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광장·노들섬 스케이트장, '신종 코로나' 여파로 1일 조기 폐장

류수근 기자 / 기사승인 : 2020-02-01 00:18:31
  • -
  • +
  • 인쇄

[메가경제 류수근 기자] 서울광장과 노들섬 스케이트장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여파로 조기 폐장됐다.


서울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이 확산됨에 따라, 이용객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 2월 1일부터 서울광장과 노들섬 스케이트장을 운영하지 않는다고 밝혔다.


당초 서울광장 스케이트장은 오는 9일까지, 노들섬 스케이트장은 오는 16일까지 운영할 예정이었으나, 31일 운영을 끝으로 조기에 폐장했다.


서울시는 지난 27일부터 서울광장 및 노들섬 스케이트장에 마스크와 손소독제를 비치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예방에 총력을 기울여왔다.


특히, 서울광장 스케이트장은 지난 30일부터 열화상카메라를 설치하고, 이용객의 체온을 모니터링 하는 등 감염증 확산 방지활동을 강화했다.



서울광장 스케이트장. [사진= 메가경제DB]
서울광장 스케이트장. [사진= 메가경제DB]


서울시는 그러나 이용 시민의 불안감이 증가함에 따라 운영을 조기에 끝냈다.


서울시는 올겨울 총 14만 8746명(1월 31일 오후 2시 기준)이 서울광장과 노들섬 스케이트장을 이용했다고 집계했다.


서울광장 스케이트장은 총 11만 8332명이, 노들섬 스케이트장은 총 3만 414명이 찾았다.


서울광장 스케이트장은 전년도에 비해 아이스링크 면적을 21% 확대했으며 지난 12월 20일에 개장식을 갖고 시민들을 맞이해왔다.


노들섬 스케이트장은 용산과 노량진을 잇는 한강대교 중간에 잇는 노들섬(옛 중지도) 내 옥외공간인 노들마당에서 지난 12월 21일 개장했다. 노들섬 스케이트장 운영은 이번이 처음이었으며, 노들섬에서는 약 50년 만에 스케이트 타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류수근 기자
류수근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보람그룹, 내달 8일 ‘전국파크골프대회’ 개최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보람그룹은 대한파크골프연맹과 함께 ‘제1회 보람그룹배 전국파크골프대회’를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시니어 세대의 일상 속 건강한 여가생활을 돕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는 것이 회사 관계자의 설명이다. 이번 대회는 국민건강 증진과 파크골프 저변 확대, 건전한 여가문화 조성을 목표로 마련됐다. 오는 12월 8일 오전 9시 대구광역

2

무신사, 이른 추위에 겨울 슬리퍼 인기 급상승···퍼·패딩 슬리퍼 거래액 3.5배 ‘쑥’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무신사가 11월 1일부터 7일까지 일주일간의 카테고리 거래액을 분석한 결과, 방한화 거래액이 전년 동기 대비 120% 증가했다고 10일 밝혔다. 이 가운데 패딩·퍼 슬리퍼 거래액은 3.5배로 늘었다. 또한, 11월 첫째 주 무신사 주간 인기 상품 랭킹에도 퍼·플리스 안감이나 패딩 소재를 적용해 보온성을 높인 겨울용 신발이 다수 상위권

3

SPC삼립, 황종현 대표 사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SPC삼립은 황종현 대표이사가 사임한다고 10일 공시했다. 이에 따라 기존 황종현, 김범수 각자 대표이사에서 김범수 대표이사 체제로 변경된다. SPC그룹은 지난 4일 고위직 인사를 통해 파리크라상 대표이사를 맡았던 경재형 부사장을 SPC삼립 대표이사로 내정했다. 경 수석부사장은 김범수 대표이사와 각자대표 체제로 SPC삼립을 운영할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