헨리코튼, 도큐먼트와 협업 컬렉션 출시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5-02-21 09:02:06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이 전개하는 남성복 브랜드 ‘헨리코튼’의 대표적인 컬렉션 ‘플라이 피싱 클럽(Fly Fishing Club, 이하 FFC)’이 색다른 컬래버레이션을 선보인다. 이번 협업은 절제된 디자인과 고급 소재로 차별화된 감성을 지닌 브랜드 ‘DOCUMENT(도큐먼트)’와 함께하며, 두 브랜드의 헤리티지를 담은 특별한 컬렉션을 선보인다.


헨리코튼의 FFC 라인은 헨리코튼 경이 즐겼던 플라이 낚시 스타일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컬렉션으로, 헨리코튼의 정체성을 대표하는 컬렉션으로 매 시즌 꾸준한 성과를 기록하고 있다. 특히, 2024년 기준 FFC 라인의 판매 신장률은 전년 대비 140%를 달성하며 꾸준한 인기를 입증했다. 이번 25S/S시즌에는 도큐먼트와의 협업을 통해 더욱 차별화된 디자인을 선보이며, TD 캐주얼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더욱 넓힐 계획이다.
 

▲ 헨리코튼, 도큐먼트와 협업 컬렉션 출시

도큐먼트는 ‘반복과 차이’라는 주제로 정교한 디테일과 절제된 색상, 고급 소재를 활용해 독창적인 의류를 전개하는 브랜드다. 이번 협업 컬렉션은 도큐먼트의 브랜드 철학을 반영해, 시간이 지날수록 옷을 입는 사람의 흔적과 개성이 스며들도록 기획됐다. 소재와 디테일, 실루엣까지 섬세하게 설계하여 입을수록 각자의 이야기가 쌓여간다는 의미의 ‘마이 도큐먼트(My Document)’의 가치를 느낄 수 있도록 제작했다.

이번 협업 컬렉션은 재킷, 팬츠, 티셔츠, 코트 및 점퍼 등 다양한 스타일이 포함됐다. ‘왁스드 브리티시 코튼 피싱 재킷’은 헨리코튼의 플라이 피싱 재킷을 도큐먼트 감성으로 재해석한 아이템이다. 영국 왁스 코튼 소재를 사용해 빈티지한 멋을 더하고, 카라와 소매 끝부분에는 내구성이 뛰어난 울트라 스웨이드 소재를 덧대어 고급스러움을 강조한 제품이다. 이외에도 도큐먼트의 시그니처 티셔츠를 변형한 ‘백 로고 숏 슬리브’, 편안한 실루엣을 강조한 ‘린넨 블렌드 셔츠형 재킷’과 셋업 팬츠 등 감각적인 아이템을 선보인다.

협업 컬렉션은 2월 21일 서울숲 컨셉 스토어서 첫 공개되며, 온라인으로는 코오롱몰 및 온라인 플랫폼 29CM에서 선 오픈 될 예정이다. 이어서 2월 28일부터 롯데 에비뉴엘 잠실점에서 약 2주간 팝업스토어를 운영하며, 팝업 현장 단독 상품인 티셔츠도 함께 선보인다. 또한, 방문 고객을 대상으로 한 특별 드로우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헨리코튼 관계자는 “TD 캐주얼 브랜드로서의 성장은 단순히 클래식한 스타일을 답습하는 것이 아니라, 브랜드만의 고유한 방향성을 만들어가는 것이 중요하다”라며 “헨리코튼은 플라이 피싱이라는 확고한 헤리티지를 바탕으로, 앞으로 현대적인 감각을 더한 TD 캐주얼 스타일을 확립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오뚜기, ‘더핫 열라면’ 출시 3주 만에 200만개 판매 돌파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오뚜기는 지역상생 가치를 반영한 신제품 ‘더핫 열라면’이 출시 3주 만에 누적 판매량 200만 개를 돌파했다고 17일 밝혔다. ‘더핫 열라면’은 인구소멸 위기지역인 경상북도 영양군과의 업무협약(MOU)을 통해 지역 특산물인 ‘영양고추’를 담아낸 제품이다. 기존 ‘열라면’보다 약 1.5배 매워진 강렬한 맵기와 깔끔한 뒷맛으로 소비자들의

2

bhc, 9월에도 T멤버십 할인 쿠폰 증정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다이닝브랜즈그룹의 치킨 브랜드 bhc가 SK텔레콤의 멤버십 서비스 ‘T멤버십 상시 제휴 브랜드’로서, 9월에도 고객들에게 실질적인 할인 혜택을 이어간다. bhc는 고객에게 합리적인 가격 혜택을 제공하고 가맹점에는 수수료 부담 없는 자사 앱 주문 확대를 지원하고자 T멤버십과 협력해 상시 할인 혜택을 운영하고 있다. 동일 카테고리 내

3

KT&G복지재단, 사회복지기관 대상 경차 150대 전달
[메가경제=정호 기자] KT&G복지재단이 지난 16일 군포시가야종합사회복지관에서 ‘2025 사회복지기관 차량 전달식’을 갖고 전국 사회복지기관에 경차 150대를 지원했다. KT&G복지재단은 전국 복지기관들의 원활한 현장 업무를 위해 2004년부터 기동성이 뛰어난 경차를 지원해 왔다. 올해는 전국적인 복지 수요자 증가로 인한 업무차량 부족 문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