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년 혁신 LG 올레드 에보, 일본서 빛났다

이준 기자 / 기사승인 : 2023-07-19 10:00:11
  • -
  • +
  • 인쇄

[메가경제=이준 기자] LG전자(대표 조주완)의 10년 혁신 올레드 에보(OLED evo)를 필두로 한 혁신 제품들이 일본에서 뛰어난 기술력을 인정받았다고 19일 밝혔다. 

 

▲ 일본 최고 권위 VGP 어워드서 금상 2관왕 및 심사위원 특별상을 수상한 LG 올레드 에보(G3). [사진=LG전자]

 

LG전자는 최근 일본 유력 영상·음향 전문매체 ‘음원출판’이 주관하는 ‘VGP(Visual GrandPrix) 2023 여름 어워드’에서 최우수 제품들을 대상으로 선정하는 특별상 부문 ‘심사위원 특별상’과 ‘퍼스널 비주얼 대상‘을 포함한 총 15개의 상을 받았다. VGP 어워드는 출품작들을 특별상 부문과 카테고리별 부문으로 나눠 시상한다.

 

VGP 어워드는 AV 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단과 고객들의 반응을 직접 접하는 전자매장 딜러들이 제품의 기술력과 소비자 만족도 등을 평가해 선정하며 日 영상·음향기기계 오스카상이라 불릴 만큼 권위를 인정받는다.

 

특히 LG 올레드 에보(모델명 65G3/42C3)는 60~70형과 45형 미만 OLED TV 부문에서 최고상에 해당하는 금상을 각각 받았다. 동시에 제품(G3/C3시리즈) 전체가 심사위원 특별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거뒀다.

 

VGP의 심사위원 오리하라 이치야는 LG 올레드 에보를 “밝은 실내에서도 뛰어난 명암비와 색 표현력을 보여주는 압도적 화질로 올레드 TV의 고화질화를 이끈 제품”이라며 “‘6세대 인공지능 알파9 프로세서’를 탑재해 화질 알고리즘도 한층 강화됐다”고 극찬했다.

 

제품뿐만 아니라 복잡한 화질 용어를 몰라도 누구나 쉽게 최적의 TV 화질을 찾는 ‘맞춤화면설정’ 기능도 AV부문 ‘기획상’을 받으며 관심을 모았다. 이 기능을 활용하면 간단히 선호하는 그림을 선택하는 것만으로 8500만 가지 이상의 패턴 가운데 나만의 맞춤 TV 화질 모드를 설정할 수 있다.

 

또 벤더블 게이밍 올레드 TV ‘LG 올레드 플렉스’는 라이프스타일 부문, LG 울트라기어 올레드 게이밍 모니터 2종(27/45GR95QE)은 게이밍 모니터 부문서 각각 금상을 받으며 다양한 LG 올레드 제품이 최고 제품으로 선정됐다.

 

이 외에도 LG전자는 ▲빛의 각도나 보는 방향에 따라 다채롭게 색이 변하는 LG 그램 스타일 ▲LG 스마트 모니터 ▲LG 사운드 바 ▲프리미엄 무선 스피커 LG 엑스붐 360 등 차별화된 기술력의 제품들이 골고루 상을 받았다.

 

또한 올레드 에보(모델명: C3)는 일본 유력 영상·음향 전문지 하이비(HiVi)가 선정한 ‘베스트바이 어워드’에서도 51~60형과 50형 미만 OLED TV 분야에서 각각 최고 OLED TV로 선정됐다.

 

하이비의 평가위원 야마모토는 LG 올레드 에보의 화질/음질칩 ‘6세대 인공지능 알파9 프로세서’를 두고 “‘밝기 향상 기술’을 기반으로 보다 밝고 선명한 영상을 보여준다”며 “AI 기반의 업스케일링과 시네마모드 등도 매우 뛰어나다”고 호평했다.

 

손성주 LG전자 일본법인장은 “이번 수상은 지난 10년간 쌓아온 LG만의 독보적인 올레드 리더십을 ‘외산의 무덤’ 일본 시장에서도 인정받은 결과”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유비발디, 사계절 선케어를 일상으로 만든다…프리런칭 통해 공개
[메가경제=정진성 기자] 글로벌 슬로우에이징선케어 브랜드 유비발디(UVIVALDI)가 프리런칭을 통해 브랜드 스토리와 핵심 선케어 콘셉트를 공개했다. 유비발디는 자외선을 비롯한 광노화를 고려해, 슬로우에이징선케어를 사계절 데일리 루틴으로 제안하는 브랜드다. 자외선이 계절과 날씨에 관계없이 피부에 영향을 미친다는 점에 주목해, 선케어를 일상 속 피부 습관으

2

KB금융, 1.2조원 규모 자사주 861만주 소각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금융그룹은 지난 15일 자사주 861만주를 소각하고, 이달 말까지 한국거래소 변경상장을 완료할 예정이라고 23일 밝혔다.이번에 소각한 자사주는 지난해 5월 소각 이후 추가 매입한 물량을 일괄 소각하는 것이다. 전일 종가(13만4700원) 기준 약 1조2000억원 수준이며, 발행주식총수의 2.3%에 달하는 규모다. 자사주 매입과

3

위메이드, 원화 스테이블코인 테크 세미나 개최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위메이드는 오는 29일 서울 강남구 스파크플러스 선릉3호점에서 ‘성공적인 스테이블코인 발행을 위한 인프라의 조건'을 주제로 원화 스테이블코인 테크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스테이블코인 인프라를 실제 레거시 금융과 핀테크, 결제 시스템에 어떻게 안정적으로 적용할 수 있을지에 대한 구체적인 적용 사례를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