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SDI, 상반기 실적 둔화 예상...하반기 개선

이동훈 / 기사승인 : 2024-04-04 07:38:08
  • -
  • +
  • 인쇄

[메가경제=이동훈 기자] KB증권은 4일 삼성SDI의 1분기 실적은 매출액 5.16조원 (-4% YoY), 영업이익 2,231억원 (-41% YoY, 영업이익률 4.3%)으로 추정돼 시장전망치를 소폭 하회할 것으로 내다봤다.

 



단 EV용 중대형 배터리는 실적 선방이 예상된다고 이창민 KB증권 연구원은 밝혔다. 그는 “ 비중국 배터리 제조업체들의 업황 부진이 이어지고 있으나, 삼성SDI의 용량 기준 판매량은 전분기 대비 5% 상승할 것으로 추정돼 업종 평균 대비 양호할 것”으로 전망했다.

이외의 사업부들은 아쉬운 실적이 예상된다.

이 연구원은 “전동공구향 소형전지 매출은 전분기 대비 소폭 개선이 전망되나, 여전히 미국 주택경기 부진의 영향을 받고 있다. 갤럭시S24 판매 호조에 힘입어 폴리머 배터리 실적이 양호할 것”으로 추정했다.

ESS용 배터리 판매도 LFP 배터리의 점유율 상승에 따른 하락세가 이어지고 있고, 디스플레이 시장이 비수기에 진입한 전자재료 실적도 전분기 대비 위축될 전망이다.

전기차 및 IT 세트 수요 부진 영향으로 2024년 상반기까지는 삼성SDI의 실적 둔화 흐름이 지속될 전망이다.

하지만 프리미엄 제품군 중심으로 공급중인 전기차용 배터리의 판매 흐름)은 경쟁업체들 대비 양호하게 나타나고 있어 리튬 가격 급락에 따른 ASP 하락이 멈출 것으로 예상되는 하반기부터는 실적 개선이 가능할 것으로 이 연구원은 주장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동훈
이동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보람상조, 대동병원 병원발전기금 전달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국내 대표 상조기업 보람상조가 전국 직영장례식장을 거점으로 한 지역 밀착형 사회공헌 캠페인을 본격 가동했다.보람상조의 대동병원장례식장은 최근 대동병원에 병원발전기금 3000만원을 전달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기부는 보람상조가 지역사회와 ‘상생’을 실천하는 사회적 가치의 실현이다. 보람상조는 전국 13개 직영장례식장의 매출의 일부

2

코레일, ‘내일로 해커톤’ 개최…총상금 1500만원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한국철도공사(코레일)가 인공지능(AI) 기술과 공공데이터를 융합한 대국민 서비스 개발을 위해 ‘내일路 해커톤 2025’를 개최한다. 해커톤(hackathon)이란 해킹(hacking)과 마라톤(marathon)의 합성어로 여러 명이 팀을 이루어 제한 시간 내 주제에 맞는 서비스를 개발하는 경진대회다. 이번 대회는 ‘공공데이터 기반

3

JW신약, 듀크레이 ‘케르티올 크림’ 론칭…스킨케어 시장 공략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JW신약은 프랑스 제약사 피에르파브르(Pierre Fabre)의 더모코스메틱 브랜드 듀크레이(Ducray)의 ‘케르티올 컨센트레이트 크림(케르티올)’을 국내 공식 론칭했다고 29일 밝혔다.JW신약은 지난해 듀크레이의 모발 케어 화장품 ‘네옵타이드 엑스퍼트’를 선보인 데 이어 이번에는 스킨 케어 제품을 추가하며 두피와 피부를 아우르는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