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겨울의 예술 축제' 서울 미디어아트 페스티벌, 삼성역에서 펼쳐진다

전창민 기자 / 기사승인 : 2024-12-17 09:05:48
  • -
  • +
  • 인쇄
▲이미지=‘2024 서울 미디어아트 페스티벌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이한 강남 삼성동 한복판이 빛의 향연을 펼치는 미디어아트로 장식된다.


‘2024 서울 미디어아트 페스티벌(SMAF 2024)’이 오는 19일부터 25일까지, 총 7일간 삼성역 무역센터 일대 및 삼성역 6번 출구 앞 광장에서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강남구 옥외광고물 자유표시구역 내 대형 전광판들과 광장을 활용하여 일반 시민들에게 새로운 형태의 문화예술 즐길 거리를 제공하고자 하는 취지로 마련되었으며, 이와 함께 신진작가들의 등용문으로도 활용되어 미래 미디어 산업의 초석을 다질 예정이다.

행사의 주제는 ‘White Forest Fantasia’로 한 해를 기념하는 특별 시즌, 도심에 등장한 환상적인 크리스마스 빛의 광장을 화려한 미디어아트로 표현해 시선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매일 7회, 회차 당 15분씩 상영되는 콘텐츠는 1부 메인 테마쇼와 2부 미디어아트 쇼로 구성되어 무역센터 인근 옥내·외 미디어를 복합적으로 활용한다.

특히 옥외 미디어 총 17기, 옥내 미디어 총 54기, 총 71기를 전체 연동하여 동시 상영하고 삼성역 5·6번 출구 광장을 전체 활용해 규모감과 화려함을 극대화할 것으로 알려져 기대감을 불러일으킨다.

1부 메인 테마쇼는 한 겨울 도심에 등장한 크리스마스 별들의 신비로운 여행을 콘셉트로 한 몰입형 테마쇼로, 옥외 미디어 광장을 전체 연동한 미디어아트 퍼포먼스 연출을 선보여 압도적인 몰입감을 끌어내며 관객이 마치 영화 속 한 장면으로 들어가는 듯한 감각을 선사한다.

2부 미디어아트 쇼는 행사가 진행되는 1일씩 파트너사를 배정해 수급 작품을 송출한다. 서울문화재단, 이지위드, VERSEDAY(버스데이), 중앙일보, 레이빌리지, CJ CGV X d’strict, 홍익대학교 X LED.ART, 가 차례대로 다채로운 개성을 지닌 미디어아트 작품들을 전시할 예정이다.

또 이번 행사는 SMAF 특화 공간을 삼성역 6번 출구 앞 야외광장 전반에 걸쳐 구성했다. 크리스마스 시즌 분위기를 한껏 느낄 수 있는 약 6미터 규모의 대형 소원트리와 10미터 규모의 LED 스크린을 라이팅 구조물과 결합한 이번 행사의 시그니처 조형물인 루미나리에 쇼 스크린, 그리고 다양한 빛들로 환상적인 트리 숲을 연상케 하는 화이트 포레스트를 만나볼 수 있다.

구간별로 테마를 적용하는 것과 동시에 스토리텔링을 도입해 축제의 몰입도를 더하는 동선을 설계했으며, 대형소원트리에 오너먼트 걸기, 네컷 사진 촬영 포토부스, 1년 뒤 자신의 소원을 전광판에 띄울 수 있는 타임캡슐레터 작성 등 추억을 간직할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도 함께 운영한다.

한편 2024 서울미디어아트페스티벌은 강남구 옥외광고물 자유표시구역 민관합동협의회가 주최하고, WTC Seoul, 파르나스호텔, 현대백화점면세점, CJ CGV, 중앙일보, 현대퓨처넷, 인벤트파트너스가 주관하며 행정안전부, 서울특별시, 강남구, 한국무역협회가 후원한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웰컴저축은행, '배래'와 임베디드 금융 혁신 주도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웰컴저축은행은 지난 10일 블록체인 핀테크 전문 기업 배래와 임베디드 금융 서비스 공동 추진을 위한 전략적 업무제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저축은행 업계에서 유일하게 마이데이터 사업 본허가를 획득하고 디지털 금융을 선도해 온 웰컴저축은행의 독보적인 전문성과, 'ZKAP Wallet' 등

2

네오위즈, 3Q 영업익 265억 기록…전년比 310%↑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네오위즈는 올 3분기에 매출 1274억원, 영업이익 265억원, 당기순이익 250억원을 기록했다고 12일 밝혔다. 매출과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각각 37%, 310% 증가했으며 당기순이익은 흑자전환했다. 이번 성과는 네오위즈의 핵심 IP가 PC/콘솔과 모바일 양대 플랫폼에서 고르게 기여한 결과라는 것이 회사 관계자의 설명이다.

3

청호나이스, 네이버 브랜드데이 기획전 진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청호나이스가 오는 13일, 단 하루 동안 네이버 공식 브랜드스토어에서 ‘네이버 브랜드데이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청호나이스 브랜드스토어 전 제품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렌탈 제품은 최대 6개월 렌탈료 면제, 일시불 제품은 최대 15% 할인을 받을 수 있으며, 구매 고객에게는 제품별로 최대 25만 네이버 포인트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