제공]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이 유기적 협력 체제를 구축해 중소기업의 ESG경영 문화 확산을 촉진하고 미래 지속가능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중소기업의 ESG경영 활성화와 지속성장가능한 생태계 조성, ▲ESG경영 도입 중소기업 지원, ▲ESG경영 확산을 위한 공동 연구 및 정책 개발 등을 추진해 중소기업의 ESG경영 활성화를 위해 적극 노력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신보는 ‘ESG경영 추진 기업을 위한 컨설팅’과 ‘ESG경영 도입 및 고도화를 위한 신용보증’을 지원하고, 협회는 ‘ESG경영 기업의 정부지원사업 선정 우대’와 ‘ESG경영 관련 제도 홍보 및 교육’을 담당하게 된다.

이 외에도 양 기관은 중소기업의 ESG경영 확산을 위해 기관별 고유 업무역량을 활용한 지원방안을 다각도로 모색할 계획이다.

윤대희 신용보증기금 이사장은 “이제 ESG경영은 기업의 지속가능성과 미래 경쟁력의 핵심요소”라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중소기업 지원 전문기관인 신보와 경영혁신형 기업 발굴·육성기관인 메인비즈협회가 상호 협력해 중소기업의 ESG경영 문화 정착 및 확산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메가경제=황동현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황동현
황동현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정재헌 SKT CEO, 전국 4대 권역 '현장경영'…"현장이 곧 경쟁력"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SK텔레콤은 정재헌 CEO가 지난달 29~30일 현장경영(MBWA)에 나서 지역 본부 구성원들과 소통했다고 1일 밝혔다. 정 CEO는 이틀 동안 광주, 대전, 대구, 부산 등 4개 지역 본부를 방문해 임원·팀장 티 미팅, 구성원 간담회, 안전·환경(SHE) 점검 등 일정을 소화했다. 그는 대전 지역 방문 일정 중에는 유통망인 PS&

2

28년간 이어진 '가족의 나눔'…S-OIL이 전한 장학회의 힘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S-OIL(에쓰오일)은 공식 블로그 'S-OIL STORY'를 통해 임직원 가족이 수십 년간 이어온 나눔 실천 사례를 소개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에 공개된 이야기는 강민수 S-OIL 감사 본부장의 부친인 강삼병 회장이 설립·운영해 온 ‘강한수 장학회’의 선행 사연이다. 해당 장학회는 1998년 설립 이후 28년간

3

KAIST, '쓰는 OLED'로 탈모 치료 판 바꾼다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한국과학기술원(KAIST)은 전기및전자공학부 최경철 교수 연구팀이 직물처럼 유연한 모자 형태의 웨어러블 플랫폼에 특수 OLED(유기발광다이오드) 광원을 적용한 탈모 치료 기술을 개발했다고 1일 밝혔다. 기존 탈모 치료용 광기기는 딱딱하고 무거운 헬멧형 구조로 제작돼 사용 환경이 실내로 제한된다. 또 발광다이오드(LED)나 레이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