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미래사업기획단 신설 단장에 전영현...한종희-경계현 투톱 유지

이준 기자 / 기사승인 : 2023-11-27 10:05:28
  • -
  • +
  • 인쇄
부회장급 '미래사업기획단' 신설
2인대표 체제유지, 사장 승진 2명

[메가경제=이준 기자] 삼성전자가 미래 신사업 발굴을 위해 부회장급 '미래사업기획단'을 신설하고 삼성SDI 이사회 의장 전영현 부회장을 기획단장에 앉혔다. 한종희 부회장과 경계현 사장 투톱 대표 체제를 유지하며 안정을 모색하면서 용석우 부사장과 김원경 부사장이 사장으로 승진시켰다.

 

삼성전자는 이러한 내용을 골자로 2024년 정기 사장단 인사를 27일 발표했다.

 

▲ 전영현 미래사업기획단장(왼쪽)과 한종희 대표. [사진=삼성전자]

 

이에 따르면 삼성전자 DX부문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부사업부장 용석우 부사장이 삼성전자 DX부문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장 사장으로, DX부문 경영지원실 Global Public Affairs팀장 김원경 부사장이 Global Public Affairs실장 사장으로 승진했다. 

 

위촉업무 변경도 있다. 삼성SDI 이사회 의장 전영현 부회장은 삼성전자 미래사업기획단장 부회장으로, 삼성전자 대표이사 한종희 부회장은 DX부문장,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장, 생활가전사업부장을 겸직한다. 

 

삼성전자 대표이사 경계현 사장 겸 DS부문장은 삼성전자 대표이사 사장 겸 DS부문장과 SAIT원장을 겸직한다. 

 

이번 사장단 인사의 주요 특징에 대해 삼성전자는 기존 사업의 연장선상에 있지 않은 신사업 발굴을 위해 부회장급 조직으로 '미래사업기획단'을 신설해 새로운 사업영역 개척의 기반을 마련했다고 강조했다.

 

TV사업의 성장에 기여한 부사장을 사장으로 승진시켜 사업부장으로 과감히 보임하고, 글로벌 대외협력 조직을 사장급으로 격상시켜 다극화 시대의 리스크 대응을 위한 글로벌 협력관계 구축에 기여토록 했다고 강조했다. 

 

전영현 삼성전자 미래사업기획단장 부회장은 삼성전자 메모리 반도체와 배터리 사업을 글로벌 최고수준으로 성장시킨 주역으로 삼성SDI 대표 역임후 이사회 의장으로서 리더십을 지속 발휘해왔다는 평가다. 

 

용석우 삼성전자 DX부문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장 사장은 TV 개발 전문가로 '21.12월부터 개발팀장, '22.12월부터 부사업부장을 역임하며 기술·영업·전략 다양한 분야에 걸쳐 사업성장을 이끌어왔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김원경 삼성전자 Global Public Affairs실장 사장은 외교통상부 출신의 글로벌 대외협력 전문가로 2012년 .3월 삼성전자 입사후 글로벌마케팅실 마케팅전략팀장, 북미총괄 대외협력팀장을 거쳐 2017년 11월부터 Global Public Affairs팀장을 역임중이다. 

 

삼성전자는 2인 대표 체제를 유지해 경영안정을 도모하는 동시에 핵심 사업의 경쟁력 강화, 세상에 없는 기술 개발 등 지속성장가능한 기반을 구축할 것으로 기대했다.

 

삼성전자는 부사장 이하 2024년도 정기 임원인사와 조직개편도 조만간 확정해 발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롯데카드, 해킹으로 고객 297만명 정보 유출…"전액 보상·인적 쇄신"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롯데카드가 외부 해킹 공격으로 전체 회원 약 960만명 중 297만명의 개인정보가 유출됐다고 18일 공식 발표했다. 조좌진 롯데카드 대표는 이날 서울 중구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고객과 유관기관에 심려를 끼쳐 죄송하다”며 “사임을 포함한 인적 쇄신과 보안 강화에 나서겠다”고 밝혔다. 유출된 정보는 온라인 결제 과정에서 생성·수집된

2

한국마사회, 과천공연예술축제 연계 ‘도심승마축제’ 개최…시민 대상 무료 체험 제공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한국마사회(회장 정기환)는 9월 19~20일 과천시민공원에서 열리는 ‘과천공연예술축제’와 연계해 시민들이 무료로 승마를 체험할 수 있는 ‘도심승마축제’를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이번 도심승마축제는 도심에서도 말과 가까이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국민들의 승마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기획됐다. 축제는 19일 오후 2시부터 6시

3

넷마블, ‘세븐나이츠 리버스’ 글로벌 정식 출시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넷마블은 수집형 RPG ‘세븐나이츠 리버스’를 글로벌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세븐나이츠 리버스는 지난 16일부터 글로벌 사전 다운로드를 시작했으며, 일본·대만·태국·홍콩·마카오 앱스토어에서 인기 1위를 기록하며 좋은 흐름을 보이고 있다.이용자들은 앱마켓(AOS, iOS)을 통해 모바일 버전을 다운로드할 수 있으며, PC 버전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