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힙지로' 을지로서 '옥토버페스트'...10~12일 노가리·맥주에 '힙한' 공연

유지훈 / 기사승인 : 2019-10-09 00:49:54
  • -
  • +
  • 인쇄

[메가경제 유지훈 기자] ‘힙하다’는 영어 단어인 ‘힙(hip)'에 ’-하다‘를 붙인 말로, 자신만의 개성을 지녔으면서도 새롭고 신선하다는 의미를 지닌 신조어다. 낙후되고 쇠퇴한 이미지가 강했던 ’을지로‘가 최근에는 ’힙한 곳‘이 되면서 노가리와 맥주에 젊음이 어우러진 ’힙지로‘로 변모했다.


이렇게 ‘힙한’ 을지로에서 독일 뮌헨의 세계적인 맥주 축제의 멋을 느끼게 하는 옥토버페스트를 만날 수 있다면 그 맛은 어떨까?


서울시 중구는 10일부터 사흘간 을지로 노가리 호프 골목 일대에서 '2019 을지로 옥토버페스트'가 열린다고 8일 밝혔다.


행사가 개최되는 을지로 노가리 호프 골목은 최근 '힙지로'라 불리며 젊은 층을 중심으로 핫플레이스로 떠오른 곳이다.



을지로 노가리 골목 [서울 중구 제공]
을지로 노가리 골목 [서울 중구 제공]


이곳은 쫄깃하고 담백한 노가리와 시원한 맥주 한 잔이 생각날 때 동료들과 부담없이 방문할 수 있는 곳이고, 남녀노소 할 것 없이 빼곡히 들어찬 테이블에 마주앉아 맥주 잔을 부딪치며 새로움과 복고를 함께 느끼는 ‘뉴트로’의 명소다.


이런 이유로 을지로 노가리 골목은 지난 2015년 서울미래유산으로 선정됐다.


이번 축제 기간 동안 이곳에서는 오후 7시부터 밤 10시까지 다채로운 무대공연이 펼쳐진다.


우선, 국내 대표 록밴드 그룹인 노브레인의 공연을 비롯해 매직유랑단 박재근의 벌룬서커스 쇼가 힙지로 팬들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또, 이하림 퀄뎃의 재즈공연, 테너 류정필과 국악인 안소은의 콜라보 팝페라 공연이 펼쳐진다. 바닐라 어쿠스틱 밴드공연, DJ도로시의 뮤직파티, 정흠밴드의 공연도 기다리고 있다.


축제의 여흥을 돋워줄 길거리 버스킹도 마련된다. 행사 첫날과 둘째날 밤 9시 30분에서 10시까지 노가리골목 인근 서울청소년수련관 앞 주차장에서 함께 즐길 수 있다.


을지로 골목상권 활성화와 관광명소 조성을 위해 마련되는 '2019 을지로 옥토버페스트'는 을지로노가리호프 번영회에서 주최하고 유안타 증권에서 후원한다.


서양호 구청장은 "을지로는 과거의 옷을 입고 있지만 최근 젊은이들이 끊임없이 모여들고 있어 변화가 기대되는 곳"이라며 "2019 을지로 옥토버페스트 개최를 축하하며 노가리골목을 비롯한 을지로 일대가 더욱 활성화될 수 있도록 구에서도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유지훈
유지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삼성전자, 세계 최초 HBM4 양산…"2026년 HBM 매출 3배 '정조준'"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삼성전자는 세계 최초로 업계 최고 성능의 HBM4를 양산 출하하며, 본격적인 HBM4 시장 선점에 나섰다고 12일 밝혔다. 삼성전자는 HBM4 개발 착수 단계부터 JEDEC 기준을 상회하는 성능 목표를 설정하고 개발을 추진해왔으며, 이번 제품에는 최선단 공정 1c D램(10나노급 6세대)을 선제적으로 도입해 재설계 없이 양산 초기부

2

보람카네기, 전국환경노동조합 양대 노조 MOU체결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보람그룹의 B2B 장례서비스 전문기업 보람카네기가 서울 지하철 1호선부터 8호선까지 전 노선의 환경과 안전을 책임지는 3500여 명의 근로자들에게 고품격 장례서비스를 제공한다.보람카네기는 지난 10일 전국환경노동조합 서울메트로환경지부 및 서울도시철도그린환경지부와 각각 업무협약을 맺고 고객 맞춤형 장례예식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2일

3

삼성디스플레이, 'QD-OLED 펜타 탠덤' 런칭…"발광효율 1.3배 높였다"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삼성디스플레이는 QD-OLED만의 독창적인 5중 적층 구조를 상표화한 'QD-OLED 펜타 탠덤(QD-OLED Penta Tandem)'을 12일 발표했다. 삼성디스플레이는 프리미엄 모니터와 TV에 탑재되는 QD-OLED 패널에 5개 층으로 이루어진 유기재료 발광 구조를 적용하고 있으며 이 기술의 독보적인 가치를 알리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