렉서스코리아, ‘크리에이티브 마스터즈 어워드 2025’ 수상작 전시·토크쇼 개최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5-08-22 08:39:25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렉서스코리아가 국내 공예 분야 신진 작가들의 창작 역량을 조명하는 특별 전시와 토크쇼를 마련했다.


22일 렉서스코리아는 오는 9월 3일까지 서울 잠실 복합문화공간 ‘커넥트투(CONNECT TO)’에서 ‘공예의 내일: 경계를 허물다’를 주제로 ‘렉서스 크리에이티브 마스터즈 어워드 2025’ 최종 수상작 전시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 렉서스코리아, ‘크리에이티브 마스터즈 어워드 2025’ 수상작 전시·토크쇼 개최

이번 전시에서는 ▲최선혜의 ‘깨진 그릇’ ▲고도훈의 ‘Elephant’ ▲김현주의 ‘Blue wave series’ ▲임재현의 ‘Pleats series #4’ ▲조혜영의 ‘器_완벽함의 역설’ 등 수상작 5점이 공개된다. 관람객은 현장 안내물과 QR코드를 통해 작품 설명과 작가 인터뷰 영상을 확인할 수 있으며, SNS 인증 이벤트도 운영된다.

9월 1일에는 수상 작가들과 함께하는 토크쇼 ‘공예로 말하고, 삶으로 듣다’가 개최된다. 어워드 심사위원 정성갑 갤러리 클립 대표가 사회를 맡아 작가들의 창작 과정과 영감을 공유할 예정이다. 사전 신청자는 음료와 디저트, 기념품을 제공받는다.

‘렉서스 크리에이티브 마스터즈 어워드’는 2017년 시작된 렉서스코리아의 대표 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 국내 공예 작가 발굴 및 지원을 목표로 한다. 현재까지 총 36명의 작가와 협업 및 전시를 이어오며 장인 정신 문화를 확산시켜 왔다.

이병진 렉서스코리아 부사장은 “올해 수상작 전시를 통해 공예 작가들의 도전과 철학을 가까이에서 느낄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국내 작가들이 활발한 활동을 이어갈 수 있도록 지속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한미약품, EZH1/2 이중저해 항암신약 임상 1상서 효능 확인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한미약품이 차세대 표적항암 혁신신약 ‘EZH1/2 이중저해제(HM97662)’의 임상 1상 시험에서 안전성과 항종양 활성을 확인하며 글로벌 항암 파이프라인 경쟁력 강화를 위한 중요한 성과를 거뒀다.한미사이언스의 핵심 사업회사인 한미약품은 지난 17일부터 21일까지 독일 베를린에서 열린 유럽종양학회(ESMO Congress 2025)

2

손명수 의원 “승객 안전 위해 철도 궤도 개량·기술 개발 서둘러야”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시속 300km로 달리는 고속열차에 철도 바닥의 자갈이 튀어 유리창이 깨지는 사고가 해마다 100건 안팎으로 발생하면서, 열차 지연과 막대한 유지보수 비용 지출은 물론, 승객 안전에도 위협이 되고 있다는 지적이 제기됐다.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소속 손명수 의원(더불어민주당, 경기 용인시을)이 한국철도공사로부터 제출받은 자료에 따르면,

3

NC소프트, 블레이드 & 소울 NEO 업데이트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엔씨소프트는(이하, NC소프트) 블레이드 & 소울 NEO(이하, BNS NEO’가 서비스 1주년 기념 ‘All in 1’ 업데이트를 22일 진행했다고 밝혔다. BNS NEO는 IP 최초로 12인 레이드 ‘검은 마천루’를 선보인다. 검은 마천루는 최고 난도의 레이드로 영웅 등급 이상의 보상을 제공한다. 이용자는 레이드 도전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