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역자' 이이경, 첫 해외 진출! 350만 인파에 "내가 일단 살아야 돼" 멘붕

김지호 기자 / 기사승인 : 2024-03-13 10:11:27
  • -
  • +
  • 인쇄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전역자 : 전 세계 역을 리뷰하는 자’(이하 전역자)의 MC 이이경이 ‘이름값’을 하러 떠났다. 

 

▲ '전역자'로 뜬 이이경이 일본의 지하철 역 탐방에 나섰다. [사진=오오티비]

 

전 세계 역을 리뷰하는 취지에 맞춰 사상 첫 ‘해외 진출’을 이뤄낸 것. 19일 공개되는 ‘전역자’에서 그는 일본 도쿄의 신주쿠역에 이어, 도시마엔역을 탐방하며 새로운 모습을 선보일 전망이다.

 

앞서 이이경은 12일 오오티비 스튜디오(ootb STUDIO)에서 선보인 ‘전역자’에서 일본편 1탄으로 신주쿠역 탐방기에 나섰던 터. 특히 신주쿠역은 그간 ‘전역자’ 영상 댓글을 통해 시청자들이 가장 많은 방문 추천을 받았던, ‘댓글 추천 1위’ 역이다. 이날 일본에 도착한 이이경은 ‘전역자’의 역사적인 첫 해외 촬영에 잔뜩 들떴다가, “출구 개수가 약 200개로 전 세계 1위, 일일 유동인구가 350만 명으로 기네스북 1위”라는 제작진의 설명에 역대급 ‘발품’을 직감하며 표정이 급격히 어두워져 웃음을 유발했다. 이어 신주쿠역에 도착해, “350만 인파를 느껴보자”는 포부와 함께 역 내부에 진입한 이이경은 어마어마한 인파를 마주한 뒤 “사람이 진짜 많다, 정신을 못 차리겠는데”라며 '매운 맛’에 입을 다물지 못했다.

 

더욱이 추천 받은 맛집으로 가기 위해 신주쿠역에서의 ‘미로 탈출’에 돌입하자마자 제작진조차 우수수 낙오돼, 이이경을 포함한 촬영팀 전체가 그야말로 ‘멘붕’에 빠졌다. 실시간 ‘대량 미아 발생’ 사태를 지켜보던 이이경은 “정신 차려, (제작진과) 서로 끈으로 묶어”라며 혼란스러워 하다가도, “내가 일단 살아야 돼”라며 정신을 붙잡고 탈출 의지를 다져 웃음을 안겼다.

 

아울러 19일(화) 공개되는 ‘전역자’ 일본편 2탄에서는 이이경이 ‘해리포터’ 마니아들의 성지로 알려진 도시마엔 역을 방문할 예정이라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더욱이 신인 보이그룹 NCT WISH(엔시티 위시)의 두 멤버 시온과 사쿠야가 깜짝 게스트로 등장해 시선을 사로잡을 전망. 최근 데뷔 싱글 ‘WISH(위시)’로 한국, 일본 선주문량 37만 장을 기록하고 국내 주요 음반 차트 1위, 일본 오리콘 데일리 싱글 차트 1위 등 각종 글로벌 음악 차트 1위를 석권 중인 NCT WISH는 촬영 당시에는 아직 데뷔 전이었던 만큼, 이이경과 도시마엔 역 근처를 탐방하며 이색 ‘예능 신고식’을 치를 예정이다. 시민들과 언제 어디서나 자유롭게 소통을 나누는 ‘EE경’이 이들과 어떠한 케미스트리를 선보일지 시선이 집중된다.

 

제작진은 “다양한 지역의 역들을 리뷰하며 뜨거운 호응을 이끌어낸 ‘전역자’가 첫 해외 방문을 통해 국내와 비슷한 듯 새로운 역내 모습과 역 방문 노하우는 물론, 즉석에서 한국 관광객들과 ‘합석’을 하며 근방의 ‘핫플레이스’들까지 낱낱이 소개한다. 해외를 방문하는 여행객들과 근방에 거주 중인 분들에게 신선한 정보와 재미를 선물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지역, 국가의 독특한 역들을 찾아 ‘전 세계 역을 리뷰하는 자’라는 이름에 걸맞은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니 많은 관심과 사랑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한편 ‘전역자’는 전세계 지하철역부터 기차역까지 전 세계 다양한 역까지 몰랐던 역에 얽힌 이야기부터 주변 핫플레이스까지 리뷰하는 본격 역 기반 로컬 탐방 예능으로 멀티플랫폼 콘텐츠 제작사 오오티비가 선보인다. 오오티비는 ‘전역자’ 외에도 이창섭의 ‘전과자 : 매일 전과하는 남자’, 엄지윤의 ‘상팔자 : 매일 VIP 되는 여자’, 각 지역 대표자들의 지역 부심 배틀 토크쇼 ‘대표자: 지역을 대표하는 자’, 무인도 릴레이 생리얼 개척 예능 ‘무이자: 무인도에 이어 사는 자’ 등 ‘~하는 자’ 시리즈로 MZ세대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최근에는 보다 다양한 포맷을 선보일 수 있는 새로운 유튜브 채널 ‘9700 STUDIO’를 오픈, ‘전과자’의 중고등학교 스핀오프 버전인 ‘최애티처’ 론칭을 알렸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태광산업, '2025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 개최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태광그룹 섬유·석유화학 계열사인 태광산업과 대한화섬이 '2025년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올해의 태광인상' 팀 부문에서는 화섬영업담당 직물영업팀이 수상했다. 개인 부문 수상자로는 원가 절감으로 성과를 올린 세광패션 공장장 손율 부장, 설비 안정성을 개선한 석유화학총괄공

2

KB국민은행, 퇴직연금 광고 3천만 조회 수 돌파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국민은행은 광고모델 박은빈과 함께한 ‘일하는 모두를 위한 일 잘하는 퇴직연금’ 광고가 20일만에 누적 조회 수 3000만 회를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이번 광고는 회사원, 택배 기사, 버스 운전원, 자영업자, 경찰 공무원 등 다양한 직업군의 국민들이 각자의 자리에서 성실하게 일하는 모습을 따뜻하게 담아냈다. 이러한 스토리텔링은

3

NH농협은행, 'NH얼굴인증서비스'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은 비대면 금융거래의 보안성과 인증 편의성을 강화하기 위해 최신 안면인증 기술을 적용한 'NH얼굴인증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NH얼굴인증서비스'는 고객이 사전 등록한 얼굴 정보를 기반으로 촬영된 얼굴 데이터와 비교해 본인 여부를 확인하는 서비스다. 얼굴 이미지는 원본으로 저장하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