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 3815만 달러 도미니카공화국 배전변전소 건설 계약

정진성 기자 / 기사승인 : 2023-08-02 08:39:35
  • -
  • +
  • 인쇄

[메가경제=정진성 기자] 한국전력(사장 직무대행 이정복)은 1일(현지 시각) 3815만 달러(약 490억 원) 규모의 '도미니카공화국 배전변전소 건설사업' 계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 이현찬 신성장&해외본부장(왼쪽에서 세번째)이 계약서에 서명하고 있다. [사진=한국전력]

 

이번 사업은 도미니카의 수도인 산토도밍고 내 배전변전소 3개소를 한전이 EPC설계·조달·시공의 과정을 한 회사가 수행하는 방식이다. 

 

이날 계약 서명식에는 이현찬 신성장&해외사업본부장, 안토니오 알몬테 도미니카 공화국 에너지광물부 장관, 마누엘 보니야 배전위원회 위원장, 도미니카 남서부 전력공급을 담당하는 국영 배전회사인 EDESur 밀톤 모리슨 사장 등이 참석했다.

 

한전은 이 사업의 계약자 선정을 위한 국제입찰에서 도미니카 현지와 스페인을 포함한 글로벌 5개 기업과 치열하게 경쟁해 전체 변전소 4개소 중 3개 사업을 수주했다.

 

한전은 한국과 도미니카는 전력기자재의 규격이 서로 달라 국내 기자재 수출이 어려움에도 사업정보 입수 단계부터 기술규격과  국내 조달 가능여부를 분석하는 노력을 통해 국내 우수기자재 업체와 동반진출하여 누적 2,070만 달러 규모의 국내 기자재 수출도 동시에 달성했다고 강조했다.

 

이현찬 본부장은  "에너지효율화, 배전자동화 등 에너지신사업과 발전사업 분야의 오랜 파트너인 도미니카를 중남미 거점국가로 삼아 미주지역으로 해외시장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유비발디, 사계절 선케어를 일상으로 만든다…프리런칭 통해 공개
[메가경제=정진성 기자] 글로벌 슬로우에이징선케어 브랜드 유비발디(UVIVALDI)가 프리런칭을 통해 브랜드 스토리와 핵심 선케어 콘셉트를 공개했다. 유비발디는 자외선을 비롯한 광노화를 고려해, 슬로우에이징선케어를 사계절 데일리 루틴으로 제안하는 브랜드다. 자외선이 계절과 날씨에 관계없이 피부에 영향을 미친다는 점에 주목해, 선케어를 일상 속 피부 습관으

2

KB금융, 1.2조원 규모 자사주 861만주 소각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금융그룹은 지난 15일 자사주 861만주를 소각하고, 이달 말까지 한국거래소 변경상장을 완료할 예정이라고 23일 밝혔다.이번에 소각한 자사주는 지난해 5월 소각 이후 추가 매입한 물량을 일괄 소각하는 것이다. 전일 종가(13만4700원) 기준 약 1조2000억원 수준이며, 발행주식총수의 2.3%에 달하는 규모다. 자사주 매입과

3

위메이드, 원화 스테이블코인 테크 세미나 개최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위메이드는 오는 29일 서울 강남구 스파크플러스 선릉3호점에서 ‘성공적인 스테이블코인 발행을 위한 인프라의 조건'을 주제로 원화 스테이블코인 테크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스테이블코인 인프라를 실제 레거시 금융과 핀테크, 결제 시스템에 어떻게 안정적으로 적용할 수 있을지에 대한 구체적인 적용 사례를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