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그린푸드, 농협과 공동 개발한 '현대그린푸드X농협식품' 간편식 죽 4종 선보인다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4-04-08 07:56:26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종합식품기업 현대그린푸드는 농협식품과 공동 개발한 ‘현대그린푸드X농협식품’ 간편식 죽 4종을 출시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죽 4종은 지난해 4월 현대그린푸드와 농협경제지주가 국산 농산물 판로 확대를 위한 합의각서(MOA)를 체결한 이후 양사가 처음 선보이는 공동 개발 제품이다.

 

▲ 현대그린푸드가 농협과 손잡고 간편죽 4종을 선보인다 

양사는 제품 콘셉트 기획부터 패키지 디자인까지 제품 개발 전 과정을 공동 진행했다. 특히, 제품 생산은 현대그린푸드가 농협으로부터 쌀·인삼·닭고기 등 국산 농축산물을 공급 받아 자사 식품 제조 시설 '스마트 푸드센터'에서 생산하는 방식으로 협업을 진행했다.

이번에 선보이는 간편식 죽은 ▲소고기야채죽 ▲수삼삼계죽 ▲전복죽 ▲짬뽕죽 총 4종으로 판매 가격은 6,580원이다.

이번 신제품 4종은 전국 현대백화점 식품관을 비롯해 하나로마트 매장과 농협 공식 온라인몰 '농협몰' 등에서 구매 가능하다.

현대그린푸드 관계자는 “국산 농산물 소비를 늘리고, 소비자에게도 양질의 제품을 공급할 수 있도록 농협과의 협업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양사는 농가 지원 사업에도 지속 힘쓰고 있다. 실제로 지난 1월 생산량 과잉으로 어려움에 처한 제주도 당근 농가를 돕기 위해 현대그린푸드는 당근 200톤 가량을 매입해 단체급식 및 외식 사업장에서 사용했으며, 농협경제지주는 저장비·물류비 등에 필요한 무이자 자금 10억원을 지원하는 등 지역 농가 지원을 위한 협력을 지속해 오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레드페이스, 가을 트레킹 맞춤형 기능성 워킹화 2종 공개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본격적인 트레킹 계절인 가을이 오고 있다. 이에 발맞춰 정통 아웃도어 브랜드 레드페이스가 발 편한 기능성으로 나들이부터 트레킹까지 다용도로 활용 가능한 워킹화 2종을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레드페이스가 출시한 콘트라 벤트 노바 워킹화와 콘트라 셀 코어 워킹화는 모두 갑피에 콘트라텍스 엑스투오 프로를 적용했다. 이는 브랜드가 자체

2

아이파크, K-브랜드지수 아파트 브랜드 부문 1위...힐스테이트·푸르지오 뒤이어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빅데이터 평가 기관인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K-브랜드지수' 아파트 브랜드 부문 1위에 아이파크가 선정됐다고 11일 발표했다. K-브랜드지수는 아시아브랜드연구소가 국내외 연구진과 협력해 개발한 빅데이터 시스템으로, 기존의 빅데이터 분석 시스템과 달리 후보 표본 추출부터 인덱스 선별까지 분야별 자문위원단의 검증을 토대로

3

이주형 삼성디스플레이 중소형사업부장 "삼성 OLED, 미래 모빌리티 핵심 플랫폼"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삼성 OLED는 자율 주행하는 미래 모빌리티와 사람을 연결하는 디지털 플랫폼이 될 것입니다." 이주형 삼성디스플레이 중소형사업부장(부사장)은 10일(독일 현지시간) 'IAA 모빌리티 2025(이하 IAA 2025)'에서 열린 컨퍼런스에 참가해 이같이 강조했다. 지난 9일~14일(현지시간)까지 독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