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한족발, 삼양식품 불닭소스와 손잡고 신메뉴 불닭족발 출시

양대선 기자 / 기사승인 : 2025-08-05 10:05:59
  • -
  • +
  • 인쇄
삼양 불닭소스를 활용한 불닭족발, 반반불닭, 불닭보쌈 신메뉴 3종 출시
넷플릭스 <케이팝 데몬헌터스>에도 등장한 매운맛 챌린지 열풍에 동참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귀한사람들(대표 권종철)이 운영하는 족발프랜차이즈 귀한족발이 삼양식품의 불닭소스와 손잡고 불닭족발을 출시한다.

 


삼양 불닭소스를 활용해 귀한족발이 자체 개발한 레시피로 만든 불닭족발, 오리지널 보쌈과 불닭족발을 함께 즐길 수 있는 반반불닭, 부드러운 보쌈과 불닭족발을 한상에 차려내는 불닭보쌈 등 모두 3가지 메뉴다.

치킨, 피자, 떡볶이, 베이커리 등 다양한 제품군과 협업을 진행해온 삼양 불닭소스가 족발과 협업한 사례는 이번이 처음으로, 귀한족발의 불닭족발은 타 브랜드에서 선보여온 매운 족발과 차별화된 대체불가한 매운 족발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미 불닭소스는 각종 SNS를 통해 해외에서도 선풍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데, 최근에는 넷플릭스 개봉작 ‘케이팝 데몬헌터스’의 매운맛 챌린지(Spicy challenge)’에 등장하며 K-Spicy를 대표하는 매운맛으로 인정받은 바 있다.

귀한족발의 관계자는 “이번 삼양 불닭소스와 협업한 불닭족발 출시를 통해 브랜드의 인지도를 높이고 더 많은 소비자들에게 귀한족발을 알릴 기회로 삼고 있다. 귀한족발의 불족발이 신라면 정도의 맵기라면 불닭족발은 엽떡 정도의 맵기로 매운 맛을 좋아하는 마니아층에게 어필할 수 있는 메뉴로 기대하고 있다. 귀한족발은 앞으로도 본연의 정체성은 지켜가면서 다양한 마케팅을 통해 가맹점 매출 향상에 집중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편 귀한족발은 위탁가맹사업 모델과 최대 1억원 창업지원 등 신규 창업의 기회를 확대하고 있으며, 창업문의와 자세한 내용은 귀한족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