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발전, 내부 인프라로 국내기업 신남방 진출 지원 본격화

박종훈 / 기사승인 : 2021-06-30 07:59:49
  • -
  • +
  • 인쇄
혁신조달제품 해외진출 사업 착수

한국중부발전(사장 김호빈)이 대·중소기업 동반진출 지원사업 11개 참여기업 및 수행기관과 함께 '한국중부발전 해외인프라 활용, 신남방국가 중소기업 비대면 해외동반진출' 사업착수회의를 25일 진행했다.

이번 회의는 지난 6월초 조달청과 체결한'공공조달 혁신제품 유관기관 업무협약'의 후속조치다.
 

▲사진 = 중부발전 제공

 

공모로 선정된 10개 혁신조달 및 정비기술 참여기업이 참석해 해외수출 제품 및 정비기술을 소개했다.

대·중소기업 농어업 협력재단에서는 해외동반진출 사업개요 및 협력이익공유 가치확산을 위한 설명회를 진행했다.

또한 한국중부발전 인도네시아 현지법인(KOMIPO-Asia) 및 찌레본, 탄중자티, 땅가무스, 왐푸발전소 현지 운영발전소 담당자가 온라인으로 참여해 해외동반진출 지원사업에 대한 실무절차 및 현지 담당자 지정 등을 시행했다.

한국중부발전은 인도네시아 찌레본 및 왐푸 발전소에 혁신조달기업 플랫폼베이스㈜의 스마트락, 스마트키를 적용하는 등, 7개 혁신조달기업을 대상으로 테스트베드 무상제공과 제품현지화 비용, 운송비용을 지원한다.

또한 국내 정비분야 참여기업으로 선정된 랙터슨 등 3개 중소기업에 중부발전 현지법인의 반출정비공사 수주를 위한 보유면허 활용 및 인도네시아 현지 공유공장에 공사 시행을 위한 특수장비 제작 및 운송비 등을 지원한다.

김호빈 한국중부발전 사장은 “우리회사의 해외 인프라를 활용한 해외판로 지원을 통하여 혁신조달기업의 신남방국가 해외시장 진출성공의 마중물이 되기를 기대한다” 라고 말했다.

혁신조달기업 플랫폼베이스㈜의 김범수 대표는 “지난해 중부발전의 혁신조달제품 공공구매로 국내판로 확산에 많은 도움이 되었으며, 금년에는 한발 더 나아가 해외 동반진출 사업을 통하여 해외판로 개척에도 힘써준 중부발전에 감사드린다”라고 말했다.

 

[메가경제=박종훈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훈
박종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GS25, '플레이브’ 컬래버 후속 상품 3종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GS25는 오는 29일 버추얼 아이돌 ‘PLAVE(플레이브)’ 협업 상품의 후속 상품 3종을 선보인다고 25일 밝혔다.‘플레이브’는 지난 2023년 3월 데뷔한 버추얼 아이돌이다. GS25와 IP 제휴를 맺고 이달 15일부터 컬래버 빵을 시작으로 스낵, 교통카드, 굿즈 등 다양한 컬래버 상품을 출시하고 있다. 가장 먼저 출시된 ‘플

2

삼성생명, '1월 다이렉트 보험 이벤트' 실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삼성생명은 오는 31일까지 삼성생명 다이렉트에서 보장형·금융형 다이렉트 보험상품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이번 이벤트는 삼성생명 다이렉트를 통해 대상 보험상품에 신규 가입한 고객을 대상으로 한다. 가입 후 3회차 납입과 정상 유지 조건 충족 시 4월 말 이내 경품이 지급될 예정이

3

NH농협은행, 3억원 상당 '행복김치' 나눔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은 지난 23일 서울 서대문구 소재 구세군 서울 후생원에서 시설 거주 아동·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돕기 위해 3억원 상당의 국내산 김치를 전달했다고 25일 밝혔다.이날 행사에서 강태영 농협은행장은 김동아 서대문갑 국회의원, 김병윤 구세군 사령관, 임세빈 농협은행 수석부행장, 변성환 농협은행 서울본부장 등과 함께 급식 배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