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뚜기, 5회 '스위트홈 푸드 에세이 공모전' 개최

정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08-08 09:06:01
  • -
  • +
  • 인쇄

[메가경제=정호 기자] 오뚜기가 제5회 ‘스위트홈 푸드 에세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올해 다섯번 째를 맞는 이번 공모전은 '맛있는 음식으로 더욱 행복했던 우리 가족의 이야기를 들려주세요'란 부제 속에 가족과 음식에 얽힌 소중한 추억을 수필의 형식을 빌려 고객과 소통하고 함께 나누고자 기획됐다.

 

▲ <사진=오뚜기>

 

공모전은 ▲일상 속 소소한 행복이 담긴 우리 가족 집밥 이야기 ▲가족 여행 중에 먹었던 재미있는 음식 에피소드 ▲우리 가족의 전통이 깃든 특별한 기념일 밥상 ▲가족을 위해 처음으로 차려본 서툴지만 의미 있는 식탁 등 다양한 주제로 최소 1600자에서 최대 2000자 이내로 자유롭게 서술하면 된다.

 

총 상금은 1790만원이며, 오뚜기상(대상, 1명) 300만원, 으뜸상(최우수상, 3명) 각 100만원, 화목상(우수상, 6명), 각 50만원, 사랑상(장려상, 20명) 각 3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특별상인 ‘스위트홈상(58명)’에는 오뚜기몰 5만원 마일리지가 지급된다. 

 

응모 자격은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연령이나 작가 등단 여부와 관계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기간은 오는 9월 11일로 '오뚜기 푸드 에세이' 공식 홈페이지와 이메일을 통해 응모 가능하다. 공모전 관련 상세 내용은 오뚜기 공식 홈페이지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오뚜기 관계자는 "음식은 가족의 일상을 더욱 소중한 추억으로 만들어주는 매개체"라며 "이번 공모전을 통해 맛있는 음식과 행복한 가족의 이야기를 발굴하여, 오뚜기가 지향하는 '스위트홈'의 가치를 고객과 더욱 활발히 소통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베리 파블로바 컵케이크'는 파블로바의 특유의 풍성한 질감에 거봉과 블루베리의 아삭한 식감을 더했다. '천도복숭아 파블로바 컵케이크'는 새콤달콤한 천도복숭아와 파블로바의 달콤한 크림의 조화가 일품이다.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달콤한 파블로바에 여름철 대표 과일을 더해 상큼달콤한 컵케이크 2종을 선보인다"며 "어디서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디저트 컵케이크로 시원한 여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유통 대모' 신격호 장녀 신영자 의장 향년 85세 별세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롯데그룹 창업주 고(故) 신격호 명예회장의 장녀인 신영자 전 롯데재단 의장이 21일 별세했다. 향년 85세. 재계에 따르면 신 전 의장은 이날 오후 1시 지병으로 별세한 것으로 전해졌다. 빈소는 세브란스병원 장례식장에 마련됐다. 신 의장은 신격호 롯데그룹 창업자의 장녀로, 1942년 10월 16일 경남 울산에서 태어났다. 어머니 노

2

에어로케이항공, 청주 무심천 투데이 마라톤대회 후원 참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에어로케이항공은 이달 21일부터 22일까지 청주 무심천 일원에서 열린 ‘청주 무심천 투데이 마라톤대회’에 후원사로 참여해 지역 생활체육 행사 지원에 나섰다. 참가자 지원을 위해 생수 2000병을 후원하고 현장 홍보부스를 운영했다. 부스에서는 항공 노선 및 여행 정보를 제공하며 브랜드 인지도 제고에 나섰다. 임직원들도 직접 대회에 참가

3

한국콜마, 지난해 영업익 2396억원…전년比 23.6% 올라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한국콜마가 지난해 사상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 한국콜마는 지난해 연결 기준 매출 2조 7224억원, 영업이익 2396억원을 달성했다고 20일 공시했다. 매출은 전년 대비 11%, 영업이익은 23.6% 증가했다. 창사 이래 최대 실적이다. 같은 기간 당기순이익은 1683억원으로 34.3% 늘었다. 수익성 개선이 두드러졌다. 한국콜마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