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경제=노규호 기자] 지난 19일, 배재고등학교가 본교 아펜젤러 기념예배당에서 예비 고1 학생들과 학부모, 지역 학원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학교설명회를 실시했다고 21일 밝혔다.
![]() |
▲19일, 배재고등학교가 본교 아펜젤러 기념예배당에서 입학설명회를 개최했다. [사진= 배재고등학교] |
이날 설명회는 1시간 40분이라는 짧지 않은 시간이었음에도 배재고 입학을 위한 학교설명회를 찾은 1520여명의 학생, 학부모들로 인산인해를 이뤘다.
설명회는 고교학점제로 새롭게 변화된 교육과정을 처음 적용받게 될 2025년 신입학생에 대한 교육과정 설명으로 시작했다.
노희창 배재고등학교 3학년 부장은 "대입전략의 변화에 따른 배재고만의 10가지 전공탐색 트랙으로 맞춤형 진학·진로지도 방안이 이미 마련되어 있다"며 준비된 지료와 통계를 기초로 자신감을 보였다.
이후 배재고만이 가진 학생활동, 비교과활동, 기숙사 생활 등의 학교생활 전반에 관한 안내가 이어졌다. 임수영 입학홍보부장은 고등학교 1학년 학생들이 배재고 입학을 위한 자기주도 학습활동을 어떻게 준비해야 하는지 안내했다.
임수영 입학홍보부장은 "배재고가 미션 스쿨인 만큼 목회자, 선교사 및 교인 자녀를 위한 특별전형 제도도 마련되어 있으니 성숙한 그리스도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돌봄과 섬김이 준비된 배재고로 자녀들을 꼭 보내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