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절전가전’이 대세…삼성전자, 상반기 2대 중 1대 판매해

송현섭 / 기사승인 : 2023-07-09 10:48:31
  • -
  • +
  • 인쇄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고효율 에너지절전·AI 절약모드 등
다양한 혜택 주는 ‘삼성 절전가전 페스타’ 31일까지 열려
소상공인 노후냉방기 교체 지원사업 동참…40%까지 환급

[메가경제=송현섭 기자] 삼성전자에서 TV와 냉장고·김치냉장고·세탁기·에어컨·공기청정기 등 올 상반기에 판매한 가전제품이 2대 중 1대꼴로 ‘절전가전’인 것으로 나타났다.


9일 전자업계에 따르면 에너지 절감에 관심이 높아지면서 소비자들의 고효율 제품 구매가 확대되며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이나 고효율 에너지 절전, AI 절약모드 등이 대세가 되고 있다.
 

▲삼성전자에서 TV와 냉장고·김치냉장고·세탁기·에어컨·공기청정기 등 올 상반기에 판매한 가전제품이 2대 중 1대꼴로 ‘절전가전’인 것으로 나타났다. [사진=삼성전자]

 

특히 삼성전자의 올 상반기 판매 절전가전 비중이 전체 가전제품의 절반 수준인 가운데 에너지 소비효율 1등급 모델의 판매 비중도 3대 중 1대꼴을 넘고 있다.

삼성전자에 따르면 고효율 에너지 절전 가전은 에너지 소비효율 1등급 최저기준보다 소비 전력량이 더 낮아 전기요금을 절감할 수 있다. 또 AI 절약모드로 에너지를 더 절감할 수 있다.

에너지 소비효율 1등급 최저기준 대비 ‘비스포크 그랑데 세탁기 AI’는 소비전력량을 최대 20% 절감할 수 있다. 또 ‘비스포크 냉장고 4도어’는 최대 22%, ‘무풍 에어컨 갤러리’의 경우 10% 더 적어 여름철 전기요금 걱정을 덜어준다.

스마트싱스 에너지 ‘AI 절약모드’를 활용하면 에너지를 추가로 절약할 수 있다는 것이 삼성전자 관계자의 설명이다. 만약 AI 절약모드로 월별 사용량 목표를 설정하면 누진적용 구간에 도달하기 전에 자동으로 전력 사용량을 줄여준다는 점이 돋보인다.

한편 삼성전자는 오는 31일까지 여는 ‘삼성 절전가전 페스타’를 통해 에너지 소비효율 1등급 모델이나 AI 절약모드를 지원하는 특별 패키지 모델 2개 품목이상 구매시 모델별 최대 50만원 상당의 혜택을 준다. 행사기간 제공되는 혜택은 포인트나 캐시백 형식이다.

삼성전자는 또 산업통상자원부·한국전력공사에서 에너지 소비효율 1등급 에어컨 구매액의 최대 40%를 환급해주는 ‘소상공인 노후냉방기 교체 지원’사업에도 적극적으로 동참할 방침이다. 참고로 삼성전자 에어컨으로 환급대상 제품은 59개 모델인데 국내 제조사 가운데 가장 많다.

이들 지원대상 제품은 전국 삼성스토어와 삼성닷컴, 온라인 삼성전자 공식 인증점, 대형 유통매장 등에서 만나볼 수 있다. 환급신청은 제품을 구매한 뒤 에너지 소비효율 등급 라벨과 제조번호 명판·거래내역서·영수증 등을 첨부해 이달 중순 오픈하는 한국전력 사이트에서 접수하면 된다. 노후냉방기 교체에 따른 환급정책 관련 내용은 삼성닷컴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송현섭
송현섭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롯데카드, 해킹으로 고객 297만명 정보 유출…"전액 보상·인적 쇄신"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롯데카드가 외부 해킹 공격으로 전체 회원 약 960만명 중 297만명의 개인정보가 유출됐다고 18일 공식 발표했다. 조좌진 롯데카드 대표는 이날 서울 중구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고객과 유관기관에 심려를 끼쳐 죄송하다”며 “사임을 포함한 인적 쇄신과 보안 강화에 나서겠다”고 밝혔다. 유출된 정보는 온라인 결제 과정에서 생성·수집된

2

한국마사회, 과천공연예술축제 연계 ‘도심승마축제’ 개최…시민 대상 무료 체험 제공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한국마사회(회장 정기환)는 9월 19~20일 과천시민공원에서 열리는 ‘과천공연예술축제’와 연계해 시민들이 무료로 승마를 체험할 수 있는 ‘도심승마축제’를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이번 도심승마축제는 도심에서도 말과 가까이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국민들의 승마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기획됐다. 축제는 19일 오후 2시부터 6시

3

넷마블, ‘세븐나이츠 리버스’ 글로벌 정식 출시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넷마블은 수집형 RPG ‘세븐나이츠 리버스’를 글로벌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세븐나이츠 리버스는 지난 16일부터 글로벌 사전 다운로드를 시작했으며, 일본·대만·태국·홍콩·마카오 앱스토어에서 인기 1위를 기록하며 좋은 흐름을 보이고 있다.이용자들은 앱마켓(AOS, iOS)을 통해 모바일 버전을 다운로드할 수 있으며, PC 버전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