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경제 조철민 기자] 너무 잘나도 문제인 것일까?
미국이 삼성전자와 LG전자의 가정용 세탁기가 자국 산업에 피해를 끼친다고 하니 절로 드는 생각이다. 삼성 LG 세탁기가 미국 세탁기 생산업체에 위협이 된다고 판단한 것인데 그렇다면 대외 경쟁력을 낮춰야 한다는 소리인지 답답한 노릇이 아닐 수 없다.
미국 현 ...
[메가경제 조철민 기자] 한미 FTA(자유무역협정)가 결국 개정 협상에 돌입했다. 개정을 두고 미국과 줄다리기를 한 우리 정부가 결국 백기를 든 것이라는 풀이가 나온다. 개정협상이 본격화된 가운데 그 배경과 핵심 사안이 무엇인지 관심이 모아진다.
산업통상자원부는 5일 제2차 한미 FTA 공동위원회 특별회기 결과, ...
[메가경제 조철민 기자] 우리는 지금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살고 있다. 정보통신기술(ICT)의 융합으로 이뤄지는 차세대 산업혁명에 대비하기 위해 문재인 대통령은 대통령 직속 ‘4차 산업혁명위원회’를 설치했다. 하지만 대한민국 청년 창업의 현주소는 우울하기 짝이 없다.
국세통계로 본 청년 창업활동 ...
[메가경제 김민성 기자] 단통법, 즉 ‘단말기 유통구조 개선법’에 포함된 휴대폰 지원금 상한제가 3년 전 예고된 일몰제에 따라 효력이 상실돼 1일 마침내 사라진다.
지난 5월 단통법 상의 지원금 상한제에 대해 헌법재판소가 접수 2년 8개월 만에 합헌 결정을 내리면서 4개월 여 효력이 더 유지됐다 ...
[메가경제 김민성 기자] 현대ㆍ기아차에 품질로 ‘사드((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 보복’의 난국을 타개해나갈 희망을 찾을 수 있는 낭보가 전해졌다. 현대ㆍ기아자동차가 중국 신차 품질조사에서 1, 2위를 모두 석권하며 품질 경쟁력을 입증한 것이다.
현대ㆍ기아차는 28일 시장조사업체 제이디파워가 발표한 ...
[메가경제 조철민 기자] 애플에서 한국을 1,2차 출시국에 넣어주지 않는 이유 중 하나로 지목되는 삼성전자에 대한 자국민의 충성심. 그러나 지난해 삼성전자 국정감사를 통해 해외 출시가격보다 국내 가격이 더 높은 것으로 밝혀져 논란이 일기도 했다. 이른바 호갱님 취급으로 뿔난 한국 소비자들이 이번 갤럭시노트8 가격에 더 ...
[메가경제 김민성 기자] 삼성전자 6위, 현대차 35위, 기아차 69위. 글로벌 100대 브랜드에 포진한 국내 기업 ‘톱3’다.
그중 삼성전자는 브랜드 가치 562억 달러(63조원)를 돌파하며 역대 최고 순위를 기록했다.
25일(현지시간) 글로벌 브랜드 컨설팅 전문업체 인터브랜드가 발표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