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캐피탈, 2024년 글로벌 투자설명회 성료

노규호 기자 / 기사승인 : 2024-12-05 09:58:53
  • -
  • +
  • 인쇄

[메가경제=노규호 기자] 현대캐피탈이 지난 4일 서울 세종대로에 위치한 본사로 국내외 투자자들을 초청, 올해 성과와 향후 경영전략을 발표하는 '2024 글로벌 투자설명회(IR)'를 개최했다고 5일 밝혔다.

 

▲현대캐피탈 안내데스크. [사진= 현대캐피탈]

 

행사에는 국내외 은행과 증권사, 신용평가사 등에서 170여명의 투자업계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먼저, 현대캐피탈 정형진 사장은 인사말을 통해 그룹과의 긴밀한 협업을 바탕으로 한 글로벌 비즈니스의 확장과 사업 다각화, 디지털을 중심으로 한 새로운 자동차금융 전략 등 향후 경영전략을 발표했다.

 

뒤이어 현대캐피탈의 최고재무책임자(CFO)인 이형석 전무가 올해 현대캐피탈의 국내외 경영실적에 대해 발표하고, 해외 주요 법인의 재무책임자들이 각 법인들의 현황에 대해서 설명하는 시간이 이어졌다.

 

이형석 전무는 "2024년은 글로벌 3대 신용평가사의 신용등급이 모두 A등급으로 상승했다”며 "이는 여전사로서 쉽게 달성하기 어려운 성과이며, 현대캐피탈은 현대자동차그룹의 일원으로서 앞으로도 함께 우수한 신용등급을 유지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현대캐피탈은 현대자동차그룹의 좋은 글로벌 판매 흐름에 따라 함께 발맞춰 가고 있다"며 "현대자동차그룹의 방향에 따라 친환경차의 취급 확대를 지원하고, ESG채권과 더불어 다양한 ESG조달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노규호 기자
노규호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서울디지털대 패션학과, 온라인 패션 과제 전시회 개최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서울디지털대학교는 패션학과가 2025학년도 2학기 ‘디지털패션표현기법’ 온라인 과제 전시회를 패션학과 홈페이지에서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과제 전시회는 패션디자인 트랙의 대표 교과목으로 ‘디지털패션표현기법’을 수강한 학생들의 결과물이 전시된다. 어도비 포토샵(Adobe Photoshop)과 일러스트레이터(Illustrat

2

원광디지털대 대학원, ‘동계 산림치유 심화과정’ 특강 진행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원광디지털대학교 대학원은 지난 20일과 21일 양일간 실무 중심 산림치유 전문가 양성을 위한 ‘동계 산림치유 심화과정’ 오프라인 특강을 서울캠퍼스에서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강의는 ‘교류분석을 통한 산림치유 활동 역량 강화’를 주제로 온라인 교육을 보완하기 위한 오프라인 집중 특강 형태로 진행됐다.특강에서는 자아상태 분석,

3

대리점 불공정행위 급증…자동차판매 58.6% ‘최악’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공정거래위원회가 21개 업종, 510개 공급업자와 5만여 개 대리점을 대상으로 실시한 ‘2025년도 대리점거래 서면실태조사’ 결과 대리점 거래 만족도가 4년 연속 하락세를 보인 반면, 불공정행위 경험률은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공급업자의 유통채널 가운데 대리점 비중이 절반 이상으로 확대되면서 거래 안정성을 둘러싼 갈등도 심화하는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