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라젬, ‘아이 러브 마이 바디 챌린지 시즌2’ 진행

심영범 기자 / 기사승인 : 2025-07-23 09:56:28
  • -
  • +
  • 인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세라젬이 ‘아이 러브 마이 바디 챌린지 시즌1’의 성과에 힘입어,  시즌2를 운영한다고 23일 밝혔다. 

 

세라젬의 헬스케어 측정 서비스 ‘세라체크’를 활용한 이번 챌린지는 8월 3일까지 전국 웰카페&라운지에서 신청이 가능하며, 오는 8월 31일까지 진행된다.

 

▲ [사진=세라젬]

 

‘아이 러브 마이 바디 챌린지’는 주 1회 이상 체지방률을 측정하고, 감량 수치에 따라 다양한 건강 및 뷰티 제품을 제공하는 고객 참여형 프로그램이다. 

 

세라젬이 제안하는 ‘7가지 건강 습관(7-HABIT)’의 바탕이 되는 ‘내 몸을 정확히 아는 것’에서 착안해, 건강 관리를 생활 속에서 실천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이번 시즌 참여 대상은 만 19세 이상 웰라이프 멤버십 회원으로, 주 1회 이상 세라체크를 통해 체성분을 측정한 고객 중 우수 참가자에게는 체지방률 감소 수치를 기준으로 시상이 이뤄진다.

 

이번 시즌2에는 고객이 단독으로 참가할 수 있었던 기존 방식에 더해, 매장 코치와 고객이 함께 팀을 구성해 참여하는 ‘팀 참여’ 방식을 새롭게 도입했다. 이에 따라 개인과 팀 부문 모두, 챌린지를 신청한 웰카페&라운지에서 측정한 데이터만 인정된다. 

 

고객 간 유대감을 강화하고 도전 의식을 고취시키기 위한 전략이다. ‘매장 코치’는 단순한 운영자가 아닌, 팀의 리더이자 팀원이 꾸준한 감량을 이어갈 수 있도록 세심하게 관리하고 지속적인 동기를 부여하는 핵심 역할을 담당한다.

 

시즌 1보다 시상 상품도 풍성해졌다. ▲전국 개인 1등에 ‘셀트론’ 순환 체어 ▲2등 ‘밸런스’ ▲3등 ‘유리듬S’ ▲매장 별 개인 1등 ‘매트리콜 세트’ ▲팀 부문은 체지방률 평균 감량 상위 팀(1~3등)의 코치와 고객 전원에게 ‘헤어 미라클’ 제품과 앰플 세트를 제공한다. 모든 참가자는 세라체크 측정 이력을 웰라이프 멤버십 앱 또는 웰카페&라운지에 비치된 세라체크 존 키오스크를 통해 측정 당일 확인할 수 있다.

 

앞서 지난 ‘아이 러브 마이 바디 챌린지’ 시즌1은 약 3,000명의 고객이 5주간 참여하며 성황리에 종료된 바 있다. 참가 연령대는 20대부터 60대까지 다양했으며, 전국 1등 고객은 14.9%의 체지방률 감량에 성공해 주목받았다.

 

평균 3~6개월이 소요되는 감량 수준을 단 5주 만에 달성한 참가자가 다수 등장해, 건강관리 동기 부여에 실질적인 효과가 있었던 것으로 분석됐다. 고객 만족도 역시 높아, 세라체크를 기반으로 한 정기적인 건강 측정 및 체험 서비스 확대에 대한 긍정적인 반응이 이어졌다.

 

세라젬 관계자는 “아이 러브 마이 바디 챌린지는 단순한 이벤트를 넘어, 고객이 자신의 몸에 관심을 갖고 변화의 동기를 찾을 수 있도록 돕는 지속형 프로그램”이라며 “이번 시즌2를 통해 더 많은 고객들이 건강한 일상을 만들고, 웰라이프 멤버십 앱 등을 통해 일상 속 건강 관리를 자연스럽게 실천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태광산업, '2025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 개최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태광그룹 섬유·석유화학 계열사인 태광산업과 대한화섬이 '2025년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올해의 태광인상' 팀 부문에서는 화섬영업담당 직물영업팀이 수상했다. 개인 부문 수상자로는 원가 절감으로 성과를 올린 세광패션 공장장 손율 부장, 설비 안정성을 개선한 석유화학총괄공

2

KB국민은행, 퇴직연금 광고 3천만 조회 수 돌파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국민은행은 광고모델 박은빈과 함께한 ‘일하는 모두를 위한 일 잘하는 퇴직연금’ 광고가 20일만에 누적 조회 수 3000만 회를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이번 광고는 회사원, 택배 기사, 버스 운전원, 자영업자, 경찰 공무원 등 다양한 직업군의 국민들이 각자의 자리에서 성실하게 일하는 모습을 따뜻하게 담아냈다. 이러한 스토리텔링은

3

NH농협은행, 'NH얼굴인증서비스'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은 비대면 금융거래의 보안성과 인증 편의성을 강화하기 위해 최신 안면인증 기술을 적용한 'NH얼굴인증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NH얼굴인증서비스'는 고객이 사전 등록한 얼굴 정보를 기반으로 촬영된 얼굴 데이터와 비교해 본인 여부를 확인하는 서비스다. 얼굴 이미지는 원본으로 저장하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