헥토데이터, ‘셀픽’으로 이커머스 셀러 공략

심영범 기자 / 기사승인 : 2025-06-25 10:10:55
  • -
  • +
  • 인쇄
헥토데이터 기존 사업 역량 접목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헥토데이터가 신세계아이앤씨의 쇼핑몰 통합관리 솔루션 ‘셀픽(SELLPICK)’ 인수를 마치고 이커머스 셀러(판매자)를 대상으로 ‘셀러 매출 성장 플랫폼’ 전략을 본격 가동한다.

 

‘쇼핑몰 통합 관리 솔루션’은 이커머스 셀러를 위한 쇼핑몰 운영 및 관리 서비스다. 셀픽은 ▲상품·주문·배송 통합관리 ▲오프라인 매장과의 연동 기능 ▲풀필먼트(fulfillment) 자동화 ▲CS(고객응대) 관리 기능 등을 제공해 셀러를 지원한다. 

 

▲ [사진=헥토데이터]

 

헥토데이터는 데이터 분석 기술과 응용프로그램 인터페이스(API) 역량을 셀픽에 접목해 ▲AI 기반 콘텐츠 최적화 분석 ▲판매 예측 알고리즘 ▲광고 효율 리포트 ▲셀러-체험단 자동 매칭 등 데이터 기반 마케팅 기능을 단계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헥토데이터는 셀픽을 통해 데이터 기반의 커머스 성장 플랫폼 구축이라는 장기 전략을 실행해 나갈 계획이다. 국내 온라인 쇼핑 거래액은 2024년 기준 242조 897억원으로 전년 대비 6611억원 증가하며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다. 

 

시장 성장에 따른 경쟁 심화로 AI 기반 개인화, 큐레이션 등 고객 맞춤형 상품 추천과 마케팅 필요성은 더욱 중요해졌다. 다양한 플랫폼을 이용하는 멀티 채널 운영 셀러가 늘어나면서 솔루션 고도화에 대한 니즈는 지속적으로 확대되고 있다.

 

헥토데이터 관계자는 “셀픽은 셀러의 성장을 데이터로 설계하는 플랫폼으로 진화할 것”이라며 “단순한 운영 툴을 넘어 셀러의 수익을 극대화하는 전략적 파트너로 자리매김해 커머스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자생한방병원, WHO 공식 인증…한의학 글로벌 시대 열어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자생한방병원이 세계보건기구(WHO)로부터 전통의학 기반의 과학·기술 혁신성과 사회가치를 인정받아 글로벌 혁신기관으로 선정됐다. 전 세계 1175개 지원기관 가운데 최종 21곳만 뽑힌 결과로, 국내 한의 의료기관이 WHO 평가 체계에서 공식적으로 혁신성을 인정받은 사례다.자생한방병원은 WHO 글로벌 전통의학센터(GTMC)가 주관한 ‘

2

한화리조트 해운대, 스타트업 협업해 투숙객 숙면 이벤트 진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한화호텔앤드리조트가 디지털 헬스케어 기업 ‘디지털뉴트리션’과 손잡고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최근 MZ 사이에서는 ‘슬립맥싱(Sleepmaxxing)’ 트렌드가 주목받고 있다. 슬립맥싱은 ‘수면(Sleep)’과 ‘극대화(Max)’를 합친 신조어로 수면의 질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노력을 뜻한다. 한국수면산업협회에 따르면

3

농심, 신라면 40주년 기념작 ‘신라면 골드’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농심이 오는 2026년 신라면 40주년을 앞두고 신제품 ‘신라면 골드’를 1월 2일 정식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신라면 골드는 닭고기를 우려낸 진하고 감칠맛 나는 육수에, 신라면 특유의 매운맛을 더했다. 강황과 큐민으로 닭 육수와 어우러지는 독특한 향을 구현했고, 여기에 청경채, 계란 플레이크, 고추맛 고명 등 풍성한 건더기로 식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