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물섬', 웨이브 주말 신규 유료 가입 견인 1위 '무서운 뒷심' 폭발

김지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04-10 08:44:08
  • -
  • +
  • 인쇄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드라마 ‘보물섬’이 웨이브(Wavve) 주말 신규 가입 견인 1위 지속 기록과 함께, 최종회를 앞두고 놀라운 상승 수치를 보여 화제다. 

 

▲드라마 '보물섬' 포스터. 사진=SBS

 

SBS 드라마 ‘보물섬’은 2조 원의 정치 비자금을 해킹한 주인공 서동주(박형식)가 자신을 죽인 절대 악과 그 세계를 무너뜨리기 위해 모든 것을 걸고 싸우는 ‘인생 풀베팅’ 복수전을 그린 드라마. ‘돈꽃’의 이명희 작가와 ‘군검사 도베르만’ 진창규 감독이 의기투합해 방영 전부터 화제를 모았으며, 이명희 작가 특유의 인간 욕망을 적나라하게 그리는 스토리텔링과 진창규 감독의 트렌디하면서도 묵직한 연출, 박형식-허준호-김정난-도지원-홍수현-우현 등 믿고 보는 배우들의 열연까지 삼박자가 어우러져 몰입도 甲 ‘웰메이드 드라마’로 큰 사랑을 받고 있다. 

 

무엇보다 ‘보물섬’은 지난 14회 방송에서 14.6%의 시청률(닐슨코리아 기준)로 자체 최고 수치를 경신한 가운데, 웨이브에서도 주말 평균 자체 최고 시청 시간을 경신하는 기록을 세웠다. 

 

또 ‘보물섬’은 첫 방송 이후부터 마지막 회 방영을 앞두고 있는 현재까지 웨이브의 드라마 주말 신규 유료 가입 견인 1위를 지속하고 있으며, 첫 방송 1주 차 주말(2025.2.21~23) 시청 시간 대비 방송 7주 차 주말(2025.4.4.~4.6)의 시청 시간은 약 2.7배에 달하는 168% 증가 수치를 보이며 무서운 뒷심을 자랑했다. 

 

이처럼 ‘보물섬’이 매주 차마다 점진적인 시청 시간 상승세를 기록하는 가운데, 이번 주(4.11~4.12) 최종회 방송을 앞두고 또 한 번 웨이브 자체 최고 시청 시간을 경신할 수 있을지에 초미의 관심이 모이고 있다. 나아가 ‘보물섬’의 후속 드라마인 SBS 새 금토드라마 ‘귀궁’이 ‘보물섬’의 후광을 이어받을 수 있을지에도 기대가 쏠린다. 

 

‘귀궁’은 영매의 운명을 거부하는 무녀 여리(김지연)와 여리의 첫사랑 윤갑(육성재)의 몸에 갇힌 이무기 강철이가 왕가에 원한을 품은 팔척귀에 맞닥뜨리며 몸과 혼이 단단히 꼬여버리는 육신 쟁탈 판타지 로맨틱 코미디. 오는 4월 18일(금)부터 웨이브에서 시청할 수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추석 과일 가격 걱정인데...사과·배 도매 가격 '하락' 전망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추석을 앞두고 명절 수요가 많은 사과·배 출하가 지난해보다 늘어 도매가격이 내려갈 것으로 전망됐다. 7일 한국농촌경제연구원 농업관측센터는 추석 성수기(추석 전 2주) 사과와 배 출하량이 각각 작년 대비 7% 늘 것으로 예측했다. 이 연구원은 올해 추석이 10월 6일로 지난해(9월 17일)보다 20일 가까이 늦어 출하량이 늘었다고 분석

2

신세계그룹, 12년째 인문학 청년인재 양성 이어가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신세계그룹이 ‘청년을 위한 인문학 사회공헌 프로젝트, 지식향연’을 12년째 이어가고 있다. 전 국민이 행복한 대한민국’이라는 비전 아래 2014년 출범한 지식향연은 일회성 강연에 그치지 않고 인문학 청년인재 양성, 인문학 지식나눔, 인문학 콘텐츠 발굴을 목표로 매년 꾸준히 진행되고 있다. 신세계그룹은 지식향연 프로젝트를 통해 인문학

3

롯데마트, 민들레학교에 친환경 업사이클링 시설물 기부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롯데마트는 지난 5일 경기도 구리시에 위치한 구리광장에서 ‘폐플라스틱 업사이클링 시설물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7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진주태 롯데마트·슈퍼 준법지원부문장, 김준현 경기환경에너지진흥원 본부장, 이양현 구리남양주민들레학교장을 비롯해 구리시민 5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전달식은 지난 9월 6일 자원순환의 날을 맞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