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디프랜드, 헬스케어로봇 '파라오네오' 출시… 파라오 명성 이어간다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4-05-30 09:20:34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헬스케어로봇 기업 바디프랜드(대표이사 지성규·김흥석)가 헬스케어로봇 신제품 ‘파라오네오(PHARAOH NEO)’를 출시했다.


‘파라오네오’는 바디프랜드의 플래그십 모델인 ‘파라오’의 고유 헤리티지를 계승하여 헬스케어로봇으로 부활시킨 마사지체어다. 작년에 선보인 헬스케어로봇 ‘파라오로보’보다 한 층 진보된 ‘로보틱스 테크놀로지’가 적용된 제품으로, 두 배 빠른 속도의 로보 워킹 기술과 사용자 친화적 UX/UI 업그레이드를 통해 하이엔드 헬스케어로봇으로서 완성도를 높였다.  

 

▲ 바디프랜드, 헬스케어로봇 '파라오네오' 출시

지난 2013년 첫 선을 보인 ‘파라오’는 바디프랜드를 대표하는 상징적 제품이다. 안마의자 디자인과 기능에 제왕적 카리스마와 황금빛의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녹여내어 시장에 큰 반향을 일으켰고, ‘파라오’를 승계한 시리즈로만 총 6,600억 원의 판매고를 올린 바 있다.

이번 ‘파라오네오’는 파라오 시리즈의 정체성을 반영해 재탄생된 헬스케어로봇이다. ▲대체 불가한 헬스케어로봇 마사지 기능 ▲시그니처 디자인의 변주 ▲글로벌 브랜드와의 기술 협업이 가장 큰 특징이다.

‘파라오네오’에는 헬스케어로봇 기술의 정수(精髓)인 ‘로보틱스 테크놀로지’가 탑재되었다. ‘로보틱스 테크놀로지’는 안마의자로 신체의 다양한 움직임을 이끌어내고, 온몸 구석구석의 근육 자극을 돕는 바디프랜드의 특허 기술이다. ‘파라오네오’에는 ‘로보틱스 테크놀로지’의 대표격인 로보 워킹 기술이 적용되어, 두 다리부의 독립 구동을 통한 코어 근육의 스트레칭을 돕는다.

특히 ‘파라오네오’에는 기존 ‘파라오로보’보다 두 배 빠른 속도(12mm/s)의 로보 워킹 모터가 탑재돼 다이내믹한 마사지감을 선사한다. 다리부 최대 확장 길이는 17.5cm로, 체형 구애 없이 장요근, 이상근 등의 코어 근육 자극을 효과적으로 돕는다. 로보케어와 수험생을 위한 모드 등 총 32개의 마사지 프로그램과 81개의 에어포켓으로 온몸을 감싸는 부드러운 마사지를 즐길 수 있다.

마사지 모듈은 하이엔드급 모델에 탑재되는 XD-PRO가 적용돼 최대 70mm까지 돌출, 사용자 선호에 따라 5단계까지 강도를 조절할 수 있다. 손마사지 기술을 구현해내는 마사지볼이 1.25mm씩 움직이면서 80단계의 세밀한 마사지를 제공한다. 최대 50도까지 상승하는 온열 기능은 마사지 모듈을 비롯해 등, 허리, 엉덩이, 종아리, 발바닥 부위 시트까지 빈틈없이 적용됐다.

아울러 안마의자 본체 사이드에는 퀵버튼과 8인치의 터치 패드형 리모컨이 탑재됐는데, 리모컨을 물리 버튼이 아닌 터치식으로 업그레이드하면서 UX/UI도 더욱 직관적이고 간결해졌다.

‘파라오’ 시리즈의 형태감과 품격 있는 이미지는 ‘파라오네오’에도 그대로 반영됐다. 다만, 키 컬러였던 골드를 ‘천연 베이지’로 재해석했다. 포인트 컬러로는 다크 브라운을 매치하여 휴식의 안정감을 강조한 실내 분위기 연출이 가능하다. 특히 다리부 유광 컬러 포인트는 마사지체어 작동 시 반짝이면서 우아함을 배가시킨다. 내구도가 가장 중요한 시트는 천연 소가죽 소재다.

‘파라오네오’는 홈 엔터테인먼트를 추구하는 이들에게도 좋은 선택지다. 홈스피커 분야 글로벌 탑 브랜드인 뱅앤올룹슨사와 협업해 공동 개발한 스피커가 ‘파라오네오’에 내장된 것. 오스트리아의 세계적인 오케스트라 린츠(Bruckner Orchestra Linz)가 오직 바디프랜드 마사지체어만을 위해 직접 연주한 곡들이 제품에 삽입되었고, 스피커를 통해 청아하고 생생한 사운드로 구현됐다. 마사지를 하지 않을 땐 엔터테인먼트 모드에 접속, 블루투스를 연결하면 음악감상뿐 아니라 OTT 이용 등 ‘홈스피커’로서도 활용 가능하다.

이 밖에도 ‘파라오네오’에서는 ▲사용자 계정 등록(최대 8개) ▲안전 센서(15개) ▲OTA 기술(무선 펌웨어 업그레이드)을 지원한다.

바디프랜드 관계자는 “파라오 시리즈는 기존 고객들의 자긍심을 채워줄 수 있는 자사 최상위 제품으로 온·오프라인에서 제품을 비교 체험해 교체, 재구매로 이어지도록 할 계획”이라며 “올 1분기 실적 턴어라운드에 신제품 효과가 컸다고 보는 만큼 ‘파라오네오’도 2, 3분기 실적 견인의 중추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바디프랜드는 이번 신제품 출시 기념으로 기존 파라오 구매고객을 초대해 ‘프라이빗 프리뷰 파티’를 진행한다. 28일 서울을 시작으로 국내 전역으로 확장하여 ‘파라오네오’ 제품을 가장 빠르게 체험할 수 있는 기회와 특별 가격할인 혜택을 함께 제공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금융자산 10억 이상 ‘부자’ 15년 새 3배↑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국내에서 금융자산 10억원 이상을 보유한 이른바 ‘부자’가 지난 15년간 3배 이상 가파르게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부자 수 증가 속도는 전체 인구 증가율을 크게 웃돌았고, 이들이 보유한 금융자산은 3000조원을 돌파했다. 자산 포트폴리오는 부동산에서 금융·대체자산으로 이동하는 모습을 보였다. 14일 KB금융지주 경영연구소가 발간한

2

S-OIL, ‘2025 대한민국 디지털광고 대상’ 은상 수상
[메가경제=박제성 기자]S-OIL(에쓰오일)은 ‘주유장갑 굿러브스(GoodLOVES) 캠페인’ 시즌 1과 시즌 2로 지난 11일에 열린 ‘2025 대한민국 디지털광고 대상’의 디지털 PR-CSR(홍보-사회적 책임) 부문에서 각각 은상과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14일 밝혔다. 한국디지털광고협회가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대한민국 디지털광고 대상’은

3

이마트24, 연말 홈파티 프로모션 진행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이마트24는 크리스마스와 연말을 앞두고 홈파티와 모임 수요가 늘어나는데 맞춰 케이크부터 주류, 안주까지 다양한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먼저 연말 홈파티 필수 상품인 케이크와 디저트 15종을 이달 17일까지 예약판매한다.이마트24가 판매하는 상품은 ‘베키아에누보 스노우치즈케이크, 베키아에누보 시그니처피칸파이, 허쉬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