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물성 지향 식품 선도기업 선언 풀무원, 연이은 신상품 출시

박종훈 / 기사승인 : 2021-05-03 07:40:45
  • -
  • +
  • 인쇄
90초 완성 '두부크럼블 덮밥소스'·대체 요거트 '식물성 액티비아' 등

식물성 지향 식품 선도기업을 선언한 풀무원이 채식주의자들을 위한 다양한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풀무원식품 두부크럼블 덮밥소스 3종 (사진 = 풀무원식품 제공)

 

풀무원식품(대표 김진홍)은 고단백 두부로 고기 식감까지 구현한 '두부크럼블 덮밥소스'를 선보였다.

지난달 ‘두부면KIT’, 식물성 고단백 ‘두부바’, 결두부로 만든 고단백 ‘두부텐더’에 이어 내놓은 4번째 식물성 지향 제품. 건강과 지구환경을 위해 육류 사용을 최소화하고, 식물성 원료를 사용한 식품과 식단을 제공함으로써 건강과 지속가능성을 실천하는 로하스(LOHAS)가치를 구현하겠다는 전략이다.

건강과 환경 등의 이유로 선택적 채식을 하는 플렉시테리언을 비롯해 간편하게 건강한 한 끼를 먹으려는 소비자 모두가 안심하고 즐길 수 있는 식물성 덮밥소스다.

단단한 고단백 두부를 잘게 다진 뒤 2차례의 공정(베이킹, 볶음)을 통해 수분을 최대한 빼고 고슬고슬하게 만들어 다짐육과 비슷한 식감을 낸 담백한 가공두부를 썼다. 콜레스테롤을 피하면서도 양질의 단백질을 섭취하는 육류 대체 소재로 개발된 제품으로, 씹는 식감을 중시하는 소비자들에게 만족감을 줄 수 있다.

소비자들에게 익숙하면서도 트렌디한 직화짜장, 코코넛커리, 태국풍 카파오 등 3종 제품. 

 

▲비건 인증 대체 요거트 식물성 액티비아 (사진 = 풀무원다논 제공)

 

풀무원의 요거트 전문기업 풀무원다논(대표 정희련)은 비건 인증 대체 요거트 신제품 '식물성 액티비아'가 누적 판매량 100만컵을 넘어섰다고 밝혔다.

식물성 원료인 코코넛을 사용하여 만든 대체 요거트로, 한국비건인증원으로부터 ‘비건 인증’을 취득한 제품이며 지난 1월 출시된 바 있다.

특히 출시 초부터 국내 비건 인구 및 유제품 섭취에 어려움을 겪는 소비자들 사이서 큰 관심을 받았다. 맛에도 특별히 신경을 써, 우유 대신 향긋한 코코넛 베이스로 부드럽고 크리미한 질감을 잘 살려냈고 한국인들이 좋아하는 파인애플, 복숭아 그리고 블루베리까지 총 3가지 과일을 넣어 소비자들의 입맛까지 만족시켰다.

 

[메가경제=박종훈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훈
박종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포포즈-DB손보, 반려동물 장례문화 확산 위한 MOU 체결...펫 보험 장례 서비스 연계 협력 강화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국내 1등 반려동물 장례식장 포포즈 운영사 펫닥이 DB손해보험과 반려동물 장례문화 정착과 펫 보험 인식 제고를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양사는 지난 10일 상호 존중과 신뢰를 바탕으로 정보 제공, 업무 연계, 공동 마케팅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을 추진하며 전략적 업무 제휴 관계를 공식화할 계획이라고 11일 밝혔다

2

초이락, '설 특급' 2종 출시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콘텐츠 전문 기업 초이락컨텐츠컴퍼니(이하, 초이락)은 설 연휴를 맞아 새 애니메이션 시리즈인 ‘피닉스맨’과 ‘헬로카봇 시즌17(용사2)’ 브랜드를 대표하는 ‘특급’ 완구 2종을 선보인다고 11일 밝혔다. 피닉스맨의 4단 합체 완구 ‘엑스타리온’과 헬로카봇 ‘빅포트’가 그 주인공. 메카닉의 기동성과 밀리터리의 강력함을 극대화한 콘셉트

3

SKT·크래프톤, AI 개발자 인턴 10명 모집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SK텔레콤 정예팀이 정부의 독자 인공지능(AI) 파운데이션 모델 프로젝트(이하 독파모) 2차 단계평가를 앞두고 연구개발(R&D) 인턴 모집에 나선다. SK텔레콤은 크래프톤과 채용 공고를 통해 각각 10명 내외의 인턴을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 SK텔레콤 정예팀의 실무를 경험하며 성장할 젊고 유능한 AI 개발자를 뽑을 예정이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