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커넥트, 에브리타운 ‘리락쿠마’ 컬래버

이상원 기자 / 기사승인 : 2026-02-02 09:10:30
  • -
  • +
  • 인쇄
신규 건물·오브젝트 16종 및 온·오프라인 연계
론칭 13주년 및 설 명절 연계 이벤트 함께 실시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위메이드맥스는 위메이드커넥트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힐링 SNG(소셜 네트워크 게임) ‘에브리타운’이 인기 캐릭터 ‘리락쿠마’와의 컬래버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2일 밝혔다.

 

▲ 에브리타운 ‘리락쿠마’ 컬래버 이미지 [사진=위메이드커넥트]

오는 3월 31일까지 실시하는 이번 컬래버는 ‘리락쿠마’ IP와 국내 모바일 게임의 최초 협업으로, ‘에브리타운’은 프로모션 기간 동안 ‘리락쿠마’ 캐릭터와 연계한 신규 콘텐츠와 다채로운 시즌 혜택을 선보인다.

먼저 신규 건물 및 오브젝트 16종을 추가한다. ▲테마파크 ▲스페셜타워 ▲리조트 ▲타운빌딩 ▲조경물 ▲전문점 등 인기 캐릭터 ‘리락쿠마’, ‘코리락쿠마’ 콘셉트 아이템으로 타운을 꾸밀 수 있으며, 컬래버를 기념하는 이벤트 생산품으로 두 캐릭터의 인형 아이템 ‘리락쿠마 인형’과 ‘코리락쿠마’ 인형도 만나볼 수 있다.

온·오프라인 리워드를 제공하는 컬래버 이벤트도 운영한다. 인게임 재화 ‘시드(SEED)’와 무드등, 네이버페이 포인트, 배달 앱(APP) 기프티콘 등을 획득할 수 있는 ‘응모 이벤트’, ‘리락쿠마’ 인형과 연구 포인트 등을 제공하는 ‘이벤트 출석부’, 컬래버 오브젝트로 타운을 꾸며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시드’를 지급하는 ‘타운 꾸미기’ 이벤트 등을 진행한다.

이와 함께 컬래버 기간 동안에는 ‘에브리타운’ 론칭 13주년과 설 명절을 기념하는 연계 프로모션도 실시한다.

다양한 인게임 재화가 포함된 무작위 박스를 얻을 수 있는 ‘13주년 축제 초대장’ 아이템이 추가되며, 설 연휴 기간동안 게임을 플레이하면 리워드를 지급하는 ‘접속 이벤트’도 실시한다. 이외에도 ‘하드 푸드트럭’, ‘미니게임 에브리팡·빙고’ 등 다양한 보상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이호대 위메이드커넥트 대표는 “’리락쿠마’ 캐릭터가 가지고 있는 따뜻하고 편안한 감성이 ‘에브리타운’과 만나 긍정적인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이용자들이 다채로운 재미를 느낄 수 있는 다양한 컬래버 프로모션을 기획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에브리타운은 2013년부터 현재까지 한국 및 글로벌 시장에서 서비스하고 있는 SNG로, 12년 동안 약 1600만 누적 다운로드를 기록한 흥행작이다.

농장을 만들고 가꾸며 친구들과 다양한 플레이를 즐기는 소셜 시뮬레이션 요소와 높은 접근성, 특유의 감성적 분위기로 오랜 기간 사랑받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승리의 여신: 니케, ‘리코리스 리코일’ 컬래버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레벨 인피니트는 시프트업이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승리로 향하는 소녀들의 건슈팅 RPG ‘승리의 여신: 니케’와 일본 인기 TV 애니메이션 ‘리코리스 리코일’의 컬래버레이션을 오는 2월 12일부터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리코리스 리코일’은 일본의 치안을 유지하는 에이전트 ‘리코리스’인 니시키기 치사토와 이노우에 타키나를 주인

2

웨이브, 2월 '먼슬리 웨이브' 라인업 공개! '마니또 클럽' 등 풍성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웨이브(Wavve)가 2월 ‘먼슬리 웨이브’ 영상을 통해 신규 콘텐츠 라인업을 공개했다. 이번 라인업은 웨이브만의 차별화된 오리지널에 방송사 주요 드라마, 예능 콘텐츠를 더해 한층 풍성해진 볼거리를 완성했다. # 웨이브에서만 볼 수 있는 ‘이색’ 오리지널... ‘남의연애4’, ‘공양간의 셰프들’, ‘읽다’ ‘남

3

[메가 이슈토픽] "관세 뒤에 숨은 압박은 투자"…美, 현대제철 루이지애나 제철소 '속도전' 요구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미국이 한국 정부를 향해 민간 기업의 대미 투자 이행 속도가 더디다며 불만을 제기한 것으로 파악됐다. 특히 미국 남부 공화당 강세 지역인 루이지애나주를 직접 언급하며 현대제철의 현지 제철소 건설을 서둘러 달라는 요구를 전달한 것으로 알려졌다. 최근 외교·통상 당국에 따르면 미국 측은 최근 우리 정부와의 비공식 접촉 과정에서 “정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