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사이버대, 아마추어 피아노 콩쿠르 개최

이상원 기자 / 기사승인 : 2025-08-29 09:27:48
  • -
  • +
  • 인쇄
제1회 SCU 차이콥스키 아마추어 피아노 콩쿠르
표트르 차이콥스키의 탄생 185주년 기념
영차이콥스키 국제콩쿠르협회(ATCS) 후원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서울사이버대학교는 피아노과가 오는 9월 20일, 제1회 SCU 차이콥스키 아마추어 피아노 콩쿠르를 실시한다고 29일 밝혔다.

 

▲ 제1회 SCU 차이콥스키 아마추어 피아노 콩쿠르 포스터 [사진=서울사이버대학교]

이번 콩쿠르는 표트르 차이콥스키의 탄생 185주년을 기념해 영차이콥스키 국제콩쿠르협회(ATCS)의 후원으로 진행된다.

아마추어 피아니스트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참가 신청은 QR코드 혹은 콘테스트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하며 참가비는 12만원이다.

이번 대회는 청년부(만 19세~34세)와 일반부(만 35세 이상) 두개의 부문으로 나뉘며, 자유곡 1곡을 암보로 연주한다.

대상은 300만원, 각 부 1등 100만원, 2등 70만원, 3등 50만원, 장려상 5명은 25만원씩의 상금이 수여된다.

특히 대상(1명) 및 각 부문 1위 입상자(2명)은 헝가리 리스트 음악원 교수의 마스터클래스에 참가할 기회가 제공된다.

신지연 서울사이버대 피아노과 교수는 “제1회 SCU 아마추어 피아노 콩쿠르에 재능과 실력을 겸비한 다양한 피아니스트들의 많은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린다”며 “이번 대회를 통해 음악에 대한 열정과 꿈을 펼치는 기회의 장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서울사이버대 피아노과는 2015년 사이버대 최초로 개설, 온라인 음악교육의 신항로를 개척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헝가리 리스트 음악원과의 디스클라비어 클래스는 첨단 광학 센서가 탑재된 피아노를 통해 해외 거장의 피아노 레슨을 눈앞에서 받는 듯한 경험을 제공하는 서울사이버대 피아노과의 자랑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장민영 IBK기업은행장, 취임 첫날 출근 저지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23일 오전 장민영 신임 IBK기업은행장이 노조의 강경한 반발에 막혀 취임 첫 출근에 실패하는 초유의 사태가 벌어졌다. 장 행장은 오전 8시 50분께 서울 을지로 기업은행 본점에 도착했으나, 출입문을 가로막은 노동조합의 저지로 인해 본점 사무실에 들어서지 못하고 발길을 돌렸다.노조는 “체불임금 지급 문제 해결과 대통령과의 약속을 담

2

위메이드커넥트, ‘라스트 발키리’ 공개…글로벌 사전 예약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위메이드맥스는 니트로엑스가 개발하고 위메이드커넥트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하이브리드 RPG 신작 ‘라스트 발키리’를 최초 공개하고, 글로벌 사전 예약을 실시한다고 23일 밝혔다. ‘라스트 발키리’는 니트로엑스의 대표작 ‘서먼헌터 키우기’의 개발 노하우를 계승한 모바일 신작이다. 간편한 조작과 높은 접근성을 갖춘 캐주얼 게임의 강점에

3

보람의정부장례식장, 의정부성모병원 MOU 체결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보람의정부장례식장이 가톨릭대학교 의정부성모병원(이하, 의정부성모병원)과 장례협력 체계를 구축한다.보람의정부장례식장은 의정부성모병원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장례서비스를 지원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최보람 보람그룹 이사, 이태규 의정부성모병원 병원장 및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앞서 의정부성모병원은 의료시설 확충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