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 셀럽 숏폼 마케팅 앞세워 '베스트 패션위크' 개최

정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03-17 08:56: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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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가경제=정호 기자] 롯데홈쇼핑이 오는 20일부터 31일까지 ‘베스트 패션위크(Best Fashion WEEK)’ 특집전을 열고, 셀럽 마케팅을 통한 단독 패션 브랜드 봄 신상품을 집중 선보인다.

 

17일 롯데홈쇼핑에 따르면 지난달 ‘패션 이즈 롯데(Fashion is Lotte)’ 특집전을 열고, ‘3.1 필립림 스튜디오’, ‘LBL’, ‘바이브리짓’ 등 단독 패션 브랜드의 봄 신상품을 대대적으로 공개했다. 행사 기간 (25.2/20~3/3) 동안 주문건수는 약 40만 건을 기록했으며, 주문액은 460억 원을 돌파했다. 브랜드별 완판 사례도 이어졌다. 

 

▲ <사진=롯데홈쇼핑>

 

‘LBL’의 ‘스웨이드 테일러드 재킷’은 론칭 방송에서 단 20분 만에 인기 컬러의 전 사이즈가 매진됐으며, ‘에어리 가디건’, ‘실크 캐시미어 니트’ 등 이번 시즌 신상품도 방송 중 주요 색상과 사이즈가 완판됐다. '바이브리짓'의 베스트셀러 상품인 '에센셜 니트재킷 3종'도 20분 만에 인기 사이즈가 동나며 폭발적인 반응을 이어갔다. 롯데홈쇼핑은 ‘패션 이즈 롯데’의 흥행 성공에 이어 ‘베스트 패션위크’를 통해 고객 호응이 높았던 인기 상품뿐만 아니라 신상품을 론칭하며 패션 성수기를 맞아 단독 패션 브랜드 판매를 가속화한다.

 

행사 기간 동안 송지효, 오연서, 여연희 등 롯데홈쇼핑 단독 패션 브랜드 모델로 활동 중인 셀럽들이 숏폼 콘텐츠에 등장해 고객 주목도를 높일 예정이다. 롯데홈쇼핑 공식 인스타그램과 유튜브 채널을 통해 17일(월)부터 각 브랜드의 주요 아이템을 소개하는 퀴즈 형식의 콘텐츠를 선보여 4050 여성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LBL’ 모델 송지효는 숏폼을 통해 린넨 소재, 화사한 옐로우 색상의 가디건을, '조르쥬레쉬' 모델 오연서는 간절기 필수 아이템인 후드 집업을 데일리룩으로 추천한다. '폴앤조' 모델 여연희는 시원한 소재감의 ‘링클 프리 하프슬리브 재킷’을 소개하며 브랜드 특유의 젊은 감성을 전달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구매고객을 대상으로 최대 1만 원의 쇼핑 지원금과 최대 7% 청구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TV홈쇼핑 생방송에서는 오는 20일(목) 고급 소재로 업계 패션 고급화를 이끈 ‘LBL’의 린넨 100% 소재의 재킷을 론칭하며, 21일(금) 가볍고 시원한 소재의 ‘롱 후드 점퍼’를 선보인다. 24일(월) 모델 김진경을 신규 모델로 발탁해 브랜드 정체성 강화에 나선 ‘바이브리짓’의 린넨 셔츠 3종, 팬츠 2종 등 고품질의 합리적 가격을 갖춘 상품을 선보인다. 

 

올해 신규 론칭한 미국 디자이너 브랜드 ‘3.1 필립림 스튜디오’의 ‘샤인 프렌치 린넨 재킷’도 선보인다. 이번 시즌 가장 심혈을 기울여 선보인 ‘3.1 필립림 스튜디오’는 지난달 26일(수) ‘트위드 니트 재킷’ 론칭 방송에서 30분 만에 인기 컬러 ‘로얄블루’ 전 사이즈가 매진되는 등 높은 인기를 누리고 있다. 현재까지 방송 3회 동안 주문액 40억 원을 돌파하며 이번 시즌 대표 패션 브랜드로서의 역할을 하고 있다.

 

김지연 롯데홈쇼핑 패션부문장은 “본격적인 봄이 시작됨에 따라 20일(목)부터 12일간 단독 패션 브랜드 신상품을 집중적으로 선보이는 ‘베스트 패션 위크’를 열고 ‘패션 이즈 롯데’의 흥행을 이어간다”며, “송지효, 오연서, 여연희 등 브랜드별 모델이 등장하는 숏폼 콘텐츠를 통해 고객 관심을 유도하며 차별화된 쇼핑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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