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겨울 '바라클라바 머플러' 인기 예감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4-11-28 08:21:38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생활문화기업 LF는 최근 급격한 날씨 변화와 소비 심리 위축 영향으로, 하나의 아이템을 날씨와 상황에 맞게 스타일링 할 수 있는 활용도 높은 겨울 액세서리가 주목 받고 있다고 밝혔다. 대표 아이템은 ‘바라클라바 머플러’다.


LF 관계자는 “겨울 스타일링의 한 끗을 더해주는 머플러, 장갑, 모자와 같은 아이템은 단순히 방한 용품을 넘어 자칫 둔하고 무거워 보일 수 있는 겨울 룩에 발랄함을 주는 패션 포인트”라며 “최근 예측이 어려운 변덕스러운 날씨, 소비 심리 위축 영향에 필요한 것 딱 하나만 구매하는 ‘요노(YONO)’ 소비 트렌드가 맞물려 다양한 연출이 가능한 멀티 아이템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한 스타일에 치중되지 않고 여러 룩에 도전하는 2030대 니즈를 겨냥한 트렌드”라고 덧붙였다.

▲ 올 겨울 '바라클라바 머플러' 인기 예감

LF의 아떼 바네사브루노 액세서리는 이번 FW 시즌 신상품으로 후드와 머플러가 하나로 된 ‘케이블니트 바라클라바’를 출시했다. 귀를 덮는 모자 혹은 머플러처럼 활용 가능해 날씨 변화에 맞게 연출할 수 있다.

올해 들어 ‘바라클라바 머플러’에 대한 고객들의 관심 또한 급증했다. LF몰 내 ‘바라클라바 머플러’ 키워드 검색량은 11월 들어 전년 대비 30% 증가했다.

아떼 바네사브루노가 최근 신규 론칭한 남성 라인 ‘아떼 가르송’ 역시 첫 론칭 아이템으로 ‘후드 머플러’를 택했다. 후드와 머플러가 합쳐진 형태의 ‘후드 머플러’는 리버시블이 가능한 양면 디자인으로 다양한 스타일링이 가능하다. LF 아떼 바네사브루노 관계자는 “추울 때는 귀까지 덮었다가 평소에는 후드로 착용할 수도 있어 오락가락한 날씨에 유연하게 스타일링 가능한 아이템으로 인기를 모으고 있다”며 “남녀 모두 세련된 포인트를 줄 수 있는 겨울 아이템으로 자리잡았다”고 말했다.

또한 올해 새롭게 출시한 ‘머플러 숄’은, 최근 상의 위에 니트를 얹거나 허리에 레이어드하는 스타일링이 인기인 점에서 착안해 디자인 된 아이템이다. 출시 3주 만에 물량의 절반이 판매돼 시즌 완판을 앞두고 있다.

LF의 질바이질 스튜어트 역시 지난해 바라클라바 완판 흥행을 이어 10월 중순 ‘바라클라바 머플러’를 출시했다. 본격 추위가 시작 되기도 전부터 인기를 모으며 차콜 컬러의 경우 완판을 앞두고 있다.

질스튜어트 뉴욕에서 올해 처음 선보인 남녀 공용 ‘후드 머플러’는 올해 가장 고객 문의가 많은 인기 아이템이다. 또한 지난해 완판 된 ‘머플러 겸 귀도리’는 목도리와 귀마개 두가지 연출을 할 수 있는 투웨이(two-way) 아이템으로 올해도 빠른 속도로 시즌 물량이 판매되고 있다.

이와 같은 멀티 스타일링 패션 아이템의 부상은 자신만의 개성을 중시하는 ‘토핑 경제’, 실용 소비를 추구하는 ‘요노(YONO)’ 트렌드 등 최근 주목 받는 소비 키워드와도 맞물린다. 이러한 트렌드를 겨냥해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전문몰 LF몰은 오는 12월 2일까지 바라클라바, 머플러 등 겨울 패션 액세서리 FW 신상품을 한데 모아 최대 35% 할인하는 기획전을 진행한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아워홈, 외식업 고객사 초청 ‘2025 위생 세미나’ 개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아워홈은 ‘2025 위생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외식업 고객사 관계자들이 참여했으며,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운영하는 ‘음식점 위생등급제’를 주제로 진행됐다. 위생등급제는 음식점의 위생 상태를 평가해 우수 업소에 등급을 부여하는 제도로, 식중독 예방과 소비자 선택권 강화를 목적으로 한다. 참여 업소는 위생등급

2

SK바이오팜, 서울바이오허브와 오픈 이노베이션 협약 체결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SK바이오팜이 서울바이오허브와 손잡고 국내 바이오·의료 창업기업의 연구개발(R&D) 역량 강화와 상생 네트워크 구축에 나선다.SK바이오팜(대표이사 사장 이동훈)은 13일 서울특별시가 조성한 바이오·의료 창업지원 플랫폼 서울바이오허브(운영기관: 한국과학기술연구원·고려대학교) 와 오픈 이노베이션(개방형 혁신) 프로그램 운영을 위

3

체스터톤스호텔앤드레지던스, ‘체스터톤스 중앙 예약 시스템’ 공식 오픈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체스터톤스호텔앤드레지던스가 전국 지점의 예약·정산·운영정보·고객서비스를 하나로 통합한 ‘체스터톤스 중앙 예약 시스템 (CCRS, Chestertons Central Reservation System)’을 공식 오픈했다고 13일 밝혔다. 기존 체스터톤스 호텔 앱(디지털 컨시어지 서비스)과 완전히 연동돼 단순한 예약 시스템을 넘어 호텔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