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향대 중앙의료원, ‘향설의학연구학술대회’ 개최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5-09-30 09:21:14
  • -
  • +
  • 인쇄
AI 기반 미래 의학 연구·교류의 장 마련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순천향대학교 중앙의료원(의료원장 서유성)은 오는 11월 9일 순천향대 천안병원에서 ‘향설의학연구학술대회’를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학술대회는 순천향대 의과대학, 순천향의생명연구원, 순천향대 산학협력단과 공동 주관한다.


2018년부터 매년 이어온 학술대회는 올해 명칭을 ‘순천향의학연구학술대회’에서 ‘향설의학연구학술대회’로 변경, 전국 규모 행사로 확대됐다. 

 

▲ 순천향대 중앙의료원, ‘향설의학연구학술대회’ 개최

첫 번째 세션은 ‘미래 의학의 주요 이슈(Highlights for Future Medicine)’를 주제로 ▲의료 기초 모델 개발 전략(김승섭 신촌세브란스병원 영상의학과) ▲AI·딥러닝의 의료 적용 사례(최상현 충북대 경영대학장) ▲AI 칩·엣지 디바이스 기반 병원 혁신(최성준 순천향대 천안병원 이비인후과) 등의 발표가 이어진다.

두 번째 세션에서는 향설의학상과 향설학술연구비 시상식 및 특강이 열리며, 세 번째 세션은 젊은 연구자들이 비만·면역학·AI 진단기술·암 예방·오가노이드 등 다양한 최신 연구 성과를 공유한다.

네 번째 세션인 ‘향설 연구 콜로키움’에서는 순천향 의료원의 설립 정신을 바탕으로 미래 의학의 방향성을 논의하고, 마지막 다섯 번째 세션에서는 연구중심병원 도약을 위한 연구 전략 토론이 진행된다.

서유성 순천향대 중앙의료원장은 “이번 학술대회는 AI를 활용한 진단·치료·예방 등 혁신적 연구와 미래 의학의 지향점을 확인하는 자리가 될 것”이라며 “변화하는 의료 환경 속에서도 연구와 도전을 이어가는 학술 교류의 장으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누구나홀딱반한닭, 10월 창업 혜택 공개…가맹비 등 본사 비용 전액 면제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치킨·맥주 프랜차이즈 브랜드 ‘누구나홀딱반한닭’이 예비 창업자를 대상으로 10월 한 달간 창업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가맹비, 로열티, 교육비, 물류보증금, 재계약비 등 본사 수익성 창업비 전액을 면제하는 내용을 포함해 창업 초기 부담을 줄이는 것이 핵심이다. 창업 탐색 단계부터 경력 15년 이상

2

카카오, 'AI 페스타 2025' 참가…AI 서비스 및 기술 소개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카카오는 국내 최대 규모의 인공지능 페스티벌 ‘AI 페스타 2025’에 참여한다고 30일 밝혔다. AI 페스타 2025는‘인공지능 세계 3대 강국 도약’을 위해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서 지정한 국가 공식 전략 주간인 ‘AI Week(인공지능 주간)‘의 대표행사다. 오는10월 2일까지 코엑스에서 개최된다. 카카오는 ‘모든 ‘나’를 위한

3

하나증권, 방산 ETN 3종 신규 상장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하나증권은 국내 방산 섹터 지수를 추종하는 ‘하나 K방산TOP10 ETN’, ‘하나 레버리지 K방산TOP10 ETN’, ‘하나 인버스 2X K방산TOP10 ETN’을 신규 상장했다고 30일 밝혔다. ‘하나 K방산TOP10 ETN’은 iSelect K방산TOP10 TR 지수를 추종하는 상품이다. 국내 방산 섹터 내에서 선별된 10가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