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C그룹 던킨이 포켓몬과 손잡고 이달의 도넛 ‘포켓몬 도넛’을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
던킨은 최근 2030세대를 중심으로 열풍이 불고 있는 ‘포켓몬’을 던킨만의 감성으로 재해석한 도넛‧음료를 다양하게 제작했다고 설명했다.
![]() |
▲ 던킨이 포켓몬과 손잡고 5월 이달의 도넛 포켓몬 도넛을 출시했다. [SPC 던킨 제공] |
이달의 도넛은 인기 포켓몬 ‘잠만보’의 얼굴을 표현한 도넛 초콜릿 필링을 채운 ‘배고픈 잠만보’, ’피카츄’를 표현하기 위해 동그란 링 도넛에 노란색 코팅을 더하고 피카츄 픽으로 마무리한 ‘피카츄 옐로우링’, 초콜릿 코팅 링 도넛 위 팝핑 캔디를 올린 ‘고오스 초코링’ 등 3종이다.
이외에도 포켓몬을 담아두는 ‘몬스터볼’ 모습의 도넛에 설향 딸기 필링을 가득 넣은 ’가라! 몬스터볼’ 도넛은 일부 매장 한정으로 판매된다.
이와 함께 ‘포켓몬 쿨라타’ 음료도 함께 판매한다. 바나나 베이스에 초콜릿 시럽을 더한 ‘피카츄 초코바나나 쿨라타’와 ’꼬부기 소다 쿨라타’, ‘파이리 딸기 쿨라타’, ‘이상해씨 샤인머스캣 쿨라타’등 4종이다.
SPC 던킨 관계자는 “2030세대를 타겟으로 어린 시절 향수를 떠올릴 수 있는 포켓몬과 협업해 신제품을 출시했다”며 “앞으로 포켓몬과 협업한 다양한 이색 프로모션과 제품을 공개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