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경제 김민성 기자] 출범 한 달 동안 300만 가입자 열풍을 일으킨 카카오뱅크 대출 사기 주의보가 내려졌다. 카카오뱅크에 대출상담을 신청한 다음날 직원을 사칭한 사기범에게 속아 1500만 원을 날렸다는 신고가 접수돼 경찰이 본격 수사에 나선 것이다.
SBS에 따르면 41세 A씨는 지난달 21일 카카오뱅크 앱으로 ...
[메가경제 조승연 기자] 정기상여금은 통상임금이다.
그런 만큼 밀린 임금에 정기상여금을 포함시켜 지급해야 한다.
노사 합의나 신뢰관계에 바탕을 둔 ‘신의칙’, 즉 신의성실의 원칙은 인정하지 않았다.
대법원 판례 취지에 따라 회사에 중대한 경영상 어려움이 생긴다면 ‘신의칙’에 ...
[메가경제 김민성 기자] 만 65세 이상 소득하위 70%인 노인층에 지급되는 '기초연금'이 내년 4월부터는 최대 25만원, 2021년 4월부터는 최대 30만원으로 단계별로 인상된다.
중증장애인의 소득 보전을 위해 2010년 도입된 장애인연금 기초급여액도 내년 4월부터 25만원으로 오른다.
보건복지부는 내달 11 ...
[메가경제 조승연 기자] 네이버 창업자인 이해진 전 네이버 이사회 의장이 지난 14일 공정거래위원회를 방문해 네이버를 '총수 없는 대기업'으로 지정해달라고 요청한 것으로 전해져 세간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대외 활동을 거의 하지 않아 ‘은둔형 CEO’라는 평을 받아왔던 이해진 네이버 창업자가 ...
[메가경제 김민성 기자] ‘부자증세’가 마침내 공식화됐다. 법인세 최고세율을 28년 만에 인상하는 등 대기업, 고소득자 증세를 통해 5년간 24조원을 더 거두겠다는 방안이다.
문재인 정부가 첫 세법 개정안을 통해 고소득자에 대한 소득세를 인상하고 법인세 최고구간을 신설해 각각 인상하는 등 이른바 ...
[메가경제 조승연 기자] 올해 하반기 코스닥 기대주인 셀트리온 헬스케어가 우여곡절 끝에 28일 마침내 코스닥에 입성했다. 올해 기업공개(IPO) 대어 중 하나로 꼽히는 셀트리온헬스케어는 상장 과정에서 불투명한 회계처리 등 각종 논란으로 잡음이 있었지만 화려하게 코스닥 증시에 입성, 코스닥 시가총액 2위를 차지했다. 코스닥 ...
[메가경제 박인서 기자] 오뚜기가 27~28일 이틀간 청와대에서 열리는 문재인 대통령과 기업인들의 대화에 중견기업으로는 유일하게 초청받아 주목을 끌고 있다.
삼성, 현대자동차, SK, LG, 롯데, 포스코, GS, 한화, 현대중공업, 신세계, KT, 두산, 한진, CJ 등 내로라하는 14대 그룹 총수, 최고경영자들과 ...
[메가경제 조승연 기자] 문재인 대통령이 직접 국회를 찾아 추경경정 예산안 사상 첫 시정연설까지 했던 일자리 추경안이 극적으로 통과됐다.
문재인 정부 첫 추경안이 우여곡절 끝에 국회 본회의 통과로 일자리 창출의 마중물로 탄생했다. 지난달 7일 정부가 추경안을 국회에 제출한 지 45일 만이다.
국회는 22일 본회 ...
[메가경제 조승연 기자] 국내 소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시장에서 무한독주를 이어왔던 쌍용 티볼리가 새 모델 티볼리 아머(Armour) 출시로 가속페달을 밟았다.
쌍용자동차가 20일부터 디자인 혁신에 상품성을 강화한 '티볼리 아머'를 전국 전시장에서 판매한다고 17일 밝혔다.
쌍용차는 소형 SUV 선두 수 ...
[메가경제 조승연 기자] 내년도 최저임금이 올해(6470원)보다 16.4% 오른 7530원으로 최종 결정됐다. 2007년 12.3%가 오른 이후 11년 만에 두 자릿수 인상률을 기록했다.
최저임금을 결정하는 고용노동부 소속 최저임금위원회는 15일 오후 3시부터 정부세종청사에서 제11차 전원회의를 열고 2018년도 최 ...
[메가경제 박인서 기자] 50만명 넘어 50%까지 돌파.
대졸 이상 실업자가 역대 최대를 기록했다. 청년실업이 최대의 사회적 이슈로 떠오른 가운데 드러난 ‘고학력 고용절벽’의 암울한 추세다.
대졸 이상 실업자 수가 올해 1분기 사상 처음으로 50만명을 넘어서더니 2분기에서는 전체 실업자에서 ...
[메가경제 김민성 기자] 운전기사에 대한 재별가와 오너의 ‘갑질’ 파문이 다시 재연됐다. 이장한 종근당 회장이 자신의 차를 모는 운전기사들을 상대로 폭언을 일삼았다는 주장이 제기돼 ‘갑질 논란’에 휩싸였다.
한겨레신문이 13일 피해를 당한 운전기사의 녹취록을 근거로 전국경제인연합회 부회장을 겸하고 있는 이장한 종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