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일레븐, 봄맞이 에이드 2종 출시

정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02-25 08:13:41
  • -
  • +
  • 인쇄

[메가경제=정호 기자] 편의점 세븐일레븐이 봄 맞이의 시작을 알렸다. 세븐일레븐은 봄 시즌을 겨냥한 파우치음료 2종을 선보이고 성수기 준비에 돌입한다고 25일 밝혔다.

 

파우치 음료는 봄, 여름철 편의점 베스트셀러 상품 중 하나로 기온이 오름과 동시에 매출이 상승하는 대표적인 상품이다. 실제로 세븐일레븐의 지난해 3월 파우치음료 매출은 전월 동기대비 1.5배 , 4월은 2배가량 가파르게 증가했으며, 얼음컵 매출 또한 각각 40%, 90%로 동반 상승했다.

 

▲ <사진=세븐일레븐>

 

세븐일레븐은 다음주부터 따뜻한 날씨가 예상됨에 따라 해당 카테고리 매출이 상승할 것으로 내다보고 신상품을 출시하며 해당 수요를 적극 공략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먼저 세븐일레븐이 새롭게 선보이는 상품은 농촌진흥청에서 개발한 국내 품종인 고당도 ‘추황배’를 활용하여 배 특유의 달콤한 맛을 강조한 ‘세븐셀렉트 추황배에이드’다. 세븐셀렉트 추황배에이드는 지난 2021년 농촌진흥청과 맺은 ‘우리 농산물 유통 활성화 프로젝트’에 기반한 지역 상생 상품이다.

 

추황배는 ‘배의 고장’ 전라남도 나주를 대표하는 품종중 하나로 일반적인 배(10~12bix)보다 평균 당도가 높은 13~14 brix로 꿀배라고도 불리며 달콤하면서도 새콤한 맛이 특징이다. 세븐셀렉트 추황배에이드는 과즙 함량이 10% 미만인 혼합 음료와는 달리 배과즙 함량이 12%인 과채 음료로 풍부한 배 본연의 맛과 향을 즐길 수 있다.

 

세븐일레븐은 샤인머스캣 요거트에이드도 단독으로 선보인다. 이제는 국민 과일의 반열에 오른 샤인머스캣과 새콤한 요거트가 만나 건강이나 미용에 관심이 많은 2023 MZ 세대를 겨냥한 파우치 음료도 출시한다. 장 건강에 좋은 유산균이 첨가되었으며 콜라겐도 들어가 있어 피부 미용, 뼈와 관절 등에 도움을 줄 수 있다.

 

한편, 세븐일레븐은 3대 지역 상생 키워드 ▲지역 명물, ▲지역 우수 농민, ▲국산 농산물을 기반으로 한 차별화 상품을 전략적으로 운영하며 관련 시장을 선도적으로 키워나가고 있다. 이를 통해 지역 경제 활성화, 지역 특산물 홍보, 판로 확대 등 로컬 산업의 성장을 돕는 기업의 사회적 역할을 다하고 기업의 브랜드&상품 경쟁력을 높이는 긍정적 효과를 거두고 있다. 대표적으로 농촌진흥청과 협력해 전국 각지의 강소농 및 청년 농부가 직접 재배한 우리 농산물을 활용한 PB파우치에이드음료 10종을 운영하고 있다. 

 

현재까지 누적 판매 수량은 850만 개이며 지역 농가로부터 매수한 농산물은 150톤을 넘어섰다. 이밖에도 제주지역 명소이자 국내 유일 자유 방목 동물복지 인증을 받은 목장인 아침미소목장의 원유를 사용한 생크림빵 3종, 아이스크림 2종도 운영해 오고 있다.

 

이시철 세븐일레븐 즉석식품팀 MD는 “계절 및 지역 특성에 맞는 전국에 있는 우수한 농산물들을 활용해 차별화된 신상품을 선보이고 있다”며 “날씨가 따뜻해지며 파우치음료를 찾는 고객들이 늘어날 것으로 보고 야심차게 출시했으며 새콤달콤한 에이드를 가까운 세븐일레븐에서 만나보실 수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에듀윌, 사회복지사 1급 ‘가답안 서비스’ 사전예약 오픈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에듀윌은 2026년 제24회 사회복지사 1급 시험을 앞두고 ‘가답안 서비스 사전예약’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사전예약 이벤트는 오는 1월 16일 자정까지 에듀윌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에듀윌은 시험 종료 직후 수험생들이 자신의 합격 여부를 정확하고 빠르게 확인할 수 있도록 매년 가답안 서비스를 제공

2

하나투어, AI로 여행 판 바꿨다…‘최우수경영대상’ 서비스 혁신 부문 수상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하나투어가 인공지능(AI) 기술을 기반으로 한 서비스 혁신 성과를 인정받았다. 하나투어는 지난 22일 열린 ‘제13회 경영학자 선정 대한민국 최우수경영대상’ 시상식에서 **‘AI 기반 서비스 혁신 부문’**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해당 시상은 한국경영학회가 매년 모범적인 경영 활동을 통해 국민경제 발전에 기여한 기업을 선정해 수여하는

3

비상교육, 크리에이티브옐로우 MOU 체결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비상교육이 AI 기반 에듀테크 기업들과의 전략적 협력을 확대하며 플랫폼 중심의 교육 생태계 조성에 본격적으로 나선다.비상교육은 23일 에듀테크 콘텐츠 기업 크리에이티브옐로우(Creative Yellow)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자사의 AI 기반 에듀테크 플랫폼 ‘올비아 CL(AllviA Connect Learni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