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멤버 전원 솔로곡으로 '빌보드 핫 100' 차트인 기염

김지호 기자 / 기사승인 : 2023-08-23 08:24:23
  • -
  • +
  • 인쇄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방탄소년단(BTS, RM, 진, 슈가, 제이홉, 지민, 뷔, 정국) 멤버 전원이 솔로곡으로 미국 빌보드 차트 '핫 100'에 이름을 올리는 '대기록'을 세웠다.

 

▲ 방탄소년단 멤버 모두가 22일 솔로곡으로 '빌보드 톱100'에 입성하는 쾌거를 거뒀다. [사진=빅히트뮤직]

 

22일(현지시간) 미국 음악 전문 매체 빌보드가 발표한 최신 차트(8월 26일 자)에 따르면, 정국의 ‘Seven (feat. Latto)’은 ‘글로벌 200’과 ‘글로벌(미국 제외)’ 차트에서 또 한번 정상에 자리했다. 해당 차트에서 5주 연속 1위를 지킨 한국 솔로 아티스트는 정국이 최초다. 빌보드는 “‘Seven’은 ‘글로벌 200’에서 1억 430만, ‘글로벌(미국 제외)’에서 9,510만 스트리밍을 기록하며 5주 연속 1위를 차지했다”고 덧붙였다.

 

빌보드 메인 송 차트인 ‘핫 100’에서는 정국의 ‘Seven’이 30위에 랭크되면서 5주 연속 차트인했고, 내달 8일 발매되는 뷔의 첫 솔로 앨범 'Layover'의 수록곡이자 지난 11일 선공개된 ‘Love Me Again’은 96위로 첫 진입했다.

 

뷔는 SBS 드라마 ‘그 해 우리는’ OST ‘Christmas Tree’로 ‘핫 100’(2022년 1월 8일 자) 79위에 오른 데 이어 솔로 아티스트로서 두 번째로 ‘핫 100’ 진입에 성공했다.

 

이로써 방탄소년단은 멤버 전원이 솔로 곡으로 ‘핫 100’에 진입한 팀이 됐다. 방탄소년단은 일찌감치 단체곡, 다양한 아티스트와의 협업곡, 피처링, OST 참여 등으로 ‘핫 100’에 차트인한 바 있다. 이에 더해 멤버 각자의 이름을 건 솔로 앨범의 타이틀곡과 싱글까지 모두 해당 차트에 이름을 올리는 경이로운 기록을 완성했다.

 

‘Love Me Again’은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1위, ‘디지털 송 세일즈’ 3위, ‘글로벌(미국 제외)’ 6위, ‘글로벌 200’ 12위에 올랐고, 또 다른 선공개곡 ‘Rainy Days’는 ‘디지털 송 세일즈’ 4위, ‘글로벌(미국 제외)’ 8위, ‘글로벌 200’ 16위에 랭크됐다.

 

지민의 솔로 앨범 ‘FACE’의 타이틀곡 ‘Like Crazy’는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에서 9위로 재진입했다. 또한, ‘글로벌(미국 제외)’ 31위, ‘글로벌 200’에서는 53위로 역주행하며 21주 연속 차트인했다. ‘FACE’는 ‘월드 앨범’에서 8위를 기록했다.

 

마지막으로 슈가의 솔로 앨범 ‘D-DAY’는 ‘톱 커런트 앨범’ 43위, ‘톱 앨범 세일즈’ 67위로 17주 차트인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현대백화점그룹, 추석 앞두고 중소 협력사 결제대금 조기 지급
[메가경제=정호 기자] 현대백화점그룹이 추석 명절을 앞두고 중소 협력사들의 결제대금을 조기 지급한다. 경기침체 장기화와 고금리·고물가 여파로 자금 압박을 받는 중소 협력사들의 경영 부담을 덜어주려는 취지다. 현대백화점그룹은 그룹 계열사와 거래하는 9000여 중소 협력사의 결제대금 2,107억원을 당초 지급일보다 최대 9일 앞당겨 추석연휴 전인 다음달 1일

2

쿠팡, 중기중앙회·홈앤쇼핑과 중소기업 물류 협업 출범식 개최
[메가경제=정호 기자] 쿠팡이 중소기업중앙회, 홈앤쇼핑과 함께 중소기업의 물류 경쟁력 강화를 위한 협업 사업을 본격적으로 시작한다고 16일 밝혔다. 쿠팡은 오늘(16일)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열린 ‘중소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물류협업 출범식’에 참여했다. 이번 행사는 지난해 10월 체결한 3자 간 업무협약의 후속 조치로, 홈앤쇼핑 입점 중소기업을 대상

3

롯데칠성음료, 신규 홍보영상 '모든 곁에 칠성' 공개
[메가경제=정호 기자] 롯데칠성음료가 소비자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삶에 기여하는 롯데칠성음료의 가치를 담은 신규 홍보영상 ‘모든 곁에 칠성’을 공개했다. 이번 영상은 7년 만에 제작된 총 2분25초 길이의 기업 PR영상으로 ‘롯데칠성음료가 만들어가는 건강하고 행복한 세상’이라는 주제로 제작되었다. 영상에는 세대별, 나라별 다양한 고객들의 일상 속에서 함께하는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