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컴이노스트림, 세종사이버대와 '경영정보시각화능력' 대비 교육 시행

김아영 / 기사승인 : 2024-08-05 09:33:36
  • -
  • +
  • 인쇄
데이터 시각화는 디지털 전환 시대에 필요한 효과적인 의사결정 지원 기술

[메가경제=김아영 기자] 한글과컴퓨터대표 변성준·김연수, 이하 한컴) 자회사 한컴이노스트림은 세종사이버대학교 디지털마케팅학과와 함께 빅데이터 관련 국가기술자격 실기 대비 교육 과정을 마련했다고 5일 밝혔다.


주요 커리큘럼은 ‘마케터를 위한 데이터 시각화’다. 특히 올해 신설된 경영정보시각화능력 시험을 겨냥해 비즈니스 인텔리전스(BI) 분야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데이터 시각화 설루션인 태블로(Tableau) 활용에 관해 강의한다.  


경영정보시각화능력은 BI 프로그램을 활용해 빅데이터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시각화하는 역량을 평가하는 국가기술자격 시험이다. BI란 기업의 빅데이터를 수집·분석하고, 인사이트로 전환하여 데이터에 근거한 의사결정을 지원하는 시스템을 말한다.

세계적으로 AI 기반 디지털 전환이 확산됨에 따라 데이터에서 의미 있는 정보를 도출하는 능력이 무엇보다 중요해졌다. 시각화 프로그램을 도입하는 국내외 기업·기관의 수가 빠르게 늘어나고 있어 해당 자격에 관한 관심도 점차 커지고 있다.

최성 한컴이노스트림 대표는 “세종사이버대 디지털마케팅학과는 재학생의 현업 전문성을 강화하고자 관련 교과 과정을 적극적으로 개설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정규 커리큘럼을 넘어 자격 시험의 최신 경향을 대비할 수 있도록 계속 협업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최 대표는 이어 “한컴이노스트림은 데이터 분석·시각화·모델링 등의 데이터 컨설팅 사업과 실무자 전문 교육을 추진하면서 다수의 데이터 시각화 전문가와 다양한 산업군에서 BI 프로젝트를 수행한 탄탄한 사업 전문성을 보유하고 있다”라며 “이를 바탕으로 공공조달 부문 9년 종합 판매 1위로 시장을 점유하고 있는 기존 정형 리포트·이폼 기반 전자문서 사업을 확장하고, 한컴의 AI 기술과 결합해 BI 사업을 성장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아영
김아영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네비웍스, 가상훈련 플랫폼 'VTB-X' 조달청 혁신제품 지정
[메가경제=정호 기자] 유무인 복합 전투체계 전문기업 네비웍스는 자체 개발한 가상훈련 플랫폼 ‘VTB-X’가 조달청 혁신제품으로 지정됐다고 21일 밝혔다. 조달청 혁신제품 지정 제도는 중소기업 연구개발(R&D) 사업을 통해 개발된 제품 가운데 기술 혁신성과 공공성이 인정된 제품을 대상으로 한다. 지정 제품은 국가 및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수의계약과

2

기아, 글로벌 사회공헌활동 '부트캠프' 성장 다큐멘터리 공개
[메가경제=정호 기자] 기아가 글로벌 지역사회의 자립 기반 마련을 위해 미래 세대에 정비기술 교육을 제공하는 사회공헌활동 ‘부트캠프(Bootcamp)’의 성장 다큐멘터리를 공개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다큐멘터리는 2025년 ‘부트캠프 1.0’의 활동 성과를 공유하고, 2026년 추진 예정인 ‘부트캠프 2.0’의 비전을 소개하기 위해 제작됐다. 부트캠

3

LK, 희망브리지에 재난취약계층 지원 성금 5천만원 기부
[메가경제=정호 기자]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는 LK가 국내 재난취약계층 지원을 위해 계열사와 임직원이 뜻을 모아 마련한 성금 5천만원을 기부했다고 21일 밝혔다. LK는 2023년 재난취약계층을 위한 한파 키트 제작·지원을 시작으로, 4년째 관련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특히 지난해부터는 희망브리지와 LH한국토지주택공사(LH)와의 3자 협약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