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스케치주니' 협업 디지털 콘텐츠 3종 공개

정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06-27 09:08:03
  • -
  • +
  • 인쇄

[메가경제=정호 기자] 한국앤컴퍼니그룹의 타이어 기업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이하 한국타이어)가 일러스트레이터 '스케치주니(sketch_juny)' 작가와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제작한 디지털 콘텐츠 3종을 공개했다고 27일 밝혔다. 

 

협업 콘텐츠는  '한국(Hankook)' 브랜드의 플래그십 타이어 브랜드 '벤투스(Ventus)', 세계 최초 풀라인업 전기차 전용 타이어 브랜드 '아이온(iON)', SUV 전용 타이어 브랜드 '다이나프로(Dynapro)' 소재의 디지털 콘텐츠 3종을 글로벌 및 국내 공식 인스타그램에 공개했다.

 

▲ <사진=한국앤컴퍼니그룹>

 

한국타이어는 타이어가 낯선 MZ세대와 친밀감을 높이기 위해 '한국 X 디지털 크리에이터(Digital Creator)' 프로젝트를 진행해 왔다. 

 

이번 프로젝트에는 오토모빌 분야에 특화된 전문 일러스트레이터 스케치주니 작가가 참여했다. 스케치주니는 세련되고 감각적인 아트워크로 주목받는 작가로, 자동차 관련 디지털 드로잉은 물론 굿즈 제작과 글로벌 브랜드와의 협업에서도 활발히 활동 중이다.

 

올해 4월부터 6월까지 한국타이어 공식 인스타그램에 '스케치주니'의 일러스트 콘텐츠 3종이 순차적으로 공개됐다. 먼저, 4월에는 BMW의 고성능 세단 'M5'에 장착된 초고성능 슈퍼 스포츠 타이어 '벤투스 S1 에보 Z(Ventus S1 evo Z)'의 주행 퍼포먼스를 표현한 작품을 공개했다. 

 

5월에는 전기차 전용 사계절용 타이어 '아이온 에보 AS SUV(iON evo AS SUV)'가 장착된 미국 프리미엄 전기 SUV '루시드 그래비티(Lucid Gravity)'의 일상 속 주행 모습을 담아낸 작품을 공개했다.

 

특히, 6월 27일에 공개된 디지털 콘텐츠에는 험준한 산악을 배경으로 '다이나프로 AT2 Xtreme(Dynapro AT2 Xtreme)'이 장착된 픽업 트럭 차량이 거친 오프로드를 질주하는 역동적인 모습을 담아내며 MZ세대로부터 큰 호응을 이끌어 낼 것으로 기대된다.

 

한국타이어는 6월 27일부터 7월 2일까지 디지털 콘텐츠 공개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기간 내 한국타이어 국내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팔로우하고 '좋아요'를 누른 뒤, 이벤트 게시글에 게재된 퀴즈의 정답을 댓글로 남기면 정답자 중 추첨을 통해 소정의 경품을 제공한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지스타 2025] 장현국 넥써쓰 대표 "플랫폼 고도화와 양질 게임 확보 주력"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넥써쓰는 플랫폼 고도화와 더 나은 게임 확보를 위해 노력하며, 더 나은 토크노믹스를 적용한 게임과 콘텐츠를 확장할 계획입니다." 장현국 넥써쓰 대표는 13일 부산 벡스코 제1전시장에서 진행된 기자간담회를 통해 이같이 밝혔다. 그는 "넥슨 퇴사 후 블록체인과 게임 결합에 대한 신념을 바탕으로 30년

2

[지스타 2025] 넥써쓰, 베트남 콘텐츠 기업 VTC 인테콤과 MOU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넥써쓰는 베트남 국영 디지털 콘텐츠 기업 VTC 인테콤(VTC Intecom)과 전략적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지스타 2025 현장에서 이뤄졌으며, VTC 인테콤은 베트남 정보통신부 산하 국영 멀티미디어 그룹 ‘VTC’의 자회사로 게임 퍼블리싱과 이스포츠, 전자 결제 플랫폼 사업을 아우르는 베트

3

[지스타 2025] 엔씨소프트 "아이온2, 원작 본질 지키며, 시대 맞게 재창조된 작품"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아이온2'에는 원작 '아이온'에 없었던 새로우 이야기와 꿈을 담았으며, 원작의 본질은 지키돼, 시대에 맞게 재창조됐습니다." 백승욱 아이온2 총괄 프로듀서는 13일 오전 11시 부산 벡스코 제1전시장에서 열린 ‘지스타 2025’ 개막 오프닝 세션을 통해 이같이 밝혔다. 아이온2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