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픈 몸에 고향 못 간 환자들… 자생한방병원, ‘한가위 나눔 행사’로 따뜻한 위로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5-10-02 09:51:24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자생한방병원이 추석 연휴에도 고향을 찾지 못한 환자들을 위해 전국 단위 ‘한가위 나눔 행사’를 열었다.


2일 자생한방병원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광주·노원·대전·보라매·부산·분당·안산·인천·잠실·해운대 등 전국 10개 병원에서 진행됐다. 입원 및 내원 환자들이 치료 과정에서 명절 분위기를 즐길 수 있도록 윷놀이, 떡 만들기, 달고나 게임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 자생한방병원, ‘한가위 나눔 행사’

보라매자생한방병원은 의료진이 한복을 입고 첩약 건강보험 시범사업 관련 퀴즈 이벤트를 열어 환자들에게 생활 속 한의학 정보를 쉽게 전달했다. 부산자생한방병원은 ‘추억의 달고나 게임’을 진행해 환자들에게 상품을 증정했으며, 노원자생한방병원은 병동 환자와 내원객이 함께 윷놀이를 즐기며 명절의 정을 나눴다.

이들 병원은 쌍화차·공진단·보약·핸드크림 등 건강과 실용성을 고려한 경품과 떡, 식혜 등 전통 먹거리를 준비해 환자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한 환자는 “집에 가지 못해 아쉬웠지만 의료진이 한복을 입고 명절 분위기를 내줘 몸과 마음이 치유되는 기분이었다”고 말했다.

박병모 자생의료재단 이사장은 “추석에도 치료로 고생하는 환자들에게 명절의 즐거움을 선사하고자 행사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환자들의 몸과 마음을 함께 치유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우리銀, 6억 달러 외화 선순위채권 발행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우리은행은 6억 달러 규모의 외화 선순위채권 발행에 성공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발행은 올해 시중은행 최초의 외화채권 공모로, 3년 만기 변동금리와 5년 만기 고정금리를 혼합한 ‘듀얼 트랜치(Dual-Tranche)’ 방식으로 진행됐다. 발행 금리는 각각 ‘SOFR+48bps’, ‘미국 5년물 국고채+33bps’로 확정됐으며,

2

원광디지털대 요가명상학과, 슈로스테라피 워크숍 성료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원광디지털대학교 요가명상학과는 지난 17일 서울캠퍼스에서 ‘척추측만 전문운동 슈로스테라피 워크숍’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척추측만 교정과 자세 정렬의 원리를 체계적으로 학습하고, 이를 요가테라피 현장에 적용할 수 있도록 전문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번 교육은 국내 유일의 독일 슈로스마스터 자격

3

업비트, 2026년 '업클래스 주니어' 참여 학교 모집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디지털자산 거래소 업비트를 운영하는 두나무는 다음달 13일까지 2026년 '업클래스(UP Class) 주니어' 참여 학교를 모집한다고 21일 밝혔다. '업클래스 주니어'는 두나무의 세대별 맞춤형 금융 교육 '업클래스'의 일환으로, 2022년 5월부터 청소년의 디지털 금융 이해 증진과 미래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