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경제 조철민 기자] '데이터 요금제' 도입 경쟁이 더욱 치열해진다. 12일 업계에 따르면 SK텔레콤과 KT, LG유플러스 등 이동통신 3사에 이어 CJ헬로비전, SK텔링크 등 알뜰폰 사업자들도 곧 '데이터 요금제'를 내놓는다.
알뜰폰 업계 1위인 CJ헬로비전은 망을 빌려주는 KT와 이미 관련 협의를 마쳤다. 이 ...
[메가경제 조철민 기자] 오는 6월중 큼지막한 IPO(기업공개) 시장이 선다. 엔에스쇼핑과 픽셀플러스 등 10개 기업이 줄줄이 대기 모드에 들어가 있기 때문이다. 여기에 기업인수목적회사(SPAC)까지 포함시키면 대기 기업 숫자는 18곳이나 된다.
이들 외에도 공모가 예정된 기업은 에스케이앤디, 세미콘라이트, 에스엔 ...
[메가경제 조승연 기자] '갤럭시S6'의 국내 가격이 정말로 해외보다 높은걸까? 이같은 의혹에 대해 삼성전자가 "사실과 다르다"고 13일 해명했다.
앞서 새정치민주연합 문병호 의원은 '주요 10개국 프리미엄폰 판매가 비교'(4월30일 기준) 자료를 통해 갤럭시S6(32G)의 국내 평균가격이 미국 일본 등
[메가경제 조승연 기자] 자동차 회사가 국내 연봉 1위 직장인 것으로 드러났다. 지난해 기준 자동차 회사들의 연봉은 평균 8천만원이 넘었다. 반면 여행업종은 평균 연봉이 4천만원도 안되는 곳이 많았다.
재벌닷컴이 10일 공개한 바에 따르면 12월 결산법인 1천771곳의 지난해 연봉을 업종별로 분석한 결과 자동차 업계 ...
[메가경제 김민성 기자] 삼성전자가 경기도 평택에 세계 최대 규모의 반도체 생산라인을 건설한다. 투자 규모가 15조원에 이르는 초대형 투자 사업이다. 국내 대기업이 실시한 단일 투자로도 사상 최대다.
삼성전자가 이처럼 대규모 생산라인 투자에 나서는 것은 2012년 화성 반도체 17라인 신설 투자 이후 3년만이다.
...
[메가경제 이대한 기자] 우리나라와 중국의 기술 격차가 1.4년으로 좁혀졌다. 중국이 우리를 턱밑까지 쫓아왔음을 보여주는 자료다.
이는 미래창조과학부와 한국과학기술기획평가원(KISTEP)이 분석해 1일 발표한 '2014년 기술수준평가'에 따른 것이다.
이 자료에 따르면 우리나라 120개 국가전략기술 수준은 중 ...
[메가경제 조철민 기자] 삼성전자의 올해 1분기 연결기준 실적이 매출 47조1천200억원, 영업이익 5조9천800억원으로 나타났다. 삼성전자의 1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2.22% 줄어든 것이다. 지난해 4분기와 비교하면 10.64% 감소했다.
29일 삼성전자가 발표한 올해 1분기 실적은 IT 산업의 계절적 비 ...
[메가경제 조승연 기자] 현대자동차 뿐 아니라 기아자동차도 루블화 및 유로화 급락 등의 환율 영향으로 올해 1분기에 고전한 것으로 드러났다. 앞서 현대자동차도 미국 달러를 제외한 유로화와 신흥국 통화의 가치 하락 영향으로 1분기 실적이 저조한 것으로 나타났었다.
기아자동차는 올해 1분기 매출액 11조1천777억원, ...
[메가경제 조승연 기자] 현대자동차의 올해 1분기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18.1% 줄어든 1조5천880억원인 것으로 집계됐다.
현대차가 23일 공시한 바에 따르면 1분기 매출액은 20조 9천428억원이었다. 매출액 구성은 자동차 부문 16조5천349억원, 금융 및 기타 4조4천79억원이었다.
전년 동기에 ...
[메가경제 이대한 기자] 보조금 대신 소비자에게 제공되는 휴대폰 요금 할인률이 24일부터 20%로 확대된다. 기존 할인 비율은 12%다.
미래창조과학부에 따르면 이날부터 대리점 및 판매점에서 새로 휴대폰을 구입해 개토하는 사람은 보조금과 요금 할인 혜택을 비교해 자신에게 유리한 쪽을 선택할 수 있다.
이와 관련 ...
[메가경제 이대한 기자] 기업 회생 과정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팬택의 임직원들이 회사를 살리기 위해 자신들의 신분 보장 요구조차 포기할 뜻을 밝혔다.
회사의 생존을 위해 고용유지 문제를 회사 인수자에게 일임하겠다고 공표한 것이다. 새로 나타날 인수자의 부담을 덜어주기 위한 고육책으로 보인다.
팬택은 그동안 몇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