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 생명공학원, 제4회 SNU Bio-Day 개최

이동훈 / 기사승인 : 2024-09-03 07:41:40
  • -
  • +
  • 인쇄
바이오 분야 연구 성과 공유 및 네트워킹 기회 제공

[메가경제=이동훈 기자] 서울대학교 생명공학공동연구원(원장 강건욱)은 오는 9월 25일(수) 서울대학교 교수회관 컨벤션홀에서 ‘제4회 SNU Bio-Day’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서울대학교 산학협력단, 창업지원단, 램프(LAMP)사업단이 주최하고 생명공학공동연구원이 주관하며, 서울대학교 바이오 분야의 다양한 연구 성과를 한자리에 모아 선보이는 학술 축제다. 

▲ 강건욱 서울대학교 생명공학공동연구원장 [사진=메가경제]

이번 바이오 데이에서는 탁월한 실적을 가진 연구자들의 선구적인 연구 발표, 다양한 분야의 연구자 간 협력 및 교류, 바이오 산업체 참여를 통한 기술사업화 논의 등이 예정되어 있다.

행사는 강건욱 원장의 개회사, 유홍림 서울대학교 총장의 축사, 박준희 관악구청장의 격려사로 문을 연다. 기조강연은 서울공대의 권성훈 교수가 맡았고, 서울공대 고승환 교수, 김정욱 교수, 농업생명과학대학 유경록 교수, 서울보라매병원 구대림 교수, 신수 교수, 분당서울대병원 우세준 교수, 유희정 교수, 조영재 교수, 서울대 생활과학대학 유현주 교수, 융합과학기술대학원 이재규 교수 등이 바이오커넥트 프로그램 토론자로 나선다.

도넛데이 세션에서는 서울대 재학생들을 대상으로한 다양한 행사 펼쳐지고, 서울대학원 바이오 전공자들과 바이오 기업들을 연결하는 프로그램도 준비했다.

특히 첨단 생명공학과 의료 분야의 현재와 미래를 짚는 사이언스 오픈이노베이션 포럼이 주목된다. 강건욱 원장을 좌장으로 과학데이터 혁신연구소 정충원 교수, 그린바이오 과학기술연구원 정동화 교수, 유전공학연구소 황수석 교수, 융합과학기술대학원 김정민 교수, AI연구원 정유성 교수가 토론자로 참석한다.

이밖에도 바이오벤처 투자활성화를 위한 LSK 인베스트먼트 김명기 대표의 특별강연, 스타트업 토크 콘서트 등도 눈길을 끈다.

행사 참가 신청은 9월 6일(금)까지 온라인을 통해 가능하다.

서울대학교 생명공학공동연구원 관계자는 “SNU Bio-Day는 서울대학교 바이오 분야의 연구력을 대내외에 알리고, 연구자들 간의 협력을 강화하며, 나아가 바이오 산업 발전에 기여하는 중요한 행사”라며, “많은 연구자와 학생들의 참여를 통해 성공적인 행사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주요 행사 개요]
행사명: 제4회 SNU Bio-Day
일시: 2024년 9월 25일(수) 09:20~18:00
장소: 서울대학교 교수회관 컨벤션홀 (65동)
주최: 서울대학교 산학협력단, 창업지원단, 램프(LAMP)사업단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동훈
이동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올해 한국 경제 성장률 1.0% 전망…0.3%p 올려"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현대경제연구원이 올해 우리나라 경제성장률 전망치를 1.0%로 상향 조정하고, 내년 성장률을 1.9%로 제시했다. 연구원은 14일 발표한 ‘2026년 한국 경제, 어둡고 긴 터널 그 끝이 보이는가?’ 보고서에서 올해 국내총생산(GDP) 성장률 전망치를 지난 4월의 0.7%에서 1.0%로 0.3%포인트 높였다. 이는 하반기 들어 정부의

2

한국 1인당 GDP, 22년 만에 대만에 추월당한다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올해 한국의 1인당 국내총생산(GDP)이 22년 만에 대만에 역전당할 것으로 예상된다. 상반기까지만 해도 대만이 내년부터 한국을 추월할 것이라는 전망이 우세했지만, 대만의 빠른 성장과 한국의 부진이 겹치면서 그 시점이 앞당겨진 것이다. 14일 정부와 대만 통계청 자료에 따르면, 올해 한국의 1인당 GDP는 3만7430달러로, 대만

3

생애 최초 주택 매수 비중, 사상 최대 기록…1∼8월 전체 거래 43.2%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올해 들어 전국에서 매매된 아파트 등 집합건물 가운데 생애 최초 매수자의 비중이 사상 최대치를 기록했다. 탄핵 정국, 조기 대선, 대출 규제 강화 등으로 시장 불확실성이 커진 상황에서, 정부 정책자금 대출 혜택을 활용할 수 있는 생애 최초 구입자가 매수세를 주도한 결과다. 14일 대법원 등기정보광장 통계에 따르면 1∼8월 전국 집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