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바 직원 채용 기준 1위는 '알바 직무 경험'

장준형 / 기사승인 : 2023-10-17 09:07:38
  • -
  • +
  • 인쇄

[메가경제=장준형 기자] 알바몬 조사에서 알바 직원을 채용할 때 가장 중요하게 보는 채용 기준은 '채용 분야의 알바 직무 경험'과 '높은 책임감'인 것으로 나타났다고 17일 밝혔다.


아르바이트 플랫폼 알바몬이 알바 직원 채용 경험이 있는 자영업자 등 알바 사장님 433명을 대상으로 '아르바이트 직원 채용 시 중요하게 고려하는 채용 기준에 대해 조사했다.

 

▲알바몬이 알바 사장님을 대상으로 채용기준에 대해 조사했다. [사진=알바몬]

조사결과 알바 직원을 채용할 때 가장 중요하게 고려하는 채용 기준 1위는 ‘채용하는 분야에서의 알바 직무 경험’으로 복수선택 응답률 39.3%로 가장 높았다. 즉 조사에 참여한 알바 사장님 5명중 약 2명이 알바 직원을 채용할 때 알바 직무 경험을 가장 중요하게 고려한다고 답한 것이다.

이어 '책임감이 높은지'를 살펴본다는 알바 사장님이 응답률 37.2%로 다음으로 많았다. 이 외에는 △의사 소통 능력(28.6%) △친절한 태도(26.4%) 순으로 중요하게 본다는 답변이 높았고, 그 다음으로 '한 알바를 오래 한 경험(25.1%)'을 본다는 답변도 상대적으로 높아 눈길을 끌었다.

알바 직원 채용 방식으로 대부분의 알바 사장님들은 '온라인 지원' 방법을 선호한다고 답했다. 선호하는 알바 이력서 접수 방법을 조사한 결과, 알바 사이트의 '온라인 지원'을 선호한다는 응답자가 58.4%로 절반이상으로 가장 많았다. 그 다음으로 '방문 지원(15.9%)', '간편문자 지원(15.7%)' 순으로 선호한다는 답변이 높았다.

한편, 알바 공고를 올리고 알바 직원을 채용하기까지는 일주일이 채 걸리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알바 공고 게재 후 실제 직원 채용하기까지 소요되는 시간'에 대해 조사(오픈 주관식형)한 결과, 전체 응답자 평균 5.7일로 집계됐다. 알바 공고를 올린 후 일주일 안에 대부분 알바 사장님들이 알바 직원을 채용하는 것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장준형
장준형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콘티넨탈, 獨 '스포트 아우토' 겨울용 타이어 부문 최고 브랜드 선정
[메가경제=정호 기자] 타이어 기업 콘티넨탈타이어가 독일 자동차 전문지 ‘스포트 아우토(sport auto)’ 독자 투표에서 겨울용 타이어 부문 최고 브랜드로 선정되며, 프리미엄 겨울용 타이어 시장에서 기술력과 브랜드 신뢰도를 다시 한번 입증했다. 5일 콘티넨탈에 따르면 올해 33회를 맞은 스포트 아우토 독자 투표에는 약 1만여 명이 참여했으며, 총 21개

2

모두투어, 연말 프리미엄 NBA 직관 컨셉투어 매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모두투어는 오는 12월 31일 출발하는 올해 마지막 해외 스포츠 직관 컨셉투어가 판매 개시 일주일 만에 전석 매진되며 흥행 기록을 이어갔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상품은 NBA 전문 유튜버 ‘B Story’와 함께 미국 프로농구(NBA) 4경기를 직관하고, 샌프란시스코·새크라멘토·로스앤젤레스 등 미국 서부 3대 도시 여행을 결합한 프

3

한샘, 동반성장지수 평가 6년 연속 '우수' 획득
[메가경제=정호 기자] 홈 인테리어 전문기업 한샘(은 협력사와의 상생 노력을 인정받아 ‘2024년도 동반성장지수 평가’에서 가구업계 최초로 6년 연속 ‘우수’ 등급을 획득했다고 5일 밝혔다. 동반성장지수는 대기업과 중소기업 간의 상생 협력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도입된 지표다. 매년 동반성장위원회의 ‘동반성장 종합평가’와 공정거래위원회의 ‘공정거래협약 이행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