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비케어, ‘부산 의료기기전시회’ 참가…헬스케어 제품군 공개

김형규 기자 / 기사승인 : 2021-10-26 18:04:55
  • -
  • +
  • 인쇄
전자의무기록 ‘의사랑’ 등 관련 제품 시연

디지털 헬스케어 기업 유비케어는 오는 29일부터 3일간 부산 백스코에서 개최되는 2021 부산 의료기기전시회(KIMES 부산)에 참가한다고 26일 밝혔다.

KIMES는 의료정보시스템‧로봇의료‧AI장비 등 의료기기 산업의 최신 트렌드를 확인할 수 있는 국내 최대 규모의 의료기기·병원설비 전시회다.
 

▲ 유비케어가 'KIMES 부산 2021'에 참가해 EMR '의사랑'을 중심으로 제품군을 공개한다 [유비케어 제공]

 

유비케어는 이번 전시회에서 병‧의원 전자의무기록(EMR) ‘의사랑’을 중심으로 관련 디지털 헬스케어 제품 라인업을 공개한다.

유비케어는 내년 상반기 정식 출시 예정인 ‘의사랑 신진료실’ 시연회도 진행한다. 의사랑을 기반으로 한 ‘의사랑 신진료실’은 진료 형태별 맞춤형 사용자 인터페이스(UI)를 구성할 수 있는 제품이다.

이외에도 ▲건강검진 청구 솔루션 '의사랑 건강검진’ ▲임상 수탁업무 자동화 솔루션 '의사랑 Lab' ▲진료 대기 현황 알림 솔루션 '의사랑 Media' ▲모바일 환자관리 솔루션 '의사랑 CRM’을 전시한다.

또한 이동 중 진료지원 솔루션 ‘의사랑 펜차트’와 환자 예약 관리 솔루션 ‘플러스 CRM’ 등 EMR 제품과 연동해 사용할 수 있는 부가‧연계 솔루션을 함께 소개한다. ‘UX멤버십’ 상품인 엑스레이실 방사선 진단기기도 출품한다.

UX멤버십은 유비케어의 의료기기 솔루션이다. 방사선 진단기기 제품의 구매와 유지관리를 제공하는 통합 서비스 상품이다.

이번 행사에는 유비케어와 관계사인 비브로스도 참여한다.

이상경 유비케어 대표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부산‧울산‧경남 의료인들이 유비케어의 디지털 헬스케어 제품을 직접 경험해보시길 바란다”며 “유비케어는 병·의원 디지털화의 핵심 파트너로서 함께 성장하는 방안을 지속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HEADLINE

더보기

PHOTO NEWS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